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4일 금요일
장(腸)이 좋지못하면 전신(全身)에 병(病)이 생긴다.
장(腸)이 좋지못하면 전신(全身)에 병(病)이 생긴다.
일본(日本) 장치료의사(腸治療醫師)의 배독양장(排毒養腸) 방법 :
장도(腸道)가 건강하지 않을경우,각종(各種) 질병(疾病)이 발생된다. 섭취한 식물(食物)이 소화(消化)된 후에 생기는 잔여물(殘餘物)은 장도를 통하여 체외로 배출되는데 전신에서 생산되는 폐물의 70% 를 차지하고 있다. 장도(腸道)의 기능(機能)에 문제가 발생하여 폐물(廢物)이 모두 체외로 배출되지 못할 경우 자연적으로 신체에 악영향을 미치는데 다음과 같다. :
뇌부(腦部) :
불면不眠、각종各種 두통頭痛、치매、건망健忘、우울증憂鬱症、조울증躁鬱症、섬망譫妄
안정眼睛 :
시력장애視力障礙、외광畏光、백내장白內障、건안증乾眼症、안후동통眼後疼痛、작열감灼熱感、누일淚溢
구비口鼻 :
감기, 비염鼻炎、구취口臭、편도선질병扁桃腺疾病、오심噁心
흉부胸部 :
심율부정心律不整、저혈압低血壓、고혈압高血壓、동맥경화動脈硬化、유방섬유낭종乳房纖維囊腫、유선염乳腺炎
복주腹部 :
복통腹痛、장기탈수臟器脫垂、복창腹脹、경련痙攣、난소낭종卵巢囊踵、비장염脾臟炎、비종대脾腫大、신장질병腎臟疾病、방광감염膀胱感染
피부皮膚 :
주름쌀皺紋、국부홍종局部紅腫、열통熱痛, 화농化膿、피부색개변피皮膚色改變、작열감灼熱感、좌창痤瘡、파구농창破口濃瘡、피부습냉皮膚濕冷、소양搔癢
신체身體 :
종류腫瘤、과민過敏、배통背痛、좌골신경통坐骨神經痛、피곤疲倦、체취體臭、치창痔瘡
퇴腿 :
관절염關節炎、근육발염肌肉發炎、근육경련肌肉痙攣、근육위축肌肉萎縮、퇴통腿痛、비자발성추축非自發性抽搐
각腳 :
각취腳臭、작열감灼熱感、족궁하탑(足弓下塌 : 족궁이 가라앉음)
정신상태精神狀態 :
혼혼욕수昏昏欲睡、황홀恍惚、사상회암思想灰暗、파초怕吵、악몽惡夢、정신집중불량、이노易怒
1. 파킨슨씨병 : 근기(近期)에 과학자들은 파킨슨씨병과 장도(腸道)의 건강(健康)은 서로 밀접한 관련(關連)이 있다고 발표했다. 미국(美國) 앨라배마대학교(The University of Alabama at Birmingham)의 연구팀은 일반민중(一般民眾)과 파킨슨씨병 환자(患者)들의 장내(腸內) 균군(菌群) 종류(種類)를 비교연구하였다. 파킨슨씨병 환자의 장도균(腸道菌)을 실험실 쥐의 체내(體內)에 주사(注射) 하였다. 그 결과 과학자들은 쥐들은 파킨슨씨병과 유사한 병증이 신속하게 출현됨을 발견하였다. 또 일본(日本)의 서양외과의사 겸 한의사 전중보랑(田中保郎)은 파킨슨씨병은 신경전도물질(神經傳導物質) 도파민 부족(不足)과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갖고있다고 발표했다. 도파민 생산과정과 세로토닌 생산과정은 유사(類似)한데 장도(腸道) 내의 환경(環境)이 좋지않을 경우 상관(相關)된 세균(細菌)의 생존(生存)에 나쁜 영향을 미쳐 도파민의 최종생산량(最終生產量)에 영향을 미친다고 발표했다. 또 스웨덴의 카롤린스카(Karolinska Institutet)의과대학 연구팀은 파킨슨씨병 환자들의 뇌부(腦部)에 대량(大量)의 루이체(LewyBody)가 출현한다고 발표했다. 루이체는 루이체치매증을 유발시킨다.
2. 당뇨병(糖尿病) : 동부핀란드대학교(The University of Eastern Finland) 의 최신연구에서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있는 음식을 섭취할 경우,장내(腸內)의 균(菌)을 도와 제 2 형 당뇨병의 병정(病情) 발전(發展)을 감완시켜 주는 일종의 물질(物質)을 생산해 낸다고 발표했다. 또 일본(日本) 경응의숙대학교(慶應義塾大學校) 의과대학의 연구결과 만일 장내(腸內) 익생균(益生菌)의 수량(數量)을 증가시켜 줄 경우,이장(胰臟 : 췌장)의 인슐린 생산량(生產量)이 증가됨을 발견하였으며,인슐린 주사(注射)에 의지하는 당뇨병 환자들이 인슐린 주사량(注射量)이 절반으로 감소(減少)되었다고 보고했다. 장도균군(腸道菌群)은 신체(身體) 내의 각기관(各器官)의 보호망이다. 담즙(膽汁)은 담낭(膽囊)에서 생산되지 않고 간장에서 생산되는데,담즙의 주요성분은 담즙산(膽汁酸)이다. 담즙산(膽汁酸)은 담관(膽管)을 지나 장도(腸道) 내로 진입되며 장도(腸道) 내의 세균(細菌)들을 처리해 준 후 다시 간문정맥(肝門靜脈)을 통과하여 간장(肝臟)으로 진입하여 다시 사용된다.
3. 포조(泡澡) : 포조(泡澡)는 장도(腸道)를 자극시켜 주므로 장도(腸道)의 건강(健康)에 유익한 점이 많다. 전중보랑(田中保郎)은 포조(泡澡)는 다음과 같은 장도건강(腸道健康)의 유익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1). 복부(腹部)를 온열(溫熱)하게 해주므로써 전신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줌과 동시에 ,특히 장도(腸道) 내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준다.
(2). 복부(腹部)의 온도(溫度)가 상승(上升)할 경우 장도세균(腸道細菌)의 생존(生存)에 유리하며,소화흡수(消化吸收)가 촉진된다.
(3). 포조시(泡澡時) 복부(腹部)가 일정(一定)한 수압(水壓)을 받으므로써 혈액순환과 임파순환(淋巴循環)을 양호하게 해준다.
(4). 물의 부력(浮力)은 신체(身體)의 중력부담(重力負擔)을 경감(輕減)시켜 주므로 방송감각(放鬆感覺)을 발생시켜 준다. 단 부교감신경(副交感神經)이 활약(活躍)하기 위하여 물의 온도를 너무 높히지 말아야 한다. 부교감신경이 활약할 경우 심신(身心)의 방송이 용이하게 유발된다. 일본(日本)의 장치료의사들은 반신포조법(半身泡澡法)을 사람들에게 권유하고 있는데,장도(腸道)에 적존(積存)되어있는 폐물을 청제시켜 주고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이다.
포조준비(泡澡準備):
(1). 포조전(泡澡前)에 한 컵의 물을 마셔준다. 왜냐하면 포조시(泡澡時) 발한(發汗)하므로 인하여 체내(體內)의 광물질(礦物質)이 배출되기 때문이다. 한 컵의 물속에 소금을 약간 배합하여 마시면 더욱좋다.
(2). 수온(水溫)은 38도 내지 40도(度)가 적합하다, 물의 높이는 오목가슴 까지 욕조의 물이 올라오면 가장 적합하다.
(3). 하반신(下半身) 포조(泡澡)를 약 20 분 내지 30 분(分) 동안 실시해 준다.
(4). 욕실(室溫)의 온도가 낮을 경우 보난(保暖)을 위하여 수건을 양쪽 어깨 위에 걸쳐두면 된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