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은 치매를 예방해 주고 암세포(癌細胞)를 사살(死殺)해 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준다.
대뇌(大腦)의 각개부위(各個部位)는 부동적(不同的) 공능(功能)을 수행하는데 대뇌는 게으르다. 그러므로 대뇌는 똑같은 작업을 장시간 실행할 경우 싫어하므로 잠시 동작을 바꾸어 줄 경우 뇌부(腦部)는 자극을 받아 다시 봉발상태(蓬勃狀態)로 운전(運轉)된다. 감동(感動)과 공명(共鳴)과 소용(笑容) 등 풍부한 감정표현(感情表現)은 뇌부(腦部)를 활성화(活性化)시켜 준다. 치매증의 병정(病情)이 악화(惡化)될 경우 환자(患者)의 표정(表情)은 사라지는데 정서(情緒)를 주장(主掌)하는 편도체(扁桃體:Amygdala)가 매일 위축(萎縮)되기 때문이다. 편도체(扁桃體: Amygdala)는 대뇌변연계에 존재하는 아몬드 모양의 뇌부위이다. 감정을 조절하고, 공포에 대한 학습 및 기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편도체(扁桃體:Amygdala)는 원래(原來) 적(敵)을 판단(判斷)하는 부위(部位)이었는데 현대인(現代人)은 야생동물(野生動物)에 대한 공구심(恐懼心)을 별로 느끼지않고 생활하기 때문에 주요(主要) 공능(功能)이 변성(變成)되어 「희(喜)와 불희(不喜)、쾌락(快樂)과 불쾌락(不快樂)」의 정서(情緒)를 주로 관장하고 있다. 편도체(扁桃體:Amygdala)는 기억(記憶)을 주관하는 해마회(海馬迴)의 방변(旁邊)에 위치하고 있는데 희(喜)와 불희환(不喜歡)、쾌락(快樂)과 불쾌락(不快樂)등 정서(情緒)를 해마회(海馬迴)에 전달(傳達)한다. 그러므로 매우 감동적(感動的)인 사물(事物)과 정서(情緒)등을 기억(記憶)하고 매우 선명(鮮明)하게 뇌해(腦海) 속에 남겨둔다. 만일 과거의 좋지않은 기억(記憶)을 수 백번 할 경우,나쁜 기억은 오랫동안 심중(心中)에 남아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호르몬이 과도분비(過度分泌)되어 뇌부(腦部)의 손상(損傷)을 조성(造成)하고 우울증(憂鬱症) 등 질병(疾病)을 용이하게 유발한다. 현대과학가(現代科學家)들은 쾌락정서(快樂情緒)는 생기(生氣)나 비상(悲傷)등 마이너스 정서(情緒)에 비하여 대뇌(大腦)에 좋은 플러스 영향(影響)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웃음(笑)」
은 면역세포(免疫細胞)의 일종(一種)인「NK세포(細胞)」를 활성화(活性化)시켜 준다는 사실을 잘 알고있다. 「NK세포(細胞)」는 Natural killer cell 의 약칭이며 자연살상세포(自然死殺細胞)란 의미를 갖고있는데 혈액(血液)을 따라 전신(全身)을 순회하며 암세포(癌細胞)를 발견하면 즉시 탄서(吞噬:꿀떡삼캄)해 사살한다. 사람이 웃을 경우 자율신경(自律神經) 중 부교감신경(副交感神經)이 우세(優勢)해 져서 인체(人體)는 이완상태로 몰입하게 된다. 그러므로 스트레스가 클 경우 한 차례 크게 웃으면 신체(身體)는 이완상태에 처하게 된다.
웃을 때 대량(大量)의 산소를 흡입하므로 인하여 전신(全身)의 혈액순환이 순창(順暢)되기 때문에 신체(身體)와 뇌부(腦部)의 혈액순환이 증가(增加)되므로 뇌부(腦部)가 활성화된다.
대소(大笑)할 경우 혈액순환이 촉진되는 효과(效果)가 발생한다는 사실은 분명하다. 그러므로 웃음은 신체(身體)와 대뇌(大腦)의 건강(健康)을 유지해 주는 가장 좋은 방법(方法)이다. 곡읍(哭泣)도 스트레스를 소제(消除)해 준다. 억울해서 흘리는 눈물과 감동(感動)을 먹고 흘리는 눈물은 모두 긴장(緊張) 또는 혼란(混亂) 등 마이어스 정서(情緒)를 감완(減緩)시켜 준다. 또 과학자들은 인류(人類)가 곡읍시(哭泣時) 전액엽피질(前額葉皮質)의 정중앙(正中央)에 공명뇌가 있는데 이곳의 혈류(血流)가 증가(增加)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그리하여 공명뇌(共鳴腦)란 이름을 얻었다. 영화를 보거나 드라마를 볼 때 곡읍적(哭泣的) 작품(作品)이 나오면 서슴치 말고 관상하며 실컷 울어보는 것도 뇌부(腦部)를 활성화시켜 주는 절호의 기회(機會)이다. 본문(本文)은일본당지적정읍(신보)건지정의사(日本當地的精神保健指定醫師)히로카와요시히로(廣川慶裕:ひろかわよしひろ)의저서《40歲開始,預防失智效果最好》에서발췌번역.
通達(みと・あかつかカンファレンス)*『ムチン騒乱;令和の改新』;安倍晋三内閣総理大臣指示【令和の改新】#令和の大号令
답글삭제https://www.sankei.com/life/news/191118/lif1911180023-n1.html
学術秘書
池田です。
「ムチン騒乱」、映画化へ
http://kankan2025.jp/#statement
では。
この件に関するお問い合わせ先:
NOKYOKO NEWS NETWORK(NNN)
読売新聞東京本社
〒100-8055
東京都千代田区大手町1-7-1
電話:03-3242-1111
https://info.yomiuri.co.jp/contact/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