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빛 옥수수(Purple Corn)
매일 우리 인체내의 세포들은 자유기에 의하여 손상을 입는다. 이 자유기(自由基 : Free Radical)들은 인체 내에서 만들어 지기도 하고 외부에서 들어 오기도 한다. 자유기는 정상적인 음식물의 신진대사 과정 중에 발생하고 오염된 공기 중에서 또는 담배 연기에 접촉해도 발생한다. 자유기는 노화를 촉진시키고 질병을 발생시킨다.
다행히 항산화제(Antioxidant)는 자유기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준다. 항산화제는 말 그대로 세포의 산화를 방지해 준다.
페루의 안데스(Andes) 산맥의 해발 2000 미터 이상되는 고산지대와 해변가에서 생산되는 보라빛 옥수수(Purple Corn : Zea Mays)는 가장 강력한 산화제 중 하나이다.
보라빛 옥수수 속에는 Phenolics 와 Anthocyanins 가 들어 있는데 모두 항산화제이다. Anthocyanins 은 복합 Flavonoid 로써 푸른색과 보라색 빛깔과 붉은 색깔을 만든다.
보라빛 옥수수(Purple Corn)는 소염(消炎) 작용이 있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주며 혈중 콜레스테롤의 양을 경감시켜 주고 결체조직을 재생시켜 주며 결체조직의 성분인 교원질(膠原質)을 만들어 줌으로 피부를 아름답게 해주고 자유기의 혈관 손상을 방지해 준다.
Polyphenolic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물은 동맥경화와 심장질환과 암을 예방해 주며 혈압을 내려주고 혈병(血餠: Blood Clot)의 형성을 예방해 준다.
일본 Nagoya 대학 연구팀은 보라빛 옥수수(Purple Corn)은 대장암을 예방해 준다고 발표했다. 보라빛 옥수수(Purple Corn) 는 블루베리와 구기자(枸杞子)와 아사이(Acai) 베리 보다 항산화력이 훨씬 강하다.
암과 심장병과 비만증과 당뇨병이 만연되어 가고 있는 현대 사회에 강력한 항산화제가 듬뿍 들어있는 보라빛 옥수수(Purple Corn)가 등장하여 건강 지향적인 팬들에게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Anthocyanins 은 희랍어 Anthos(Flower) 와 kyanos(blue)에서 따온 단어이다. 미국 텍사스 대학 연구팀은 페루에서 생산되는 보라빛 옥수수(Purple Corn) 1g 속에 들어 있는 Anthocyanins 의 함량은 16.4mg/g 으로써 블루베리의 1.3-3.8mg/g 보다 4 배 이상 더 들어 있다고 발표했다. 세계적으로 이름 난 보라빛 옥수수(Purple Corn) 연구 학자는 일본 Kyoto 에 있는 Doshisha 대학의Takanori Tsuda 교수인데 그는 Anthocyanins 연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보라빛 옥수수(Purple Corn)는 비만을 방지해 주고 당뇨병을 예방해 주고 당뇨병의 병정을 완화시켜 준다는 논문을 2003 년도 7 월호 The Jornal of Nutrition 에 발표했다.
또 대한민국의 강원도(江原道) 춘천(春川)에 있는 한림(翰林) 대학교 J. Li 박사에 의하여 보라빛 옥수수(Purple Corn) 속에 들어있는 Anthocyanins 은 당뇨병으로 인한 염증을 치료해 줌으로 Diabetic Neuropathy(당뇨병으로 인한 신경장애와 신경질환)를 예방해 준다고 2011 년 5 월 2 일자 The Journal of Nutritional Biochemistry에 ”Purple Corn Anthocyanins” 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