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13일 목요일

암증(癌症)과 관계있는 것들 :

암증(癌症)과 관계있는 것들 :


、   매일 뜨거운 농차(熱濃茶) 마시기를 좋아한다.

 

매일  70이상(以上)의 뜨거운 농차(濃茶)를 호호 불어가며 마시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식도(不但易食道)에 탕상(燙傷)이 형성(形成)되어 만성궤양(慢性潰瘍)이 용이하게 발생됨과 동시에 차(茶) 속에 함유되어 있는 타닌(tannin) 성분이 손상(損傷)된 부위(部位)에 침적(沉積)되어  식도(食道)의 상피세포(上皮細胞)를 자극시켜 준다그 결과 만성(慢性) 식도궤양(食道潰瘍)이 유발되며 암(癌) 세포로 변한다.

 

、  오야자(熬夜者)들


 암세포(癌細胞)는 정상세포분열(正常細胞分裂) 과정중(過程中) 정상세포가 돌변하여 암세포를 형성(形成)한다. 야간(夜間)은 세포분열(細胞分裂)이 하루 중 가장 왕성(旺盛)한 시기(時期)이다. 그러므로 야간에 수면부족(睡眠不足)이 있는 사람들은  면역력(免疫力)이 강저(降低)되므로 변이(變異)되었거나 돌변한  세포(細胞)들을 면역계에서 그때 그때 청제(清除)시키지 못하므로 암증(癌症)의 발생(發生)이 용이해 진다. 오야자(熬夜者)들이 흡연(吸煙)을 하거나 커피를 마실 경우 더욱 많은 치암물질(致癌物質)인체(人體) 내로 침입된다.

 

、   혈청(血清) 내의 콜레스테롤 레벨의 과저(過低)

 

미국(美國)의 과학자들은 혈청(血清) 내의 콜레스테롤의 레벨이 지나치게 낮을 경우 결장암(結腸癌)의 발생률(發生率)이 높아진다고 발표했다. 혈청(血清) 내의 콜레스테롤의 레벨이 110mg / dl 이하 일 경우  결장암(結腸癌)에 걸릴 확률은 정상인에 비하여 3 배9倍) 이상(以上) 더 높다고 나타났다.

 

、   대소변(大小便)의 불창통(不暢通)

 

요액(尿液) 속에 일 종(一種) 또는 여러 종의 치암물질(致癌物質)이 함유되어 있는데 방광(膀胱)의 상피(上皮) 세포를 자극시켜 암세포로 변하게 한다. 또 분변(糞便) 속에는 여러종류의 유해물질(有害物質)이 포함되어 있다.  예를들면 황화 수소(HS)와 스카 톨 또는 3 메틸 인돌(Skatole or 3-methylindole)과  콜레스테롤 대사산물(代謝產物)과 이급담산(二級膽酸) 등 치암물질(致癌物質)이 함유되어 있으며 항상 장점막(腸粘膜)을 자극시켜 준다그 결과 암증(癌症)이 용이하게 유발된다.


、   과민체질인(過敏體質人)

 

미국(美國)의 과학가(科學家)들이 4 만 여명의 천식(哮喘)이 있거나  모종의 약물(藥物)이나 화학시제(化學試劑)에 과민(過敏)한 사람들이 무과민자(無過敏者)들에 비하여 암증(癌症)의 발병률이 높다고 발표했다. 과민사(過敏史)가 있는 여성(女性)들이 유방암에 걸리는 확률은 정상인(正常人)들 보다 30% 가 더 높다고 나타났다또 과민사(過敏史)가 있는 남성(男性) 들의 전립선암 발병률은 정상인에 비하여 40%가 더 높다고 나타났다.

 

、   육식(肉食)을 선호하는 사람들

 

미국(美國) 하버드 대학 연구팀은 매일 돼지고기(豬)나 소고기(牛)나 양고기(羊) 등 축육(畜肉)을 주식(主食)으로 하는 사람들이 장암(腸癌)에 걸리는 확률은  매월(每月) 소량(少量)의 육식(肉食)을 하는 사람들에 비하여 2.5  배(倍)가 더 높다고 발표했다.   췌장암 역시 육식을 많이 하면 할수록  이환률이 비례하여 증가(增加)된다고 발표되었다.

 

、   암증(癌症) 환자들의 자녀(子女)


  종류유전학자(腫瘤遺傳學者)들의 연구에 의하여 인류(人類)의 암증(癌症) 발생(發生)과 유전인소(遺傳因素)는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고 증명되었다 . 암증(癌症) 환자들의 후대(后代)암증에 걸릴 확률이 무암증인 일반인들의 후손들  보다 더 높다고 나타났다.


、   부부(夫婦)  중 한 사람이 암증에 걸려있을 경우

 

부부(夫婦) 중 쌍방(雙方)이 동시에 암증에 걸릴 경우 또는 한 쪽이 먼저 암증에 걸릴 경우 다른 한 쪽도 암증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나타났는데 이를 "부부암(夫婦癌)이라고 칭하며 과학자들은 똑 같은 나쁜 생활습관이 화근(禍根)이라고 발표했다.

 

、    고혈압증(高血壓症)

 

고혈압이 암증(癌症)을 발생시킨다고는 말 할수 업없지만 암증과 고혈압의 발생(發生)모두 공통적인 메커니즘을 지니고 있다. 비만과 음주와 흡연(吸煙)과 식염(食鹽) 과다(過多) 섭취 등은 혈압(血壓)을 상승시켜 줌과 동시에  암증(癌症)을 유발(誘發)시켜 준다. 그러므로 고혈압(高血壓)을 방치해 줄 경우 암증의 발병률을 강저시켜 줄수 있다.

 

、   비타민 결핍(缺乏)

 

스위스 과학자들은 인체를 보호해 주는 비타민이 부족할 경우 암증(癌症)에 쉽게 걸린다고 발표했다. 특히 비타민 A 와  β-카로틴이 결핍(缺乏)될 경우 페암(肺癌)에 걸릴 확률은 3 배(倍)로 증가된다고 발표되었다비타민 결핍자(缺乏者)들이 식도암(食道癌)에 걸릴 확률은 2 배(倍)로 증가되며 비타민 C 결핍자들이 위암(胃癌)에 걸릴 확률은 3.5 배(倍)로 증가된다고 발표핶다.   또 비타민 E 가 부족할 경우  순암(唇癌)과 구강암(口腔癌)과 피부암(皮膚癌)과 자궁경암(宮頸癌)과 위암(胃癌)과 장암(腸癌)과 폐암(肺癌)의 발병률을 증가시켜 준다고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