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적(天然的) 만능위장약(萬能胃腸藥)은 손바닥에 있다! 위식도역류(胃食道逆流)를 서완(舒緩)시켜 주는 혈위(穴位) :
다량의 기름진 음식과 다량의 자극성(刺戟性) 식물(食物)을 섭취할 경우 위식도역류(胃食道逆流)가 발생하나? 위식도역류(胃食道逆流)는 화소심(火燒心)등 강렬(強烈)한 부적감(不適感)을 유발하는데 점막발염(黏膜發炎)과 점막손상(黏膜受損)과 심지어 궤양출혈(潰瘍出血)도 유발한다. 치료를 위하여 위약(胃藥)을 남용할 경우 간(肝)과 신장(腎臟)이 상한다. 심지어 위약을 장기복용할 경우 간경화(肝硬化)와 신쇠갈(腎衰竭)과 치매등 엄중(嚴重)한 후과(後果)를 조성하므로 불가불신(不可不慎)해야 한다. 일본침구교수(日本針灸教授)는 간단(簡單)한 수지(手指)의 「반사구(反射區)」 자극은 식도(食道)와 횡격막(橫膈膜)의 건강(健康)을 유지해 주고 위식도역류증상(胃食道逆流症狀)을 완해시켜 준다고 백성들에게 적극 추천(推薦)했다.!
1. 수부반사구(手部反射區)의 자극은 횡격막(橫膈膜)과 식도(食道)의 건강(健康)을 유지해 주고,위식도역류(胃食道逆流)를 완해(緩解)시켜 준다. 일본창부예술과학대학객좌교수(日本倉敷藝術科學大學客座教授)이며、침구사(針灸師)인 테루카주우치다(內田輝和 : うちだてるかず)교수는 “나의 침구치료원(針灸治療院)을 찾는 환자들중 위식도역류(胃食道逆流)로 인하여 조성(造成)된 역류성식도염(逆流性食道炎) 환자(患者)들이 상당수 있는데 그중(其中) 서양약을 복용해도 별로 효과가 없는 환자(患者)들이 있다. 나는 이와같은 환자들에게 정규치료방식(正規治療方式) 이외(以外)에 간단(簡單)한 중지혈도자극(中指穴道刺激)을 실행하여 증상을 개선(改善)시켜 주었다.” 고 설명했다. 테루카주우치다(內田輝和 : うちだてるかず)교수는 “중지자극(中指刺激) 안마방식(按摩方式)은 한국(韓國)에서 성행(盛行)하고 있는 침구방식(針灸方式)인 「고려수지침(高麗手指針)」과 반사구요법(反射區療法)을 종합하여 설계(設計)하여 연구한 결과이다. 나는 수지중(手指中) 중지(中指)는 특별(特別)히 중요(重要)하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중지의 지첨(指尖)과 손목의 중앙점을 연결한 선상(線上)에 두부(頭部)로 부터 내려오는 방광경상(膀胱經上)에 중요(重要)한 장기(臟器)의 반사구(反射區)가 모두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중지(中指)를 자극시켜 줄 경우 인체내의 중요(重要)한 장기(臟器)의 혈액유동(血液流動)을 증진시켜 줌과 동시에 각종(各種) 부적증상(不適症狀)을 개선(改善)시켜 준다.” 고 설명했다. 일본소송침구원원장(日本小松針灸院院長)이며 침구사(針灸師)인 코마츠타카오(小松隆央 : こまつたかお)는 “고려수지침(高麗手指針)은 한국(韓國)의 유태우가 발견했다. 신체의 부적증상(不適症狀)과 상응(相應)하는 상응점(相應點)이 수지상(手指上)에 있는데 상응점에 침구(針灸)를 시행할 경우 상응하는 체내장기(體內臟器)의 혈액유동(血液流動)을 통창시켜 준다. 현재 한국(韓國)에 약(約) 3000000명의 사람들이 수지침(手指針)을 사용하여 건강(健康)을 개선시켜 주고 있다.” 고 설명했다. 테루카주우치다(內田輝和: うちだてるかず)교수는 “횡격막공능(橫膈膜功能)의 강저(降低)와 식도괄약근(食道括約筋)의 이완(弛緩)으로 인하여 유발되는 역류성식도염은 화소심(火燒心)과 타객(打嗝)과 위부부적감(胃部不適感)과 흉민(胸悶)등 문제(問題)를 조성한다. 그런데 중지(中指)는 횡격막(橫膈膜)과 위장반사구(胃腸反射區)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중지의 반사구를 자극시켜 줄 경우 횡격막(橫膈膜)과 식도(食道)의 근력하강(筋力下降)을 방지해 주고、위산과잉분비(胃酸過剩分泌)등 문제(問題)도 방지해 주므로 증상(症狀)을 개선시켜 준다.” 고 설명했다. 또 테루카주우치다(內田輝和: うちだてるかず) 교수는 “중지의 반사구자극으로 증상(症狀)이 즉각(即刻) 해제(解除)되지 않을 경우 지속적(持續的)으로 자극을 실행해 줄 경우 증상(症狀)이 완해된다. 그외 역류성식도염(逆流性食道炎) 증상(症狀)은 오진(誤診) 가능성(能性)이 있다. 특별(特別)히 흉통증상(胸痛症狀)은 협심증(狹心症)등 엄중(嚴重)한 질병(疾病)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발생되므로 전문의사(專門醫師)의 진치(診治)가 필요하므로 병정(病情)을 자행판단(自行判斷)하지 말아야 한다.” 고 설명했다.
2. 간단(簡單)한 중지(中指) 안마(按摩 )는 위식도역류(胃食道逆流)를 예방(預防)해 준다.
테루카주우치다(內田輝和: うちだてるかず)교수는 " 중지(中指)의 제일지절상(第一指節上)에는 구비(口鼻)의 반사구(反射區)가 있고,제2지절상(第二指節上)에는 심장(心臟)과 폐(肺)와 횡격막(橫膈膜)의 반사구(反射區)가 있으며 제3지절상(第三指節上)에는 위(胃)와 장(腸)의 반사구(反射區)가 위치해 있다. 그러므로 중지자극(中指刺戟)을 통하여 횡격막(橫膈膜) 반사구와 위장반사구(胃腸反射區)를 자극시켜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방법 : 좌수(左手)의 장심(掌心 : 손바닥)을 쳐다본다. 우수(右手)의 엄지손톱을 사용하여 좌수의 중지(中指)의 제2관절처(第2關節處)의 횡격막반사구(橫膈膜反射區)에 안압자극(按壓刺戟)해 준다. 동시에 제2관절과 제3관절 사이의 부위에 있는 위(胃)와 장(腸)의 반사구(反射區)에 안압자극해 준다. 이상의 3개처(三個處) 반사구(反射區)에 안압자극(按壓刺戟)을 반복(反覆) 실행(實行)해 준다. 10초(秒) 동안 안압해 준 후(後) 개방(開放)해 주고 재차(再次) 10초(秒) 동안 안압해 주며 1 분(分) 동안 지속적으로 안압자극해 준다.
일본상남예방의학연구소장(日本湘南預防醫學研究所長)이며 간장질병(肝臟疾病) 전문의사(專門醫師)인 野村喜重郎也指出,은 "역류성식도염(逆流性食道炎)과 음식(飲食) 사이에 신밀(慎密)한 관련(關聯)이 있다. 식도(食道)의 내벽(內壁)을 보호해 주는 식재(食材) 유형(類型)이 있는데 역류성식도염(逆流性食道炎)을 예방해 줌과 동시에 개선시켜 준다.: 01. 우량(優良) 단백질(蛋白質) ; 단백질(蛋白質)은 소화기조직(消化器組織) 중(中) 근육(筋肉)에 중요(重要)한 성분(成分)임과 동시에 위점막(胃黏膜)을 강화(強化)해 주는 불가결(不可缺)한 물질(物質)이다. 두부(豆腐)와 달걀과 낫토(納豆) 등 식재(食材)를 보충(補充)시켜 주어야 한다. 02. 유제품(乳製品) : 유제품(乳製品)은 위점막(胃黏膜)을 보호해 주는 작용(作用)이 있음과 동시에 칼슘을 보충(補充)시켜 준다. 골다공증은 자세(姿勢)를 악화(惡化)시켜 주고 역류성식도염(逆流性食道炎)을 중증화(重症化)시켜 준다. 그러므로 칼슘의 보충은 골격(骨骼)을 보호해 줌과동시에 역류성식도염(逆流性食道炎)을 예방해 준다. 우유와 치즈는 양호(良好)한 유제품(乳製品)이다. 03. 저지방식물(低脂肪食物) : 지방(脂肪)은 5대영양소(五大營養素) 중(中) 가장 소화(消化)하기 어려운 영양이다. 지방은 용이하게 화소심(火燒心)과 위불서복(胃不舒服)을 유발하고 위식도역류(胃食道逆流)를 용이하게 조성하므로 지방(脂肪)의 섭취를 감소시켜야 한다. 04. 호박(南瓜)과 가지와 오이 등 풍부한 식이섬유를 유하고 는채소를섭취해야한다. 05. 신날(辛辣)한 식물과 과산식물過(酸食物)과 탄산음료(碳酸飲料)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위점막(胃黏膜)과 식도(食道)를 상해(傷害)하기 때문이다. 그외 지나치게 단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위액(胃液)의 삼투압(滲透壓)을 높혀주므로 인하여식도내벽(食道內壁)에 손상(損傷)을 조성(造成)하기 때문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