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에 묻어있는 신관병독(新冠病毒)은 5일 동안 생존한다.
미국(美國)에서 발표한 신관폐렴(新冠肺炎) 조사보고서(調查報告書)에 보면 신관병독(新冠病毒)은 약(約) 4 미터 내(內)의 공중(空中)에서 전파(傳播)된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러므로 대략(大約) 2명의 성년남자(成年男子)의 키를 더한 거리 만큼 서로 떨어져 있어야 한다고 발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Social distancing)를 감안할 때 신관병독(新冠病毒)의 전파는 위협성(威脅性)이 가공할 만 하다. 그런데 더 위험한 사실은 신관폐렴병독이 신발에 묻어 전파된다는 사실이다.
1. 미국질병예방조절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CDC))에서 2 미터 이상(以上) 사교거리(社交距離)를 유지하라고 백성들에게 건의(建議)했다.
최근(最近) 미국질병예방조절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에서 공포(公布)한 일항(一項)의 새로운 보고(報告)를 했다. 신관병독(新冠病毒)은 전파능력(傳播能力)이 매우 강력하다고 발표했으며 병독(病毒)의 미비말(微飛沫)은 20분(分) 동안 공기중에 날아다닌다고 한다. 신관병독은 공기(空氣)와 지면(地面)과 마루바닥과 마우스(mouse)나 핸드폰이나 쓰레기통 또는 휴지통이나 의료용침대 크랭크손잡이나 문고리나 양로원(養老院)이나 쇼핑센터 등 도처에 존재한다. 전문가(專門家)들은 병독(病毒)이 지면상(地面上)으로 떨어져 지면에서 생존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과학자들의 연구보고에 의하면 신관병독(新冠病毒)은 공기중(空氣中)에서 가장 멀리 산파하는 거리가 약(約) 4 미터 정도라고 한다. 그러므로 우한폐렴 환자가 기침 한 번 하면서 지나갈 경우 우한폐렴에 걸리지 않는다는 보장은 없다. 그런데 WHO 에서는 사교거리(社交距離)를 1 미터로 건의했으며 미국질병예방조절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에서는 사교적거리두기에 관하여 “Stay at least 6 feet (2 meters) from other people” 라고 공포했다. 다시 말하면 “사람과 사람 사이를 2 미터 간격을 두어라.” 는 뜻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병독(病毒)은 공중에서 지면(地面)으로 침강(沈降)하는데 병독(病毒)이 신발의 하방(下方)에 부착하여 사방팔방으로 전파(傳播)된다는 사실은 잘 모르고 있다. CDC 에서 공포(公布)한 보고서(報告書)를 보면 다음과 같다:「병독에 감염된 환자의 병실을 사방팔방으로 돌아다닌 의사나 간호사들의 신발을 검측(檢測)한 결과 병독이 신발에 묻어 있었다.」 또 일항(一項) 연구보고서에 보면 “병독에 감염된 환자의 병실내에 근무하는 사람들의 신발에서 병독(病毒)을 검측(檢測)한 결과 절반 이상이 양썽(陽性)으로 나타났다.” 고 발표되어 있다.
2. 병독(病毒)은 당신의 신발에 붙어 5일 동안 생존할 수 있다!
미국(美國) 《Huffpost》 의 기자가 “신발의 밑바닥은 오물(汚物)을 간직하고 있으므로 병독(病毒)이 생존(生存)하기에 적합한데 병독의 존활시간은 얼나되나요?” 라고 전염병학자(傳染病學者) Mary E. Schmidt 에게 질문한 결과 그녀는 「신관병독(新冠病毒)은 신발의 밑바닥과 합성섬유(合成纖維) 내(內)에서 5일 동안 생존(生存)한다. 심지어 그 이상 생존 가능하다」 고 대답했다. 그러므로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염경로(傳染徑路途徑)는 대폭증가(大幅增加)하고 있다. 주(註) : HuffPost 의 구칭(舊稱)은 허핑턴 포스트(The Huffington Post)이며 다양한 칼럼니스트가 집필하는 인터넷 신문으로, 정치, 미디어,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생활, 환경 운동, 세계 뉴스 등 폭넓은 주제를 다루고있다.
다음은 신발을 관리하는 4개의 방법이다.:
1. 실내외(室內外) 사용 신발의 구분(區分):외출시(外出時) 사용하는 신발은 한 개로 고정(固定)해 두고 공기와 물이 투과되지 않는 신발을 착용해야 한다. 그리고 집에 돌아온 후 반드시 신발의 표면(表面)을 청결(清潔)하거나 소독(消毒)할것.
2. 문앞에 한 병의 소주병나 알코올병을 놓아두고 외출에서 집안으로 들어온 후 신발을 소독할 것.
3. 현관(玄關)에 실내(室內) 사용 신발과 실외(室外) 사용 신발을 구분해 둘 것.
4. 우천시(雨天時)엔 신발에 묻어있는 점토(粘土)나 오물(汚物)을 소독습지(消毒濕紙)로 닦아낸 후 깨끗히 씻어 소독할 것.
3. 소독수(消毒水) 사용과 소독수의 농도(濃度) :
집안에 주정(酒精) 등 소독수(消毒水)를 준비해 두고 수시로 사용해야 되는데 소독수(消毒水)는 일정(一定)한 농도(濃度)에 도달되어야 소독력을 유지할 수 있다. 다음은 집안에서 사용하는 3종(種) 소독수(消毒水)의 농도(濃度)이다.:
01. 주정(酒精):75% 농도(濃度)의 주정(酒精)을 사용해야 한다. 왜냐하면 병독(病毒)을 사살하는 효과(效果)가 가장 양호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4컵의 95% 의 주정(酒精)과 한 컵의 물(水)을 혼합할 경우 75% 농도(濃度)의 주정(酒精)이 만들어 진다.
02. 표백수(漂白水: 과탄산나트륨: bleach): 표백수(漂白水)의 소독능력(消毒能力)은 하이포아염소산(영어: hypochlorous acid, HClO) 보다 더 강력하다. 1:99 의 비례(比例)로 희석(稀釋)한 표백수(漂白水)를 사용해야 한다.
03. 하이포아염소산(영어: hypochlorous acid, HClO) :100ppm~300ppm 의 농도(濃度)의 하이포아염소산(영어: hypochlorous acid)을 주위환경(周圍環境) 청결용(清潔用)으로 사용된다. ※하이포아염소산(영어hypochlorous acid, HClO)은 주위환경청결(周圍環境清潔) 뿐만 아니라 식기소독(食器消毒)에도 사용된다. 식기소독시(食器消毒時) 20ppm~90ppm 농도(濃度)의 하이포아염소산(영어: hypochlorous acid, HClO)을 사용한다. 그러나 금속표면(金屬表面)에는 사용이 부적합하므로 주의를 요한다.
주(註):우한폐렴(武漢肺炎)이 처음 발생했을 때 신형관상병독감염(新型冠状病毒感染)에 의한 폐렴(肺炎)이므로 신형관상병독폐렴(新型冠状病毒感染肺炎)이라고 임시로 명칭을 붙였다. 영어로 번역하면 “Novel Coronavirus Pneumonia” 이고 간칭(简称)은 “NCP” 이다. Novel 은 신(新)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신형관상병독폐렴(新型冠状病毒肺炎)”은 간칭(简称)으로 “신관폐렴(新冠肺炎)”이다. 그후 2020년 2월 12일 WHO 의 비서장(秘書長) Tedros Adhanom 은 전세계에서 400여명의 전문가들을 소집하여 이틀 동안 회의를 열고 코로나바이러스 방역(防疫)에 관하여 중점토론(重點討論)하였고 그때 신관폐렴병독(新冠肺炎病毒)의 정식명칭(正式名稱)을 “COVID-19” 이라고 공포하였다. WHO 의 비서장(秘書長) Tedros Adhanom 은 신명칭(新名稱) “COVID-19” 의 유래(由來)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CO 는 코로나(corona)를 대표하고、VI 는 바이러스(virus)라는 병독을 대표하며 D 는 디시스(disease)라는 질병(疾病)을 의미하고, 19 는 2019년(年)을 대표한다고 설명했다. 그리하여 현재 우한폐렴(武漢肺炎)의 정식명칭은 “COVID-19“ 로 정해졌다. 參考資料:https://www.webmd.com/lung/news/20200124/coronavirus-2020-outbreak-latest-update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