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세 부터 59세(歲) 사이의 사람들의 건강(健康) 챙기기 :
60세 부터 69세(歲) 사이는 각종(各種) 질병(疾病) 발병(發病)의 고봉기(高峰期)라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예를들면 고혈압(高血壓)과 당뇨병(糖尿病)과 동맥경화(動脈硬化)와 고혈지증(高血脂症)과 관심병(冠心病)과 백내장(白內障)과 만성기관지염(慢性氣管支炎)과 암증(癌症) 등 질병(疾病)이 60세 부터 69세 사이에 가장 많이 발생된다고 한다. 대부분(大部分)의 사람들은 45세(歲) 전(前) 까지는 매우 건강(健康)하나 50세(歲) 이후(以後) 부터 인체(人體)는 쇠갈(衰竭)하기 시작하여 50세(歲) 이후(以後)의 생활의 질(質)이 현저하게 하강된다. 그러므로 50 세 부터 59 세(歲) 사이에 신체를 보양(保養)해 주고 신체기능(身體機能)의 노화(老化) 속도를 강저(降低)시켜 줄 경우 60 세 부터 69 세(歲) 사이의 질병발생위험기(疾病危險期)를 피하여 70 세 이후에 진정(真正)한 건강(健康)을 향수(享受)할 수 있으며 인생은 70 부터라는 신념을 가지고 생활(生活)하므로써 연년익수(延年益壽)를 누릴 수 있다. 50세 부터 59세(歲) 사이의사람들은 방노쇠(防老衰) 준비(準備)를 철저하게 해야하므로 건강(健康)에 해가되는 행위(行為)나 건강에 해가되는 음식(飲食)이나 과로(過勞) 등을 피하고 인체 생리(生理)와 심리(心理)의 부담(負擔)을 경감시켜 주어야 한다.
첫째 백향과(百香果)와 파인애플과 같은 플라보노이드(Flavonoid)의 함량이 풍부한 과일을 섭취해 주어야 한다. 패션푸르트(Passion Fruit : 百香果) 속에는 비타민 C 와 풀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 백향과(百香果)는 향(香)과 신맛(酸味)과 단맛의 과즙(果汁)이 농축(濃縮)되어 있는데 황색(黃色)은 플라보노이드의 색깔이다. 실제로 패션푸르트는 천연적(天然的) 고농도(高濃度) 소염약물(消炎藥物)이다. Pineapple 속에도 비타민 C 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과육(果肉) 속에 섬유당분(纖維糖份)이 비교적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효소(酵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파인애플은 피부과민(皮膚過敏)과 비인후과민(鼻咽喉過敏)과 천식과 중이염(中耳炎) 환자들의 과민증상을 완해시켜 준다. 과민체질(過敏體質)인 사람 100명 중 대략 70명은 한성체질(寒性體質)이므로 수박과 같은 한성(寒性) 과일은 오히려 증상을 악화(惡化)시켜 준다. 그러나 백향과(百香果)와 파인애플은 양성(涼性) 과일이지만 평성(平性)에 매우 가깝다. 그래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복용해도 무방하다.
백향과(百香果) 속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 는 신진대사(新陳代謝)에 참여하여 혈중 콜레스테롤의 레벨을 강저시켜 줌과 동시에 혈액(血液)을 정화(凈化)시켜 준다. 또 백향과(百香果) 속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과 SOD 효소는 체내(體內)의 활성산소를 청제시켜 준다. 그 뿐만 아니라 정상 세포(細胞)가 암세포로 돌변하는 확률을 강저시켜 준다. 또 항노쇠(抗老衰) 작용(作用)이 있으므로 미용효과도 탁월하다.
백향과(百香果)는 인후염(咽喉炎)과 치주염(齒周炎)과 여드름과 각종 위병(胃病)과 치창(痔瘡) 등을 예방해 준다. 음주자들의 숙취를 속히 풀어주며 고혈압(高血壓)을 방치(防治)해 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