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세(歲) 족군(族群)의 80% 는 동맥경화(動脈硬化)를 지니고 살아간다. !
혈관(血管)과 인체(人體)의 외표(外表)의 피부(皮膚)는 동일하다. 세월(歲月)이 지남에 따라서 점점 노화(老化)된다. 50세(歲) 시(時) 동맥경화문제(動脈硬化問題)가 있는 사람들은 80%에 달하며 중풍(中風)과 심근경색(心筋梗塞)등 엄중(嚴重)한 질병(疾病)에 걸릴 확률이 증가된다. 일본의사(日本醫師)는 환자(患者)들과 자기자신(自己自身)의 실행경험(實行經驗)에 의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해 주는 채소미증탕을 음용하라고 백성들에게 추천하였다. 매일 채소미증탕(蔬菜味噌湯)을 음용할 경우 동맥경화(動脈硬化)를 예방해 준다고 적극 추천하였다.
「RAP음식법(飲食法)」은 혈관벽의 반괴(斑塊) 형성을 예방해 주고、동맥경화(動脈硬化)를 방지(防止)해 준다.
일본진도소화기진료소원장(日本真島消化器診療所院長)、시마야스오(真島康雄 : しまやすお) 의학박사(醫學博士)는 "고혈압(高血壓)과 고혈지(高血脂)와 당뇨병(糖尿病) 등 문제(問題)가 있는 환자(患者)들은 뇌경색(腦梗塞)과 심근경색(心筋梗塞) 등 문제(問題)를 적극적으로 예방해야 할 사람들이다.“ 고 설명했다. 그는 동맥벽(動脈壁)의 반괴발생(斑塊發生)을 방지해 주고 동맥경화(動脈硬化)를 개선시켜 주는 그의 독창적(獨創的) 식료법(食療法)「RAP飲食法」(Medical Regression Arterial Plaque)을 실행하라고 백성들에게 추천하였다. 시마야스오(真島康雄 : しまやすお)는 ”5800명(名)의 환자(患者)들의 음식습관(飲食習慣)과 혈관상태(血管狀態)등을 분석연구하였다. 현대인들이 섭취하는 지방(脂肪)의 소립자(小粒子)는 혈액중으로 진입하여 전신(全身) 각처로 유통(流通)되며 혈관중(血管中) 축적(積蓄)되어 경괴반(硬塊斑:Plaque)을 형성(形成)하므로 혈관(血管)은 부단(不斷)히 변세변착(變細變窄)되므로 혈액유동(血液流動)은 불량해 지는데 실제로 동맥경화(動脈硬化)의 흉수(兇手)는 유(油)와 지방(脂肪)이다.“고 설명했다.
「채소미증탕(蔬菜味噌湯)」은 대식세포(大食細胞)를 활성화시켜 주므로 동맥경화(動脈硬化)를 예방해 준다.
시마야스오(真島康雄 : しまやすお)는 "「채소미증탕(蔬菜味噌湯)」속에 함유되어 있는 대량(大量)의 채소(蔬菜)는 「대식세포(大食細胞)」를 활성화 시켜 주고 동맥경화(動脈硬化)를 예방해 주며 혈관건강을 유지해 준다. 동시에 미증(味噌) 속의 베타-콩글리시닌(β-Conglycinin)과 대두난인지(大豆卵磷脂) 등 영양소(營養素)는 모두 동맥경화를 예방해 준다.“고 설명했다. 일본내과의사(日本內科醫師) 오오가이요시오(大谷義夫 : おおがいよしお)는 "베타-콩글리시닌(β-Conglycinin)은 체내(體內)의「아디포넥틴(Adiponectin/ADPN) 」을 증가(增加)시켜 주고,아디포넥틴(Adiponectin/ADPN) 은 혈액유동(血液流動)을 촉진시켜 주며 혈관(血管)을 수복(修復)시켜 주며 동맥경화(動脈硬化)와 고혈압을 예방해 주는 작용(作用)이 있다.” 고 설명했다. 일본재단법인장수과학진흥재단(日本財團法人長壽科學振興財團)에서 제공(提供)하는 자료에 보면 “난인지(卵磷脂)는「유화작용(乳化作用)」을 발휘하여 혈액중(血液中) 콜레스테롤을 용해(溶解)시켜 주고 혈액중(血液中)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주며 혈관(血管) 속에 과다(過多) 콜레스테롤의 퇴적(堆積)을 방지해 주므로 동맥경화(動脈硬化)를 예방해 주는 효과(效果)를 구비하고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시마야스오(真島康雄 : しまやすお)는”연우(蓮藕) 속에 함유되어 있는 지질다당질(脂質多糖質 : Lipopolysaccharide,LPS)은 대식세포(大食細胞 : macrophage)를 활성화시켜 주고. 면역력(免疫力)을 증강시켜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고 설명했다. 일본국립연구개발법인농업식품산업기술종합연구기구(日本國立研究開發法人農業・食品產業技術綜合研究機構)에서 제공(提供)하는 자료에 보면 “파(蔥) 속에 함유되어 있는 점액물질(黏液物質)은 대식세포와 자연살수세포(自然殺手細胞: natural killer cell)를 활성화시켜 주는 작용(作用)이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시마야스오(真島康雄 : しまやすお)는 “사람이 섭취한 유지(油脂)는 장도(腸道) 중(中)에서 채소식이섬유(蔬菜膳食餌纖維)와 결합(結合)하여 분변(糞便)과 함께 체외로 배출(排出)되며 또 채소(蔬菜) 속에는 유지(油脂)를 분해(分解)시키는 소화효소(消化酵素)인 라이페이스(Lipase)가 함유되어 있으므로 양호(良好)한 해유효과(解油效果)를 구비하고 있다. 1 숟갈(大匙)의 미증(味噌)과 대량(大量)의 각종 채소를 익혀서 만든 미증탕(味噌湯)을 매일 1컵~2컵 음용하라."고 백성들에게 건의했다. 특별히 식이섬유(食餌纖維)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근채류(根菜類)와 향고(香菇: 표고버섯)와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는 엽채류(葉菜類)를 섭취하라고 건의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