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9일 화요일
현미(玄米)는 자율신경(自律神經) 문란을 개선시켜 준다.
현미(玄米)는 자율신경(自律神經) 문란을 개선시켜 준다.
쌀(米)을 정제(精製)할 때 벗겨지는 미강(米糠 : 쌀겨) 속에 현미유(玄米油)가 함유되어 있는데 미강유(米糠油)라고도 칭한다. 미강(米糠)은 일본(日本)에서 건강(健康) 식품의 원료(原料)로 사용되며 용도(用途)가 매우 넓은데 특별히 엄채(醃菜 : 술과 소금과 식초와 설탕과 간장에 절인 음식)를 만들 때 원료(原料)로 사용된다. 현미유(玄米油)는 항산화제이며 요리(料理)의 품질(品質)을 온정상태로 지속해 주는 효과가 있다. 또 현미속의 파이토스테롤(Phytosterol)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레벨을 강저시켜 준다. 또 현미유 속에는 특수(特殊)한 감마오리자놀 (γ-oryzanol)과 폴리페놀(polyphenol)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현미유 속의 지방산(脂肪酸) 성분 중 유산성분(油酸成份:Oleic acid)은 동물과 식물에 널리 존재하는 오메가-9 지방산이다.
감마오리자놀 (γ-oryzanol) 은 미강 속에 함유되어 있는 특수한 성분이며,자율신경(自律神經)을 조정(調整)해 주는 효과(效果)가 있으므로 권태감(倦怠感)과 안정피로(眼睛疲勞)를 풀어주고 요통(腰痛)과 불면증과 폭조감(暴躁感) 등 갱년기증상(更年期症狀)을 개선시켜 준다.
현미의 보존방법(保存方法) :
고온(高溫)과 일조광선을 피하고,개봉(開封) 후(後) 음량건조처(陰涼乾燥處)에 보관해 두어야 한다.
현미의 요리(料理) :
현미의 발연점(發煙點 : smoke point)은 254℃ 이며 현미는 요리시(料理時) 고온(高溫)에 견디는 힘이 강하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