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8일 화요일

커피는 치매와 통풍과 당뇨병을 예방해 준다.

커피는 치매와 통풍과 당뇨병을 예방해 준다.
1. 커피와당뇨병 :
하루에 341컵은 150c.c.의 커피를 마실 경우 당뇨병에 걸릴 확률을 40% 감소시켜 준다. 카페인은 기초대사(基礎代謝)를 활성화시켜 주고 지방(脂肪) 연소 등 공효(功效)가 있다.   커피는 지방분해(脂肪分解)를 촉진시켜 주고 분해(分解)된 지방(脂肪)을 연소(燃燒)시켜 주는 양종(兩種) 작용(作用)이 있다. 하루에 3-4컵의 커피를 마실 경우 一天三杯左右的標準就可 수신효과(瘦身效果:살빠지는)가 발휘(發揮)된다. 커피의 연지효과(燃脂效果)는 당뇨병(糖尿病) 예방의 주인(主因)이며 그 다음 원인은 커피 속에 함유되어 있는 클로로겐산(chlorogenic acid) 성분이다 
 
01.   클로로겐산(chlorogenic acid) : 클로로겐산은 혈당상승(血糖上升) 억제 효과(效果)가 있. 그외 항산화작용을 지니고 있는 클로로겐산은 인슐린의 효용(效用)을 개선시켜 준다.

02. 나이아신(niacin) : 나이아신은 커피콩을 볶는 과정에서 더욱 더 증가(增加)하는 비타민이다.  나이아신은 당류대사(醣類代謝)를 촉진시켜 주고 당뇨병과 관계되는 중성지방(中性脂肪)을 감소시켜 주므로 인하여 당뇨병(糖尿病)에 걸릴 확률을 강저(降低)시켜 준다. 
 
03.   아디포넥틴adiponectin) : 커피 속에 비교적 다량 함유되어 있아디포넥틴은 인슐린의 감수성(感受性)을 증가시켜 준다. 그 결과 당뇨병을 예방해 주는 효과(效果)를 발휘한다. 그외 아디포넥틴은 지방(脂肪)의 연소(燃燒) 촉진(促進)시켜 줌과 동시에 당류(醣類)의 흡수(吸收)와 사용(使用)을 촉진시켜 주고 발염(發炎)을 억제(抑制)시켜 주는 작용(作用)이 있 
 
04. 커피의 향기(香氣) : 커피 속에서 발산되는 향기(香氣)심신을 이완시켜 주는 작용 스트레스 해소 효과(效果)가 있다. 그런데 스트레스는 당뇨병(糖尿病)을 유발시키는 원인 중 하나이다.
2.   커피는 치매증통풍(痛風)을 예방해 준다.
 커피는 당뇨병을 예방해 주는 것 외에 커피는 허다(許多)공효(功效)를 갖고있다. 하루에 3내지 5의 커피를 음용하는 사람들은 치매증에 걸릴 확률이 대폭(大幅) 하강(下降)된다알츠하이머병성인(成因)은   아밀로이드amyloid뇌부누적(腦部累積)이다. 아밀로이드는 연령이 증장함에 따라 뇌부누적이 되는데  40세(歲) 좌우(左右) 부터 누적(累積)이 개시된다.  커피는 아밀로이드의 누적(累積)을 감소시키므로 인하여 치매증을 예방해 준다.   
 
캐나다의 브리티쉬콜럼비아대학교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에서 진행(進行)한 일개(一個) 대규모(大規模) 조사(調查)에서 하루에 4내지 5의 커피를 음용하는 사람들의 통풍(痛風) 발생(發生) 확률40% 감소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으며 하루에 6이상(以上) 커피를 음용하는 사람들은 통풍(痛風)에  걸릴 확률60% 감소(減少)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카페인이 없는 커피를 음용해도 통풍에 걸릴 확률이 하강되었다고 보고했. 통풍(痛風)을 예방해 주는 효과(效果)는 커피 속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작용 성분 때문이다고 발표했다.  자료(資料)일본(日本)의 저명한 영양사(營養師)  치에아나카( ,あんなか ちえ)의 저서1天喝3杯咖啡會健康(번역:하루에3컵의커피를음용할경우건강을유지해준다.)에서발췌번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