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증(癌症)의 발병율(發病率)은 계속 상승일로에 있다. 그러나 40% 의 암증(癌症)은 예방(預防)할 수 있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발표되었다.
3. 폐암(肺癌) :
폐암(肺癌)의 조기증상(早期症狀)은 해수(咳嗽)이다. 일반적으로 무담(無痰) 또는 소량(少量)의 백색(白色) 포말담(泡沫痰 ; 거품섞인 담)이 나온다. 2주(週) 동안 계속 항염치료(抗炎治療)를 해봐도 아무런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폐암(肺癌)일 가능성이 있다. 또는 만성해수(慢性咳嗽)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 해수(咳嗽)의 성질(性質)이 개변(改變)되거나 「기관명(氣管鳴)」이 출현되거나 「기단(氣短)」증상이 출현될 경우 주의(注意)를 요한다. 또 폐암(肺癌)의 일개 경보신호(警報信號)는 간단성(間斷性) 반복(反覆) 소량(少量)의 혈담(血痰)이 나오거나 담중(痰中)에 혈사(血絲)가 묻어나온다. 그외 흉배통(胸背痛)과 흉민(胸悶)과 발열(發熱) 증상(症狀) 등이 출현된다.
시금치 속에 다종(多種) 항산화물질(抗酸化物質)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활성산소 손상(損傷)으로 인하여 조성(造成)되는 암증(癌症)을 에방해 준다. 매일 1 대접의 시금치를 섭취할 경우 폐암(肺癌)에 걸릴 확율이 절반으로 강저(降低)된다. 토마토와 당근과 호박과 배(梨)와 사과 등도 폐암(肺癌)의 발생(發生)을 예방해 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