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퇴수종(小腿水腫)을 소제해 주는 4개 배독혈위(排毒穴位):
01.특별한 의복(衣服)을 착용할 필요없이 평상복도 좋다.
02.한가한 시간을 이용할 수 있다.
B. 구체적 방법 :
01. 의자에 똑바로 앉아있는 자세에서 오른쪽 팔과 손만을 사용하여 기지개를 켜듯 하늘로 힘껏 쳐들어 올려주고 1 분 동안 유지해 둔 후 처서서히 손을 내린다. 이번엔 왼쪽 팔과 손만을 사용하여 동일한 동작을 취한다.
이 동작은 견갑골(肩胛骨)을 활동시켜주므로 견갑제근(肩胛提筋)과 능형근(菱形根筋)과 사방근(斜方筋)등 견방강경(肩傍强硬)과 관계된 근육들을 이완시켜 준다. 이때 심호흡을 할 경우 산소를 충분히 흡입해 주므로 인하여 지방연소력(脂肪燃燒力)을 증진시켜 준다.
02. 소퇴후측(小腿後側) 근육을 이완시켜 줄 경우 퇴부피로(腿部疲勞)와 퇴부수종(腿部水腫)이 소제되고 배독(排毒) 작용이 있다.
소퇴후측(小腿後側) 안마는 퇴부피로(腿部疲勞)와 퇴부수종(水腫)을 소제소제(消除)해 준다. 의자에 앉은 자세에서 오른쪽 소퇴를 왼쪽 무릎 위에 올려놓고 힘을들여 1 분 동안 꾹꾹 눌러준다. 다리를 바꾸어 동일한 동작을 실행해 준다. 배독력(排毒力)이 증가되고 혈액순환과 임파순환이 양호해 진 후 수각빙냉이 치료되고 하지수종이 소제된다. 왜냐하면 쇠퇴근육은 제 2의 심장이며 이 동작은 소퇴근육의 펌프(pump)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이다. 소퇴의 후측 중앙선상(中央線上)에 위로부터 아래로 일렬종대(一列縱隊)로 나열되어 있는 (1)위중혈(委中穴)은 수종소제(水腫掃除) 작용이 있고, (2)승근혈(承筋穴)은 퇴부의 피로를 소제해 주며, (3)승간혈(承間穴)은 노폐물질(老廢物質의) 배출(排出)을 촉진시고, (4)승산혈(承山穴)은 피로소제의 공효가 있다.본문(本文)은전미국요가연맹인증요가강사(全美國瑜伽聯盟認證瑜伽講師)키요노토모미(きょうのともみ: 1987- )의저서《上班族1分鐘放鬆瑜伽》에서발췌번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