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7일 수요일

중풍(中風) 예방!

중풍(中風) 예방
기온(氣溫)이 하강되는 계절에 노년인(中老年人)들은 특별히  신체의 보난(保暖)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목욕을 하기 전에  단삼차(丹參茶)를 한 잔 마시는 것이 중풍 예방에 좋다 왜냐하면 혈액순환(血液循環)을  돕기 때문에 졸사(猝死)의 발생율을 강저시켜 준다. 통계에 의하면 노년인들이 목욕을 하는 도중에 사망(死亡)하는 경우가 상당수 발생하는데 사람마다 천차만별이다고 하며 절대로 소홀히 해서는 않될 일이다고   한다.   
일본(日本)에서 발행되는 일간현대(日刊現代)잡지에 보도(報導)된 것을 보면일본(日本) 내에서 매년(每年) 평균  목욕을  하는 도중에 1,400,000 명이 사망한다고 기재되어있다그중 1,260,000 명은  65 세(歲) 이상(以上)의 노년인들이라고 나타나 있다.     목욕을 하기 전(前)탈의(脫衣)하고 나면 신체는 냉공기(冷空氣) 속에 폭로되어 있는데 이때 중풍(中風)이 용이하게 발생된다. 그러므로 노년인들이 목욕탕 안에서 훈도(暈倒)하고 뜨거운 목욕탕 물속에서 중풍졸사(中風猝死)하는 비률이  매우 높다고 나타났다. 뜨거운 물속에 갑자기 몸을 담글 경우 체온(體溫)이 쾌속(快速) 상승(上升)하므로 인하여 혈압(血壓)이 상승된다. 고혈압(高血壓)과 당뇨병(糖尿病)과 심혈관만성질병자(心血管慢性疾病者)들은 목욕시 중풍(中風)이 용이하게 발생되므로 주의를 요한다목욕하기 전에 세수 먼저 하는 것이 좋으며 목욕하기 전에 절대로 머리 먼저 감지 말아야 한다.
목욕하기 전(前)과  후(後)에  중풍(中風)이 발생되므로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중노년인들은 목욕할 때 다음 순서에 유의해야 한다. (1)   세면(洗面)  (2)   세수각(洗手腳)  (3)   그리고 나서 목욕을 시작할 것. (4)   최후로 머리를 감을것.
이상과 같은 순서를 준수할 경우 전신(全身)의 혈관(血管)이 충분히 확장(擴張)되어 있기 때문에  심장혈액순환(心臟血液循環)의 부담을 감소시켜 줄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목욕을 하기 직전에 머리부터 감고 나서 몸을 씻는데 잘못된 방식이다.
동계(冬季)에 기온(氣溫)이 강저되므로 탈의(脫衣) 후(後)에 혈액(血液)은 두부(頭部)와 내장(內臟)으로 집중된다그런데 머리를 먼저 감을 경우  뇌혈관질병(腦血管疾病)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건강에 자신감을 갖고있는데 40 세(歲) 이상 초과한 사람들은 목욕을 할때 욕실내(浴室內)의 온도(溫度)를 온난(溫暖)하게  유지한 후에 목욕을 실시하는 것이 좋다.  
단삼(丹參) 약재(藥材)가 들어있는 차(茶)는 활혈(活血) 작용과 양심(養心)의 공효가 있다.
대추(紅棗)는 양신(養身) 작용이 있고 단삼차(丹蔘)는 양심(養心)의 공효가 있다.
욕실(浴室)의 온도(溫度)는 평균 섭씨 25 도(度)를 유지해야 한다:(1)   .전기 히터를 목욕하기 15 분 전에 켜놓아야 한다. (2)   목욕하기 전에 미리 샤워헤드를 오픈해 두면 욕실내의 공기 중에 수증기의 양이 증가되므로 욕실내의 온도가 상승된다.  그리고 욕실내에 들어가 먼저 머리 부위와 목부위에 샤워헤드로 1 분 동안 따뜻한 물을 적실 경우 체온(體溫)이 정상으로 유지되며 혈압(血壓)이 온정(穩定)상태를 유지한다.  
또 ​중노년인들은 밤중에 화장실을 출입할 경우 사(寒邪)의 침입을 방지하기 위하여 반드시 외투를 걸치고 화장실 출입을 해야한다 평상시 구기계원홍조차(枸杞桂圓紅棗茶)를 음용할 경우 신체 보난에 유익하다.
또 목욕후 용천혈(湧泉穴) 기해혈(氣海穴)관원혈(關元穴)에 안마나 지압을 해 줄 경우 혈액순환(血液循環)이 촉진(促進)되므로 인하여 신체(身體)가 온난(溫暖)해 진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