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료(尿療)의
이론(理論)의 원두(源頭)는 고대 중국이다.
동서고금을
통하여 인뇨(人尿)의 명칭(名稱)은 150 종(種) 이상이나 된다. 예를들면 다음과 같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오줌을 청신비주(清晨啤酒),청춘지천(青春之泉)이라고 불렀고 영국인(英國人)들은
생명수(生命水),금색비주(金色啤酒),가장 좋은 항균약(最好的抗菌藥),질병(疾病) 예방약(預防藥),“가장 좋은
피부보호제”
등으로 불리었다. ;인도(印度)는 불교(佛教)
국가(國家)인데 지금부터 3900년 전에 저술된 베다경《吠陀經 : Veda》에 사람의
오줌을 신성음품(神聖飲品), 성수(聖水),명수(命水),길상지수(吉祥之水)라고 기록해 놓았다. ;스위스에서는 "자기 자신의
약물”
“인체 내의
의사”
라고 불렀으며 ;화란인(荷蘭人)들은 “성탄지혈(聖誕之血),청춘천수(青春泉水),인체자산물(人體自產物),불화전약(不花錢的藥)”
이라고 불렀고;프랑스인들은
“가장 좋은
약”,“인류미용원(人類美容院)”
이라고 불렀고 ;미국(美國)인들은 “가장 고명한
의사”,“미용약물(美容藥物)”이라고
불렀으며 독일 사람들은
“장생적신주(長生的神酒),가중지약(家中之藥),반로환동약(返老還童藥)”,“공짜의사”라고
불렀고 ;일본인(日本人)들은 가장 깨끗한 물(水),황금지수(黃金之水),생명지수(生命之水),신기지수, 의료(醫療)
역량(力量)의 물(水)”,“인체자제적백신(人體自制的疫苗)”
이라고 불렀다.
중국 전통의학(傳統醫學)의 약전(藥典) 예를들면 《황제내경(黃帝內經)》、《신농본초경(神農本草經)》、《천금요방(千金要方)》、《본초강목(本草綱目)》등 역대(歷代) 의약전적(醫藥典籍) 중에 인뇨(人尿)를 일(溺)、소변(小便)、윤회주(輪回酒)、환혼탕(還魂湯)、환원수(還原水)、회춘탕(回春湯), 소약(小藥)、자가수(自家水)、회룡탕(回龍湯)、상과지선약(傷科之仙藥), 감로(甘露)、보수(寶水)、 즙순(汁純)、성수(聖水)、회룡(回龍)、이약(異藥)、진보(珍寶)、신수(神水)、신액(神液)、신장(神漿)、신약(神藥)、황룡탕(黃龍湯)、구명탕(救命湯)、용풍액(龍風液)、옥천하(玉泉河)、연수약(延壽藥)、자제비주(自制啤酒)、노화정탕(老火靚湯)、자가감천(自家甘泉)、함미비주(鹹味啤酒)、액체황금(液體黃金)、중국성수(中國聖水)、경장옥액(瓊漿玉液)、자제계미주(自制雞尾酒)、미인신주(迷人的神酒)、녹색신주(綠色的神酒) 등 인뇨(人尿)의 별명(別名)은 무수히 많다.
서안(西安) 상보인(相寶印) 선생(先生)의 저서《인뇨요법(人尿療法)》에 인뇨(人尿)를 “노자적자가수(老子的自家水),성경적생명수(聖經的生命水),절징적구명수(絕癥的救命水),병인적신기수(病人的神奇水),상인적보건수(常人的保健水),노인적장수수(老人的長壽水)。” 라고 기록되어 있다.
중국 춘추(春秋) 시대(時代) 말기(末期)의 철학가(哲學家)、정치가(政治家)、도교학파(道教學派) 창시자(創始者)인 노자(老子)의 성(姓)은 이씨(李氏)이고 이름은 이(耳)인데 중국(中國) 요료양생(尿療養生) 이론(理論)의 창시자(創始者)이다. “만경지왕(萬經之王)” 또는 “동방지혜거인(東方智慧巨人)” 이라고 칭하는 노자(老子)는 공자(孔子)의 스승(老師)이었다. 도교(道教)에서는 노자를 태상노군(太上老君)이라고 칭한다.
《강희자전(康熙字典)》에 보면 인뇨(人尿)를 “자가수(自家水)” 라고 기록해 놓았으며 자가수란? 장수연년약(長壽延年藥)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그러므로 세계(世界) 요료(尿療) 문화(文化)의 이론(理論)의 원두(源頭)는 중국(中國)이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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