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보건(房事保健) 과
양생비결(养生秘诀)
《맹자(孟子)·고자(告子)》에 보면 :“식색(食色),성야(性也)”,라고 기록되어 있다.
또
《예기(礼记)·예운(礼运)》에 보면 :“음식남녀(饮食男女),인지대욕존어(人之大欲存焉)”。라고 기록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1)
음식과 (2) 성생활은
사람의 가장 큰 욕심이다.”
는
뜻이다.
그리하여 고대의
정치가들은 백성들의 성생활과 음식 문제를 해결해 주는데 심혈을 기울여
정치를 하였다.
고인(古人)들은 성욕(性欲)과 식욕(食欲)은 불가항거적(不可抗拒的)인 자연법칙(自然法则)이다고 생각하였으며 “
자기보존(自己保存)”
과 "종족(种族)의
번식
”은 생물(生物)의 양대(两大)
사명(使命)이라고 생각했다.
방사양생(房事养生)에 보면 성행위(性行为)는 질병을 예방해 주고
일상생활(日常生活)의 질량(质量)을 높혀주며 ,가정의
화목과 행복을 유지시켜 주고
건강장수(健康长寿)의 목적(目的)을 달성시켜 준다고 설명되어
있다.
성행위(性行为)는 인류(人类)의 일종(一种)의 본능(本能)임과 동시에 인류(人类)의 생활(生活)
중 매우 중요한
내용(内容)
중
하나이다.
그리하여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성생활(性生活)과 물질생활(物质生活)과 정신생활(精神生活)은 인류(人类)의 3대생활(三大生活)이라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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