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大多数)의 사람들은 맥주(麥酒)가 서양에서 먼저 양조되었다고 생각하고 있다. 미국국립과학원원간(美国国立科学院院刊》에 5000여 년전(年前) 앙소문화(仰韶文化) 만기(晚期)에 중국인(中国人)들은 맥주를 양조하였다고 미국스탠퍼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연구팀은 일편(一篇)의 논문(论文)을 발표하였다. 연구원(研究员)들은 중국(中国) 북방(北方)의 미가애(米家崖) 유지(遗址) 발굴(发掘) 작업 중 5000년 내지 7000년전(年前) 신석기시대(新石器时代) 앙소문화(仰韶文化) 양조전통(酿酒传统)을 발견하였다. 연구원들은 지금으로 부터 약(约) 5000 년전(年前) 앙소문화(仰韶文化) 만기(晚期)에 맥주를 양조하고 나서 버린 대맥조(大麦糟 : 보리술 지게미)를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종전에 과학자들은 고대 중국인들이 기원전 1000년 내지 기원전 2000 년(年) 경에 대맥(大麦 : 보리)을 재배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었다. 이번에 과학들이 발견한 대맥조로 인하여 기원전(紀元前) 3000년 경 부터 보리를 재배했다는 것이 증명된 셈이다.
미국스탠퍼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연구팀은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견하였다.
1)연구원들은 지금으로부터 약(约) 5000 년전(年前) 앙소문화(仰韶文化) 만기(晚期)에 맥주를 양조하고 나서 버린 대맥조(大麦糟 : 보리술지게미)를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종전에 과학자들은 고대 중국인들이 기원전 1000 년 내지 기원전 2000 년(年) 경에 대맥(大麦:보리)을 재배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었다. 이번에 과학들이 발견한 대맥조(大麦糟 : 보리술지게미)로 인하여 기원전 3000년 경 부터 보리를 재배했다는 것이 증명된 셈이다.
2)미국 스탠퍼드 대학교(Stanford University)연구팀은 전분과립(淀粉颗粒)의 잔유물(残留物)을 진흙 구덩이 속에서 발견하였는데 소미(小米 : 좁쌀)와 대맥(大麦 : 보리)의 전분과립이었다. 과학자들의 화학분석(化学分析) 결과 잔유물(残留物) 속에서 옥살산칼슘(草酸钙 : calcium oxalate)이 발견되었는데 “비주석(啤酒石)” 이라고도 칭하며 맥주(啤酒)를 양조(釀造)할 때 나오는 일개 부산품(副产品)이다.
3) 3000여 년(年前) 고대(古代) 애급(埃及)과 메소포타미아 지구(地区)에도 이미 맥주(啤酒)가 있었다
.
微黄色残留物 2016 년 5 월23 일,미국과 중국의 고고학(考古學) 연구원들은 중국(中国) 섬서성(陕西省) 서안시(西安市) 미가애(米家崖) 유지발굴(遗址发掘) 작업 중 5000 년전(年前) 맥주 양조 증거(证据)를 발견해 냈다. 연구원들은 미가애(米家崖)의 2 개의 교혈(窖穴 : 땅굴) 속에서 제주(制酒)와 상관(相关)있는 활구관(阔口罐 : 입주둥이가 넓은 항아리)와 루두(漏斗 : 깔때기)와 소구첨저병(小口尖底瓶)과 이동식(移動式) 원시적 난로(煖爐) 등을 비롯한 여러종류의 기물(器物)을 발견하였다. 소구첨저병(小口尖底瓶)이란? 주둥이는 좁고 목은 가늘며 병의 밑바닥은 뾰족하고 배는 불룩 나온 물병인데 앙소문화(仰韶文化) 반파유형(半坡类型)의 전형적(典型的) 수기(水器)이며 BC5000-BC4000 경에 사용된 물병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