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궐혈(神阙穴)의 신기(神奇)한 작용(作用) :
배꼽(肚脐眼)은 경락상(经络上)의 “신궐혈(神阙穴)”이다. 신궐(神阙)은 하나의 신기(神奇)한 혈위(穴位)이다. 한의학 뿐만 아니라 도가(道家)와 불가(佛家)의 수련자(修炼者)들이 특별히 신궐혈(神阙穴)을 중시한다. 신궐(神阙)에 뜸을 떠주어도 좋고 지압(指压)을 해주어도 신기(神奇)한 작용(作用)이 있다. 배꼽 안압시(按压时) 평심정기(平心静气) 상태에서 배꼽에 정신을 집중시켜 줌과 동시에 호흡수를 세며 100 번 호흡해 준다. 하루에 한 차례 배꼽에 지압을 실시해 준다.
신궐에 지압을 해 줄 경우 심신(心神)이 고향인 신궐(神阙)로 돌아온다. 그러므로 원기(元气)와 원신(元神)이 모산(耗散)되지 않는다. 호흡수를 세면서 배꼽에 안마나 지압을 해 줄 경우 모든 의념(意念)은 자연적으로 천천히 배꼽으로 집중(集中)되어 진다.
탯줄(脐带)은 태아가 모체(母体)로 부터 영양을 섭취하는 유일(唯一)한 통로(通道)이다. 모체 내의 태아(胎儿) 신상(身上)에서 제 일 먼저 출현되는 기관은 탯줄(脐带)이며 그 다음이 신장(肾장)이고,신장은 수장(水脏)이다. 영아(婴儿)가 모체에서 분리되어 세상 밖으로 나오자 마자 탯줄을사용한 영양(营养) 흡수(吸收)의 통로(通道)는 끊어진다. 그러나 배꼽에 지압을 해 줄 경우 통로가 다시 열림으로 인하여 인체(人体)의 원기(元气)와 원신(元神)이 격발된다.
원신(元神)과 원기(元气)는 사람의 생명(生命)이 시작되는 신(神)과 기(气)를 일컬으며 대부분의 질병(疾病)은 원기(元气) 쇠약(衰弱)에 기인하고 있다. 특히 정신부진(精神不振)과 장위공능(肠胃功能) 쇠퇴(衰退) 등은 원기쇠약이 원인이다. 그리고 내장하수(内脏下垂)와 탈항(脱肛)과 자궁하수(子宫垂脱) 등 질병은 기허(气虚)와 기함(气陷) 때문에 유발되는 만성병들인데 원기(元气)와 원신(元神)을 계발시켜 줄 경우 이와같은 질병 뿐만 아니라 어떤 질병이라도 치유(治愈)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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