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잡스(Steve Jobs: 1955년 - 2011년)의 생명(生命)을 앗아간 신경내분비류(神經內分泌瘤) :
1. 만성복사(慢性腹瀉):허다한 만성복사(慢性腹瀉)를 하는 사람들은 신경내분비류(神經內分泌瘤)에 의하여 유발된다.
2. 열조홍(熱潮紅):여성(女性)들의 열조홍(熱潮紅)은 정경증후군(停經症候群)으로 유발되는 것 뿐만 아니라 열조홍(熱潮紅)은 여성(女性)들 중 신경내분비류(神經內分泌瘤)에 의하여 조성된다.
3. 발열(發熱):신체(身體)에 원인모를 기묘(其妙)한 발열(發熱)이 발생했을 경우 혈액검사 결과 백혈구(白血球)의 수치는 정상(正常)이며 감염(感染) 정황(情況)이 없을 경우 신경내분비류(神經內分泌瘤)를 의심해 볼 만 하다.
4. 도한(盜汗):신경내분비류(神經內分泌瘤)는 도한(盜汗)을 유발하며 정경증후군(停經症候群)과 비슷한 증상이다.
5.기천(氣喘):원인모를 기묘한 기천증상(氣喘症狀)은 신경내분비류(神經內分泌瘤)로 인하여 유발된다.
6. 심계(心悸):심장(心臟)의 박동이 기묘하게 빨리 뛸 경우 심장과(心臟科)에 가서 검사(檢查) 결과 아무런 질병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신경내분비류(神經內分泌瘤)를 의심해 봐야한다. 신경내분비류(神經內分泌瘤)에서 분비(分泌)되는 호르몬은 심장(心臟)의 박동을 빠르게 하며 원인모를 심계(心悸)를 유발한다.
7. 해수(咳嗽):대부분의 사람들은 해수(咳嗽)는 폐부(肺部)의 질병 때문이다고 말하는데 폐부(肺部)에 신경내분비류(神經內分泌瘤)가 생장하고 있다고 의심해 봐야한다.
8. 저혈당(低血糖):신경내분비류(神經內分泌瘤)에서 인슐린을 분비할 경우 저혈당(低血糖)과 훈현(暈眩)과 피로 증상 등이 발생된다. 그외,저혈당(低血糖)은 비기폭조(脾氣暴躁)를 유발한다. 최근 훈현(暈眩)과 비기(脾氣) 불온정(不穩定)이 출현할 경우 신경내분비류(神經內分泌瘤)를 의심해 봐야한다.
9. 피부염(皮膚炎):신경내분비류(神經內分泌瘤)에서 분비(分泌)되는 호르몬은 신체(身體)의 면역력(免疫力)을 개변(改變)시키는 암증세포(癌症細胞)와 비슷하므로 평상시 피부(皮膚)가 좋던 사람의 피부에 돌연(突然)히 발염(發炎)이 발생되고 홍진자(紅疹子)가 출현한다. 이와같은 경우 피부과(皮膚科)에 가서도 원인을 찾아내지 못할 경우 신경내분비류(神經內分泌瘤)를 의심해 봐야한다.
10. 궤양(潰瘍):위유문간균(胃幽門桿菌)의 감염(感染)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어느날 갑자기 위궤양(胃潰瘍)과 십이지장궤양(十二指腸潰瘍)이 발작(發作)할 경우 신경내분비류(神經內分泌瘤)를 의심해 봐야한다.
신경내분비류(神經內分泌瘤)는 조기(早期)에 발견할 경우 간단히 처리(處理)할 수 있다. 그러나 스티브잡스 처럼 만기(晩期)에 발견할 경우 자신의 귀한 생명(生命)과 바꾸어야 한다. 상술(上述)한 10개(個) 증상을 기억해 두었다가 증상이 출현될 경우 즉시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