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7일 일요일

항노쇠(抗老衰) 안마

항노쇠(抗老衰) 안마1.   복부(腹部) 안마 :
두 손바닥을 포개어 복부에  대고 시계 바늘과 같은 방향으로 50 번 쓸어 준다. 그 다음 손을 바꾸어 시계 바늘과 반대 방향으로  50 번 쓸어준다. 이 동작은 소화(消化)를 촉진시켜 주고 적식(積食)과 변비(便秘)를 방지해 준다.
  2손바닥을 이마에 대고 상하로 50 번 쓸어주고 나서 좌우로 50 번 쓸어준다.  대뇌(大腦)의 기능이 증진되고  이마의 줄음쌀의 생성을  방지해 준다.   
  3왼손으로  오른쪽 발바닥을 50 번 문질러 준다.  그 다음 오른손 바닥으로 왼쪽 발바닥을 50 번 문질러 준다.   족부(足部)는 제 2 심장(第二心臟)이므로 이 동작을 매일 실시해 줄 경우 내분비계통(內分泌系統)의 기능(機能)이 증강되고,혈액순환이 촉진되며 인체(人體)의 면역능력(免疫能力)과 항병능력(抗病能力)이 가강된다.   그 뿐만 아니라 족부(足部)의 항한성(抗寒性)이 증가된다.
  4두 손바닥을  마주대고 50 번 비벼 준 다음 두 손등을 50 번 마찰시켜 준다.  대뇌(大腦)의 기능을 증강시켜 주고  손의 영활성(靈活性)을 증가시켜 주며항한성(抗寒性)이 증가되고  손의 노쇠(衰老)를 연완시켜 준다.
  5두 식지(食指)를 비량(鼻梁)의 양측(兩側)에 대고 상하로 50 번 비벼준다. 비강(鼻腔)이 창통(暢通)되고  감기와 비염(鼻炎)을 예방해 준다.
  6두 손바닥으로 두 귀를 덮고  상하로 열(熱)이 날 때 까지 50 번 문질러 준다. 귀에 있는 혈위(穴位)들이 자극되므로 인하여  전신(全身)이 건강(健康)해 짐과 동시에  청력(聽力)이 증강(增強)된다.
  7두 손바닥을 포개어 단중혈 부위에 대고  50 번 문질러 준다. 이 동작은 일종의 심장 안마 작용(作用)이다.
  8좌우(左右) 손바닥을 요부(腰部)의 좌우에 각각 대고  50 번 문질러 준다. 보신장양(補腎壯陽) 작용이 있으며 원기(元氣)를 증강시켜 줌과 동시에 요통(腰痛)을 예방해 주고 치료해 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