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병(百病)을 치료해 주는 혈위(穴位)들 - 15/100 : 대종혈(大钟穴)과 천주혈(天柱穴)과 신정혈(神庭穴)
대종혈(大钟穴)과 천주혈(天柱穴)과 신정혈(神庭穴)은 건망증(健忘症)을 개선(改善)시켜 주고 원기(元氣)를 회복시켜 주며 마음을 상쾌하게 해주는 혈위들이다.
1)대종혈(大钟穴)과 천주혈(天柱穴)을 배합할 경우 보뇌(补脑) 작용이 있으며 성신건뇌환(醒神健脑丸)과 동일한 효과가 있다. 또 신기(肾气)를 보해주고,대뇌와 소뇌(小脑)의 공능(功能)을 증강(增强)시켜 준다. 신경(肾经)의 대종혈(大钟穴)은 신경(肾经)과 방광경(膀胱经)의 공효(功效)를 조절(调节)해 준다. 방광경(膀胱经)의 천주혈(天柱穴)은 후두골(后头骨) 하방(下方)의 요함처(凹陷处),후밣제(后发际) 정중(正中)에서 옆으로 2CM 좌우(左右)에 자리잡고 있다. 오후 3시~오후 5시 사이는 방광경(膀胱经)의 기혈(气血)이 하루 중 가장 왕성한 시간이다. 이 시간에 천주혈에 안마나 지압을 해 줄 경우 보뇌작용이 발생되어 노년인(老年人)들의 건망증이 치료된다. 나이를 더해 감에 따라 대뇌(大脑)의 공능(功能)이 서서히 쇠퇴(衰退)되어 가는데 的缘故。与其吃那些被宣传的不着边际的 보건품(保健品)을 복용하는 것 보다 천주혈과 태계혈에 안마나 지압을 해주는 것이 낫다. 대종혈(大钟穴)은 태계혈(太溪穴) 아래 0.5 촌처(寸處)에 자리잡고 있다. 또는 조해혈(照海穴)의 뒤쪽 1.5촌처(寸处)에 자리잡고 있다.
2)뇌(脑)가 피로할 때 성뇌(醒脑)해 주는 또 하나의 혈위는 독맥(督脉)의 신정혈(神庭穴)이다. 신정혈(神庭穴)은 전발제(前发际) 정중(正中) 직상(直上) 0.5 촌처(寸處)에 자리잡고 있다. 중지(中指)의 끝을 사용하여 신정혈에 안마나 지압을 해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