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冬天)의 심근경색(心筋梗塞) 예방 : 기상(起床)과 동시에 200cc 의 물마시기 :
계절(季節)이 교체(交替)되어 일기가 급변할 경우 심혈관(心血管) 질병과 뇌혈관질병(腦血管疾病)이 용이하게 발생된다. 특히 동천(冬天)에 물을 충분히 마셔주지 않을 경우 혈액(血液)의 점조도(黏稠度)가 상승됨에 따라 심근경색(心筋梗塞)이 용이하게 발생된다. 그러므로 기상(起床)과 동시에 200cc 의 물을 마셔주므로써 밤새 유실(流失)된 수분(水分)을 보충시켜 주어야 한다.
천기(天氣)가 변화(變化)되고 온도(溫度)가 강저될 경우 혈관(血管)은 자연적으로 수축(收縮)된다. 따라서 혈류량(血流量)이 감소됨과 동시에 혈액의 침적(沉積)이 발생되어 혈관(血管)이 용이하게 폐색된다.
여름철에 땀을 흘리기 때문에 유실된 수분을 보충시켜 주기 위하여 물을 마시는데 동천(冬天)에는 갈증이 나지 않기 때문에 매일 물마시는 양이 적어진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혈액(血液)의 점조도(黏稠度)는 상승된다. 설살가상격으로 동천엔 혈관(血管)이 수축(收縮)되므로 인하여 심근경색(心筋梗塞)에 걸릴 확율이 상승된다. 인체는 겨울철에도 매일 1500cc 내지 2000cc 의 물을 필요로 한다.
겨울철에 기온이 급강하할 경우 고혈압(高血壓) 환자와 당뇨병(糖尿病) 환자(患者)들이 새벽에 심근경색(心筋梗塞)이 발생되어 입원하는 예가 많다. 그러므로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들은 운동을 열심히 하고 고유(高油)、고당(高糖)、고지(高脂) 음식물을 피하며 매일 채소와 과일을 섭취해 주어야 한다. 왜냐하면 채소와 과일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미량원소(微量元素)들은 항산화력(抗酸化力)이 있고 혈중 콜레스테롤의 레벨을 강저시켜 주며 지방(脂肪)을 감소시켜 주기 때문이다. 흉민(胸悶)과 호흡급촉(呼吸急促)과 두훈(頭暈)과 냉한(冷汗) 등 증상이 출현할 경우 후회되는 일의 발생을 면하기 위하여 병원을 찾아가서 전문의사의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