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2일 화요일
추규(秋葵)와 산약(山藥)과 낫토(納豆)는 항당화(抗糖化) 음식 :
추규(秋葵)와 산약(山藥)과 낫토(納豆)는 항당화(抗糖化) 음식 :
과량의 탄수화합물(碳水化合物)과 첨식(甜食 : 단맛 식품)을 섭취할 경우 체내(體內)의 단백질(蛋白質)과 잉여 당분(糖分)과 결합(結合)하여 노화물질(老化物質)인 AGE 를 형성하며,그 결과 체내조직(體內組織)이 점차적으로 변질(變質)되고 열화(劣化)되어 본래의 공능(功能)을 상실(喪失)한다. 那麼要如何避免 당화(糖化)를 면할 방법은 있는데 추규(秋葵)와 산약(山藥)과 낫토(納豆) 등 점호(黏糊)한 식물(食物) 등을 섭취해 주어야 한다. 낫토는 대두 를 낫또 균 에 의해 발효 시킨 일본 의 발효 식품이며 추규의 영어명은 오크라(okra)인데 ladies' fingers 라고도 칭한다.
일본(日本) 동해대학교(東海大學校) 의학부(醫學部) 항노화건검의학(抗老化健檢醫學)의 구보명(久保明) 교수(教授)는 당화반응(糖化反應)으로 인하여 형성된 AGE 에 관하여 분석(分析)하였다. 특별히 세포(細胞)의 공능(功能) 저하와 면역력(免疫力) 하강(下降)과 내장공능(內臟功能) 지둔(遲鈍)과 피로권태 등에 관하여 분석연구하였다.
백혈구(白血球)들의 공격을 받은 당화단백질(糖化蛋白質)은 발염반응(發炎反應)을 조성(造成)하기 때문에 엄중(嚴重)한 피로감(疲勞感)이 발생되며 병증(病症)은 가중된다고 발표했다.
당화조성(糖化造成)은 찰상시(擦傷時) 치유가 완만해 지고、소퇴종창(小腿腫脹)과 기색불가(氣色不佳)와 정신산만(精神散漫) 등 영향을 미친다.
항당화(抗糖化)를 위하여 단음식(甜食)과 전분(澱粉)을 소량 섭취해 주고 감당(降糖) 음식을 섭취해 주어야 한다. 특정(特定)한 식물(食物)을 섭취해 줄 경우 혈당(血糖)이 온정(穩定) 상태를 유지하고 항당화(抗糖化) 효과(效果)가 발휘된다. 특히 추규(秋葵)와 산약(山藥)과 낫토(納豆) 등 점호성(黏糊性) 식물(食物)은 가장좋은 항당음식(抗糖飲食)들이다.
낫토(納豆)와 추규(秋葵 : okra)와 산약(山藥 ; 마) 속에 함유되어 있는 점성(黏性) 성분(成分)은「점단백(黏蛋白)」이라고도 칭하는데 점단백(黏蛋白)이 당분(糖分)을 둘러싸고 있으므로 인하여 당분(糖分)의 흡수(吸收)가 조절된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