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병(百病)을 물리쳐 주는 30초(秒) 동작 - 2. 궤슬(跪膝) :
양생학(养生學)에서 가장 정묘(精妙)하고 간단한 3 종(种) 동작(动作)은 강신건체(强身健体)해 주고 승청강탁(升清降浊)의 공효가 있으므로 인하여 백병을 물리쳐 준다.
2. 30초(秒) 궤슬(跪膝 : 무릎 꿇고 앉아있기) :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릎을 꿇어 앉는 동작은 매우 고통(苦痛)스러운 동작이라고 말한다. 실제로 궤좌(跪坐)는 신체(身体)와 요부(腰部)와 무릎의 건강에 유익한 일종(一种)의 동작이며 특별히 궤좌(跪坐)는 요부(腰部 ; 허리부위)의 단련에 특효한 동작이다. 그러므로 궤좌는 요부(腰部)의 질병과 동통을 개선시켜 준다. 요통(腰痛)의 원인(原因)은 대부분 척추(脊椎)가 부정(不正)하므로 인하여 혈액순환(血液循环)이 불량(不良)해 지기 때문이다. 매일 아침 기상과 동시에 30초(秒) 동안 궤좌(跪坐)를 취할 경우 요부의 질병이 개선(改善)된다.
궤좌시(跪坐时) 무릎 부위에 자리잡고 있는 독비혈(犊鼻穴)에 안마나 지압을 해 줄 경우 슬개통(膝蓋痛)과 하지마비(下肢麻痹)와 굴신불리(屈伸不利)와 각기병(脚气病) 등이 완해(缓解)된다. 궤좌는 통락활락(通经活络) 작용과 소풍산한(疏风散寒) 작용과 이기소종(理气消肿) 작용이 있다.
궤좌시(跪坐时) 전신(全身)의 중량(重量)은 둔부(臀部)와 양각(两脚)을 압박해 준다. 또 궤좌시 양각근육(两脚筋肉)과 대퇴근육(大腿筋肉)은 신체(身体)를 지탱해 주고 둔부(臀部)와 양족(两足) 사이는 종이 한장 간격(间隔)이어야 한다.
또 궤좌시(跪坐时) 척추(脊椎)는 평면과 90도를 유지하고 반듯하게 세워야 하며 신체(身体)가 약간 떠있는 기분을 느껴야 한다. 이와같은 자세가 양호(良好)한 궤좌자세(跪坐姿势)이며 슬개(膝盖 ; 무릎)의 손상을 방지해 주는 자세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