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日本) 내(內)에서 「야윈 사람이 가장 많은 현(縣)」의 음식비밀(飲食秘密) :
발아(發芽)한 화생(花生)은 일종(一種)의 건강(健康) 식재(食材)이다. 일본여성(日本女性) 중(中) 「가장 여윈 사람이 많은 현(縣)」은 복강현(福岡縣)인데 여성(女性) BMI 치(值)가 일본(日本) 내에서 가장 낮은 현(縣)이다.
일본(日本) 최수현민(最瘦縣民)들이 식용하는 묘조(苗條)가 비밀무기(秘密武器) : 화생두아(花生豆芽).
대만국립가의대학교(台灣國立嘉義大學校) 총장(總長)이며 식품과학과(食品科學科) 구위원(邱義源) 교수(教授) 는 “화생발아(花生發芽)는 황국독소(黃麴毒素)에 오염(汙染)되지 않았다. 왜냐하면 황국독소(黃麴毒素)에 오염(汙染)된 화생(花生)은 발아하기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화생아(花生芽)는 일종(一種)의 저열량(低熱量) 식재임과 동시에 영양(營養)이 풍부한 식재(食材)이며 항균효과(抗菌效果)를 구비하고 있는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을 함유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전일본(全日本) 여성(女性)의 BMI 평균치(平均值)와 비만률(肥滿率)이 가장 낮은 복강현(福岡縣) 중(中) 노고노시마(能古島 : :のこのしま)의 30명 여성도민(女性島民)의 평균(平均) BMI 치(值)는 20.4 로써 전일본(全日本)의 평균치 22.3 보다 낮다. 평상시 노고노시마(能古島 : :のこのしま) 도민들은 「화생두아(花生豆芽)」를 상식하는 습관(習慣)이 있기 때문이다.
일본동경자혜회의과대학부속병원(日本東京慈恵會醫科大學附屬病院)의 아카이시사타노리(赤石 定典: あかいし さだのり)관리영양사(管理營養士)는 화생두아(花生豆芽)는 화생(花生)에서 직접 발아(發芽)된 유묘(幼苗: 싹)인데 가장 두드러진 특징(特徵)은 열량(熱量)이 화생(花生)의 8 분의 1 임과 동시에 연지(燃脂)를 돕는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분흡수(糖份吸收)를 억제(抑制)하는 식이섬유(食餌纖維)를 도와주고 당류(糖類)가 에너지로 전화(轉化)됨을 도와준다. 또 화생묘 속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1 은 지방(脂肪)의 퇴적(堆積)을 예방(預防) 해 준다. 그러므로 화생묘는 초강력(超強力) 감중(減重) 식재(食材)이다.
일본(日本)의 저명힌 영양사(營養士)이며 식물학전문가(食物學專門家) 사토히데미(佐藤秀美: さとうひでみ)는 “화생두아(花生豆芽)는 화생(花生:땅콩)의 향기(香氣)를 지니고 있고 화생(花生)과 같이 강력(強力)한 항산화작용을 구비(具備)하고 있으며 피부의 단백질 원료(原料)이며 항노화작용(抗老化作用)이 있는 비타민 E 도 함유되어 있고 노폐물질(老廢物質)을 배출(排出)시켜 주는 식이섬유(食餌纖維)는 피부건강을 유지해 준다. 또 화생(花生) 중(中) 유산9油酸)과 아유산(亞油酸)은 혈액중(血液中) 콜레스테롤의 레벨을 강저시켜 준다.
화생두아(花生豆芽)를 사용한 간단(簡單)한 레시피 :
체중을 경감시켜 주는 화생두아취반(花生豆芽炊飯)의 제법 :
재료(材料) :
쌀(米) 360g,
적당량의 물(水),
화생두아(花生豆芽) 100g,
적당량의 당근,
술(酒)、간장(醬油)、설탕(砂糖) 1/2 tsp(小匙)
제법(製法) :
이상의 재료를 모두 전기밥솥 안에 집어넣고 밥을 지어 식용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