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17일 월요일
절식(节食)과 노년인(老年人)들의 연년익수(延年益寿)
절식(节食)과 노년인(老年人)들의 연년익수(延年益寿)
절식(节食)이란? 음식물의 섭취량을 줄이는 것을 의미한다. 절식(节食)은 중노년인(中老年人)들에게 연년익수(延年益寿)의 효과(效果)가 있다. 절식(节食)은 위장(肠胃)의 부담(负担)을 경감시켜 주고 과식(过饱)은 소화계통(消化系统)에 과도(过度)한 부하(负荷)를 줌과 동시에 내장(内脏) 기관(器官)의 노쇠(衰老)는 물론 면역공능(免疫功能)을 하강(下降)시켜 준다. 그 뿐만 아니라 과잉(过剩) 열량(热量)은 체내(体内)의 지방(脂肪)으로 축적되어 관심병(冠心病)과 당뇨병(糖尿病)과 고혈압 등 부귀병(富贵病)을 발생시킨다.
허다(许多)한 장수노인(长寿老人)들의 장수경험(长寿经验) 중 하나는 매끼 식사량을 위(胃)의 용적 중 70% 내지 80% 만 채우는 것이다. 고대(古代) 의저(医著)에 보면 ”节制饮食可以抗衰老、延寿命。”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음식물을 절제하면 노쇠를 방지해 주고 수명을 연장시켜 준다.” 는 뜻이다. 이와같은 논술은 현대(现代) 과학가(科学家)들이 동물(动物) 실험(实验) 을 통하여 실증(证实)하였다. 절식(节食)을 할 경우 어찌하여 장수(长寿)하는가? 노년인(老年人)들이
포식(饱食) 할 경우 대뇌(大脑)의 대사문란(代谢紊乱)이 발생한다는 것이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포복시(饱腹时) 대뇌(大脑) 속에서 일종(一种)의 물질(物质)이 식사전에 비하여 수 만배(数万倍)가 증가되어 뇌동맥경화(脑动脉硬化)를 발생시키며 뇌동맥경화(脑动脉硬化)는 노년성(老年性) 치매(痴呆)와 서로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고 결국 인체의 노쇠(老衰)와 깊은 관계를 갖고 있다고 발표되었다. 과학자들은 동물(动物) 체내(体内)에 있는 일개(一个)의 특정(特定) 유전인자는 음식물(飮食物)의 열량(热量)이 비교적 적은 환경 속에서 유전인자의 코딩(Cording)에 따른 모종의 단백질(蛋白质)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 결과 세포(细胞)의 노쇠를 방지(防止)해 주는 작용을 한다고 증명되었다. 과학가(科学家)들은 절식(节食)이 연년익수(延年益壽)해 주고 노쇠를 방지해 주는 중요한 원인 중 하나라고 발표했다.
합리적(合理的)인 절식(节食)이란 무엇인가? 첫째 양호(良好)한 생활습관(生活习惯)을 양성(养成)하고 매일 식염(食盐)의 섭취를 6g 으로 제한하며 신선(新鲜)한 채소(蔬菜)와 과일을 섭취하고 잡곡류를 섭취하며 금류(禽类)와 어류(鱼類)와 육류(肉類)의 섭취는 매일 100g 이하 섭취하는 것이다. 잡곡류(雜谷类)를 주식(主食)으로 하고 매끼 팔성포(八成饱)가 적합하다. 과식(过食)했을 경우 30 분 후에 운동(运动)을 실시하여 열량(热量)을 소모시켜 주어야 한다. 절식(节食)할 경우 합리적인 영양(营养)의 공급(供给)은 필수이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