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20일 목요일

바나나(Banana)의 공효(功效)와 작용(作用)

바나나(Banana)의 공효(功效)와 작용(作用)


고인들은 바나나를 감초(甘蕉)라고 칭했다바나나의 육질(肉质)은 연하고 부드러우며 맛은 달고 향이 좋다 불교(佛教)의 시조(始祖) 석가모니(释迦牟尼)가 바나나를 먹고 지혜(智慧)를 얻었다는 전설(传说)이 있다. 그래서 바나나를 일명 지혜(智慧)의 과일이라고도 칭한다.

 

  100g 의 바나나  속에 단백질(蛋白质) 1.2g지방(脂肪) 0.5g탄수화합물(碳水化合物) 19.5g섬유소(纤维素) 0.9g칼슘  9mg 인(磷) 31mg철(铁) 0.6mg 이 함유되어 있고 그외 카로틴과 비타민 B1 과 니코틴산(Nicotine)과  비타민 C 와 비타민 및  미량원소(微量元素) 포타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A.   바나나의 공효(功效) :


1.   바나나는  대뇌(大脑)에서 세로토닌이라고 불리는 일종(一种)의 화학성분(化学成分)을  제조(制造)하는데 도움을 준다. 세로토닌은  신경계통(神经系统)을 자극시켜   사람을 기쁘게 만들어 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진통(镇痛)의 공효(功效)도 있다. 그래서 바나나는  쾌락식품(快乐食品)이라고도 칭한. 미국(美国)의 과학자들에 의하여  바나나를 상식할 경우 고혈압(高血压)이 방지된다고 증명되었다. 왜냐하면 바나나 속에 ᅟ포타슘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포타슘 이온은 혈압을 강저시켜 주고 혈관(血管)의 손상을 방지해 주는 작용(作用)이 있다과학자들은 인체내에 포타슘 원소(元素)가  결핍(缺乏)되어 있을  경우   두훈(头晕)과 전신무력(全身无力)과 부정맥(不整脈 : Cardiac dysrhythmia) 등이 발생한다고 증명했다.  바나나 속에 나트륨의 함량은 비교적 적은 편이며 콜레스테롤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바나나는  대뇌(大脑)에 유익하며  신경피로(神经疲劳)를 예방(预防)해 주고 윤폐지해(润肺止咳) 작용과 변비(便秘)를 방지(防止)해 주는 작용이 있다.

 

 

 2.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생활 중 건강식품(健康食品)과 보충제(补充剂)와 보충음식(补充饮食) 등을 골고루 섭취해 줄 여유가 없을 때 바나나를 섭취해 주면   각종 비타민과  광물질(矿物质)과 각영양소(营养素) 등을 섭취해 주므로 매우 긴요한 과일이다.  바나나 속에 들어있는 포타슘은 혈압상승(血压上升)을 방지해 주고 근육(筋肉) 경련(痉挛)을 방지해 주며  바나나 속에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은  피로(疲劳)를 제거시켜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

 

 3.   바나나의 소화(消化)와 흡수(吸收)는 매우 양호(良好)하므로  어린 아이들에서 부터 노인에 이르기 까지  안심(安心)하고 식용(食用)할 수 있으며 균형(均衡)있는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현대인들 중  아침을 거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아침 식사는 하루에 필요한 활력(活力)의 근원(根源)이다. 아침을 거르는 것 보다 바나나 한 개만 먹어도  바나나는 장시간 에너지를 유지해 주므로  아침 식사 대용으로 안성맞춤이다. 그리고 바나나는 저(低) 칼로리 식품(食品)이므로  체중경감에도 유익한 과일이다

 

 

 

B.   바나나의 식료작용(食疗作用) :

 

1.   고혈압(高血压) 예방(预防) 바나나 속에 함유되어 있는 포타슘나트륨의 혈압상승을 방지해 주고 혈관(血管)의 손상을 방지해 주는 작용(作用)이 있다.

 

2.   피로(疲劳) 예방(预防)과 연년익수(延年益寿) 작용 바나나는 비만을 방지해 주고 대뇌(大脑)에 유익하며 신경피로(神经疲劳)를 예방해 주므로  노년인(老年人)들에게 적합한 연년익수의 과일이다.

 

3.   위궤양(胃溃疡)의 방치(防治)과학자들은 바나나가 위점막(胃粘膜) 세포(细胞)들의 생장(生长)과 번식에 유익한 과일이다고 증명했다 바나나는 위벽(胃壁)을 보호해 주므로 위궤양(胃溃疡)을 예방해 줌과 동시에 치료해 준다.  위궤양(胃溃疡) 치료에 페닐부타존(Phenylbutazone)을 복용한 후 종종 위궤양출혈(胃溃疡出血)이 발생되는데 이때 바나나를 섭취해 줄 경우  위(胃)를 보호해 준다고 한다. 바나나는  위점액의 분비를 증가시켜 주는 작용이 있으므로 궤양(溃疡)이 나타나 있는 부위에 위산(胃酸)의 침식(侵蚀)을 방지해 준다.  페닐부타존(Phenylbutazone)은  비마약성 진통제.로써 염증을 억제하고 진통 효과를 나타내므로 관절염과 위궤양 등에 사용된다

 

4.   변비(便秘) 예방(预防)바나나 속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섬유(食物纤维)는 대장(大肠)의 연동(蠕动) 운동을 촉진시켜 주므로 대장(大便)을 통창(通畅)시켜 주고 습관성변비(习惯性便秘)를 방치(防治)해 준다.

 

5.   소염(消炎) 작용 바나나에 소금을 묻혀 먹음으로써  인후동통(咽喉疼痛)을 치료해 주는 민간편방(民间偏方)이 있다.

 

6.   에너지 보충(补充) 바나나 속에 함유되어 있는  당(糖)은 인체내에서 에너지로 热量전변(转变)되므로  체력(体力)을 보충시켜 준다.

 

7.   불면증 방치(防治)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은 잠자기 전에 바나나를 한 개 섭취할 경우 입수(入睡)가 용이해 진다.  바나나 속에 함유되어 있는 탄수화합물(碳水化合物)은 대뇌(大脑) 속의 세로토닌(Serotonin)의 활력(活力)을 증가시켜 주므로 잠을 잘 오게 만들어 준다 

 

 

주의사항(注意事项) :

바나나의 미(味)는 감(甘)이고 성(性)은 한(寒)이며 약용가치(药用价值)가 매우 높은 과일이다청장위(清肠胃) 작용이 있고 변비(便秘)를 치료해 주며 청열윤폐(清热润肺) 작용이 있고  번갈(烦渴)을 치료해 주며 해주독(解酒毒) 등의 공효(功效)가 있다바나나의 성(性)이 한(寒)이기 때문에 비위허한자(脾胃虚寒者)와 위통(胃痛)과 복사(腹泻)가 있는 사람들은 소식(少食)해야 한다.  위산과다자(胃酸过多者)들도 기식(忌食)해야 한다.

 

매일(每日) 10mg 의 세로토닌을 복용할 경우 위장공능(胃肠功能)에 장애(障碍)가 없으나  그 이상 복용할 경우 위장공능(胃肠功能)에 장애(障碍)가 발생된다소변검사 결과 인돌(indol)과 카테콜라민Catecholamines이 함유되어 있는 사람들은 바나나를 섭취하지 못한다.

 

바나나는 열대(热带) 과일이므로 냉장고 속에 보관하는 것 보다  섭씨 11 도 내지 섭씨 18 도(度) 사이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바나나를 장시간 보존하려거든 섭씨 13 도(度)를 계속 유지해 주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