항과민(抗过敏) 혈위 : 과민성(过敏性) 질병(疾病)은 현대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질병이다. 약(药)을 사용하여 증상(症状)을 방치하지만 다음과 같은 3개의 항과민 혈위가 신체내에 있는데 과민성비염(过敏性鼻炎)과 피부과민(皮肤过敏) 등 증상(症状)을 개선시켜 준다.
1. 족삼리혈(足三里穴) : 족삼리혈(足三里穴)은 족양명(足阳明) 위경(胃经)의 일개 중요한 혈위이다. 족삼리혈은 위기(胃气)를 보익(补益)해 주므로 족삼리혈(足三里穴)에 안마나 지압을 해 줄 경우 위기(胃气)가 두면부(头面部)로 승발(上升)되어 두면부(头面部)의 경락(经络)에 영양을 공급해 주고 비규(鼻窍)를 개통(开通)시켜 준다. 그 결과 과민성비염(过敏性鼻炎) 증상(症状)이 완해(缓解)된다.
2. 영향혈(迎香穴) : 영향혈(迎香穴)은 수양명대장경(手阳明大肠经)과 족양명위경(足阳明胃经)의 교회혈(交汇穴)이다. 영향혈(迎香穴)에 안마나 지압을 해 줄 경우경맥(经脉)이 소통(疏通)되고 기기(气机)가 통창(通畅)되므로 인하여 과민성비염(过敏性鼻炎)으로 인하여 유발되는 각종(各种) 증상(症状)을 완해시켜 준다. 지복(指腹)을 사용하여 영향혈에서 미미(微微)한 산창감(酸胀感)이 들때 까지 안마나 지압을 해준다.
3. 백충와혈(百虫窝穴) : 백충와(百虫窝)의 별명은 혈극(血郄)이며 경외기혈(经外奇穴)이다. 명(明) 나라 때 양계주(楊繼洲)의 저서《침구대성(针灸大成)》에 백충와혈(百虫窝穴)은 담마진(荨麻疹)과 피부소양증(皮肤瘙痒症)과 풍습양진(风湿痒疹)과 음낭습진(阴囊湿疹)과 하부생창(下部生疮) 등 피부질병(皮肤疾病)의 치료에 탁월한 효험이 있다고 기재되어 있다. 각종(各种) 충사(虫邪)의 침습(侵袭)으로 인하여 발생한 병(病)을 선치(善治)해 준다. 백충와혈은 백충(百虫)의 둥지(窝穴)이다. 고로 백충와라고 명명(命名)되었다. 백충와혈은 대퇴(大腿)의 내측(内侧)을 통과하는 비경(脾经)의 노선상(路线上)에 있고 비경(脾经)의 혈해혈(血海穴) 위쪽 1 촌처(寸處)에 자리잡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