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天然) 담반제(淡斑劑) :
강렬(强烈)한 전등자극(電燈刺戟)과 컴퓨터의 복사(辐射)와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는 여성(女性)들의 황갈반(黄褐斑)의 천적(天敌)이다. 얼굴에 생긴 황갈반(黄褐斑)은 심정(心情)에 영향을 미쳐 자신감(自信感)을 상실시켜 준다. 황갈반을 감추기 위하여 화장을 하는 것은 타인들에게 아름답게 보이기 위함은 물론이지만 절대로 허영(虚荣)의 표현(表现)이 아니며 여인(女人)들의 자존심(自尊心)을 유지해 준다. 미(美)를 추구하는 여성(女性)들은 자기(自己) 얼굴의 반점(斑点)을 용인(容忍)하기 어렵다. 다음에 열거한 몇 가지 담반처방(淡斑處方)은 장기간 계속 실행할 경우 효과가 나타난다.
1. 오이 담반(淡斑) : 오이를 얇게 썰어 박편(薄片)을 만든 후 얼굴을 씻은 후에 활갈반 부위에 문질러 준다. 장기간 실행할 경우 황갈반이 담화됨과 동시에 미백(美白), 보습(保湿)의 효과가 나타난다.
2. 토마토 담반(淡斑) : 토마토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 와 비타민 A 는 황갈반(黄褐斑)을 담화(淡化)시켜 줌과 동시에 황갈반(黄褐斑)의 생성(生成)을 억제(抑制)시켜 준다. 토마토즙 속에 적당량의 올리브오일을 가입(加入)하여 잘 저은 후 사용한다. 10분 - 15분(分) 동안 얼굴에 발라 둔 후에 씻어준다. 30일 동안 계속 실행할 경우 얼굴의 황갈반(黄褐斑)이 담화(淡化)된다.
3. 레몬즙 거반(祛斑) : 레몬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 와 과산(果酸)은 피부의 신진대사(新陈代谢)를 촉진시켜 주므로 흑색소(黑色素)의 침전을 방지해 주고 제거시켜 준다. 그결과 얼굴의 황갈반(黄褐斑)을 담화(淡化)시켜 준다. 신선(新鲜)한 레몬즙(汁)과 적당량의 온수(温水)를 혼합(混合)하여 하루에 2 차례 조만(早晚)에 얼굴을 씼어준다.
4. 초수(醋水;식초물) 담반(淡斑) : 매일 얼굴을 씻는 물 속에 가입(加入) 1~2 숟갈의 식초(食醋)를 가입한다. 有减轻 색소침착(色素沉着)을 경감시켜 주는 작용(作用)이 있다. 장기간(长期間) 지속할 경우 얼굴의 작반(雀斑)을 담화시켜 줌과 동시에 피부의 미백(美白)은 물론 피부를 부드럽고 세밀하게 해준다.
5. 행인거반(杏仁去斑) : 행인(杏仁;살구씨)을 가루내어 단청(蛋清 ; 달걀의 흰자위)과 배합하여 매일 수면전(睡眠前)에 얼굴에 발라둔 후 20분(分)이 지나면 온수(温水)를 사용하여 씻어준다. 하루에 한 차례 씩 20일 동안 지속할 경우 괄목할 만한 거반효과(祛斑效果)가 나타나며 특별히 황갈반(黄褐斑)의 소제(消除)에 유효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