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14일 수요일

질병도 치료되고 건신(健身) 작용이 있는 맨발로 자갈밭 밟기 :

질병도 치료되고  건신(健身) 작용이 있는 맨발로 자갈밭 밟기 : 
양생가(养生家)들은 발에 수 많은 혈위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있다. 그러므로 양생가들은 매일 발에 안마나 지압을 해주므로서  방병(防病)과 치병(治病)의 수단으로 삼는다매일 자갈밭 위를 걷는 것도 양생(养生)의 한 가지 방법이다.
매일 20 분(分) 동안 맨발로 자갈밭 위를 걸을 경우 정력(精力)이 충족(充足)되고  낙관적(乐观的) 정서(情绪)가 발생하므로 인하여 기분이 상쾌해 지며 머리가 맑아지고  감기도 예방되는 등 탁월한 건신(健身) 공효(功效)가 나타난다.   맨발로 자갈밭 위를 걸을 경우 인체의 혈액순환(血液循环)이 촉진되고  혈압(血压)과 혈지(血脂)도  강저(降低)시켜 주는 작용이 발생한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침구학 이론(理论)에 보면  인체(人体) 내의 700여 개의 침구혈위(针灸穴位) 발에 60여 개의 혈위(穴位)가 자리잡고 있다고 기재되어 있다고인(古人)들의  속언(俗言)에 상백회(上百会)하용천(下涌泉)이란 말이있다다시 말하면 머리 정수리에는 백회혈이 있고 발바닥 밑에는 용천혈이 있다.” 는 뜻이다.   각심(脚心)의 용천혈(涌泉穴)은 전신(全身)에 내재하는 병기(病气)의 배출구(排出口)이다.   그러므로 용천혈에 안마나 지압을 해 줄 경우 체내에 머물고 있던 각종 병사(病邪)들이 용천혈을 통하여 체외로 구축된다.   그런데 자갈밭 위를 걸을 경우 용천혈에 안마나 지압을 해주는 효과와 동일한 효과가 나타남으로 인하여 치병건신(治病健身) 작용(作用)이 있다.
자갈밭 위를 걷는 치료법을 답석행주법(踏石行走法)이라고 칭한다.   고인(古人)들은 적각무도(赤脚跳舞0 과정(过程) 중(中)  답석행주법이 신체(身体)의 기혈(气血)의 순환을 통창(通畅)시켜 준다는 사실을 발견하였으며 후세인들은 답석안마법(踏石按摩法)을   발명(发明)하였다
답석건신술(踏石健身术)은 몇 천년의 유구한 역사를 갖고 있으며 근대(近代)에 중국으로 부터   일본(日本)에 전수되었다건신健身에  특별한관심을 갖고있는 일본인(日本人)들은 공장(工厂)이나 회사의 정문앞에 약(约) 10 미터 쯤 되는 자갈밭을 만들어 놓았다.   그리하여 직장인들은 쉬는 시간에 자갈밭 위를 맨발로 걷는다.     일부 직장인들은 맨발로 자갈밭 위에서 몇 분 동안 뛰기도  한다. 일본의 회사 부근과 공원(公园)에 자갈밭을 만들어 놓았으며 수영장 밑바닥에도 자갈을 깔아놓은 수영장들도 있다.  
적각답석(赤脚踏石)의 건신(健身) 효과(效果) :
사람의 몸은 일개의 대전체(帶電体)이다건조(乾燥)한 기후(气候) 환경(环境) 중 인체(人体) 내의 전량(電量)은  수 백 내지 수 천  볼트에 달한다.   이와같은 정전기(静電氣)제때에 석방(释放)되지 않을 경우 사람의 대뇌신경(大脑神经)과 혈압(血压) 등 여러가지 공능(功能)에 영향을 미쳐 모종의 병증(病症)을 유발시킨다고층건물 속에서 화학절연재료(化学绝缘材料)로 만든 의복을 착용하고 있을 경우  체내의 정전기석방(释放)에 불리한 영향을 미친다.  그런데 맨발로 자갈밭 위를 걸을 경우  인체(人体)는 직접(直接) 대지(大地)접촉(接触)하기 때문에 체내의 정전기가 용이하게 석방(释放)된다 여름철에 원의 진디밭 위에서 하늘을 바라보고 드러누워 있을 경우 기분이 상쾌해 짐을 스스로 느낄수 있다맨발로 자갈밭 위를 걸을 경우 전신의 근육이 이완되고  피부의 탄성(弹性)을 증가시켜 주며 다종 건미체보(健美體操)와 동일한 효과를 발생시킨다.
답석안마법(踏石按摩法)답석을 통하여 각부(脚部)의 혈위들을 자극시켜 주므로 인하여 전신(全身);보건(保健) 목적(目的)을 달성할 수 있다.   현재 세계 여러나라에서 답석건신(踏石健身) 운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숫자는 날로 증가하고 있다.  공원(公园)이나 회사나 공장이나 각 직장 단위(单位)에서 자갈밭을 만들어 놓고 국민들의 건강을 증진시켜 주고 있다.   답석을 실행하는 동안 원기(元气)가 단전(丹田)으로 부터 유유히 상승됨을 스스로 느낀다고 말한다.  답석을 수 개월 동안 실행한 사람들은 혈압(血压)이 정상(正常)으로 회복되었고  수면의 질량이 향상되었으며 식욕(食欲)이 증진되었다고 말한다 
저녁에 자갈밭 위에서 걷고나서 집에 돌아와 열수포각(热水泡脚)을 하고나면 하루의 피로가 풀리고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노년인(老年人)들의 경우 하루에 두 차례 매차 15 분씩 자갈밭 위를 산보하는 것이 좋다. 발에 외상(外伤)이 있는 노년인들은 성처가 아문 후에 자갈밭 위를 걷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병균(病菌)상구(伤口)를 통하여  혈관 속으로 진입(进入)하여 감염(感染)을 유발시키기 때문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