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곤증(食困症 ; drowsiness after a meal)은 당뇨병(糖尿病)의 전조증상(前兆症狀)!:식사전에 1컵의 향고수(香菇水)를 마시면 혈당(血糖)이 조절된다.
식사 전(前)이나 식사 중(中) 향고수(香菇水)를 음용할 경우 혈당이 조절된다. 스기야마키미오(杉山公男:すぎやまきみお) 교수(教授)는 “ 건향고(乾香菇 : 마른 표고버섯)는 식이섬유의 보고(寶庫)이며 수용성식이섬유(水溶性食餌纖維)는 신선한 향고(香菇)의 6배(倍)이고 불용성식이섬유(不溶性食餌纖維)는 20배(倍)에 달한다. 건향고(乾香菇)를 침수시킬 경우 수용성식이섬유(水溶性膳食餌纖維)가 수중으로 대량(大量) 용출(溶出)된다. 식사시 대량(大量)의 수용성식이섬유(水溶性食餌纖維)를 섭취할 경우 식사후 혈당(血糖)이 급속(急速) 상승(上升)함을 방지해 준다는 연구논문이 발표되었다. ,왜냐하면 식물(食物)이 위(胃)를 통하여 소장(小腸)으로 이동(移動)함을 감완(減緩)시켜 줌과 동시에 소장소화(小腸消化)와 식물흡수(食物吸收) 속도(速度)를 감완(減緩)시켜 주므로 식사후 혈당(血糖)의 급상승을 억제시켜 주기 때문이다. ” 고 설명했다. 또 일본십자의원(日本白十字醫院) 부원장(副院長)이며 당뇨병센터(糖尿病中心)의 주임(主任) 이와세마사노리(岩瀬正典:m いわせまさのり) 박사는 2008년에 일본(日本) 후쿠오카(福岡) 시(市)의 5000여 명의 당뇨병환자들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분야에 관하여 연구조사하였다. 식이섬유 섭취와 당화혈색소(糖化血色素) 수치(數值)와 공복혈당치(空腹血糖值)와 인슐린 민감성(敏感性)과 트리글리세리드 레벨과 콜레스테롤 레벨과 혈압(血壓)과 내장지방(內臟脂肪)과 체중(體重) 등 다양한 건강문제 등이다. 스기야마키미오(杉山公男:すぎやまきみお) 교수(教授)는 "식사전이나 식사 도중에 1 컵의 향고수(香菇水)를 마시면 혈당이 조절된다. 그외 불용성식이섬유는 장도(腸道)를 활성화시켜 주므로 변비(便秘)를 개선시켜 준다. 그러므로 건향고를 침포한 향고수를 음용할 경우 강혈당(降血糖)의 공효가 나타나므로 고혈당(高血糖) 문제(問題)의 일정(一定)한 치료(治療) 작용이 있다."고 백성들에게 건의했다.
간단한 향고수(香菇水) 제작방법(製作方法) :
재료(材料)(1인분):
건향고(乾香菇) 1개~2개.
물(水) 150ml。
제법(製法) :
건향고(乾香菇) 1개~2개.
물(水) 150ml。
제법(製法) :
건향고(乾香菇)를 수중에 침포한 후 냉장고 속에 하룻밤 보관해 둔후 그 이튿 날 음용(飲用)한다.
음용법(飮用法) : 찬전(餐前)이나 식사 도중에 1 컵을 음용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