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폐렴(武漢肺炎) 방지를 위하여「점막(黏膜)을 강화(強化)해 주는 영양소(營養素)」가 가장 중요(重要)하다.
점막(黏膜)이 불건전(不健全)할 경우 무한폐렴에 용이하게 감염된다. 인체(人體)의 제일선(第一線) 면역방어선(免疫防禦線)은 점막(黏膜)이므로「점막(黏膜)을 강화해 주는 영양소(營養素)」를 섭취하라고 영양사(營養師)들은 백성들에게 건의(建議)한다.
❶ 점막(黏膜)을 강화(強化)해 주는 비타민 :
01. 비타민 A 와 베타(β)-카로틴:세균(細菌)과 병독(病毒)의 점막침입(黏膜侵入)을 방애(妨礙)한다.
02. 비타민 C 와 비타민 E:세포막(細胞膜)과 호흡도점막조직(呼吸道黏膜組織)의 완정(完整)을 유지(維持)해 주므로 인하여 외래병균(外來病菌)의 침입을 방지해 준다.
03. 비타민 D:혈중(血中) 비타민 D 는 병균의 호흡도감염(呼吸道感染)을 방지해 준다.
04. 아연:세포(細胞)의 정상복제(正常複製)를 돕고 피부(皮膚)와 점막(黏膜)의 생성(生成)을 돕는다.
❷ 우질단백질(優質蛋白質) :
면역계통(免疫系統)이 정상기능을 발휘하기 위하여 단백질이 필요하다. 단백질은 신체세포(身體細胞)를 구성하고 、백혈구(白血球)와 항체(抗體)의 주요성분(主要成分)이며 손상(損傷)된 조직(組織)을 보수(修補)해 주고 손상된 점막(黏膜)을 수복(修復)해 주며 면역기능(免疫機能)을 유지해 주는 가장 중요한 영양이다. 성년인(成年人)들은 매(每) kg 의 체중(體重) 당 0.8g~1.2g 의 단백질이 필요하다. 달걀과 대두(大豆)는 흡수률(吸收率)이 가장 좋은 우질단백질(優質蛋白質)의 래원(來源)이다.
❸ 익생균(益生菌):
면역계통(免疫系統)의 70%는 장도(腸道)에 존재한다. 익생균(益生菌)을 보충시켜 줄 경우 장도(腸道)의 생태(生態)가 잘 조정(調整)된다. 익생균(益生菌)을 보충시켜 줄 경우 장도점막(腸道黏膜)을 보호해 줌과 동시에 자아보호력(自我保護力)을 증강시켜 준다고 현대의학에서 실증(實證)하였다.
❹ 카테킨(Catechin):
차(茶)는 신체내(身體內)의 면역계통(免疫系統)에서 감기병독(感氣病毒)에 대항(對抗)하는 물질을 생산(生産)해 주며 병균(病菌)의 번식을 억제(抑制)해 준다. 임상실험연구결과(臨床實驗研究結果) 매일 5컵의 차(茶)를 음용하는 사람들이 차(茶)를 음용하지 않는 사람들에 비하여 감기병독(感氣病毒)을 10배 이상 더 잘 몰아낸다고 발표되었다. ;그중(其中) 녹차(綠茶)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의 함량(含量)이 가장 높은데 카테킨은 점막세포상(黏膜細胞上)에 있는 돌기(突起)를 덮어주므로써 병독(病毒)과 점막(黏膜)이 결합(結合)하는 것을 방지(防止)해 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