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1일 금요일

쌍수(雙手)를 쳐들어 뇌경색(腦梗塞)에 걸릴 확률 예측(預測) :

쌍수(雙手)를 쳐들어 뇌경색(腦梗塞)에 걸릴 확률 예측(預測) :
일본(日本)의 뇌중풍(腦中風) 전문의사(專門醫師)뇌경색(腦梗塞)에 걸릴 확률의 높고 낮음을 자아검측(自我檢測)해 주는  간단한 두 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뇌경색(腦梗塞)에 걸릴 확률이 높은 사람들은 평상시 유의(留意)해야 한다. 중풍(中風)은 혈관폐색(血管閉塞)과 혈관협착(血管狹窄)과 혈류량(血流量) 부족(不足)으로 인하여 조성(造成)뇌경색(腦梗塞)뇌내혈관(腦內血管) 파열(破裂)로 인하여 조성(造成)뇌출혈(腦出血)65세(歲) 이상자(以上者)와 가족병사(家族病史)가 있는 사람들과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이  있는 사람들과  비만자 등은  중풍에 걸릴 확률이 높은 사람들이다.  중풍(中風)에 걸린 사람들 중 70% 는 뇌경색환자들이다는 통계가 있다.   
 일본(日本) 복영기념진료소(福永紀念診療所)의 부장(部長)이며 뇌중풍(腦中風)  전문의사 나가넨(永稔 : ながねん)은 "뇌경색(腦梗塞)은 뇌부혈관(腦部血管)이 어떤 이유로 因為某些原因而 폐색(閉塞)되어 혈액(血液)의 유동(流動)에 차이가 발생하므로 인하여 산소가 뇌부(腦部)로 공급되지 않으므로 造成뇌부(腦部)의 괴사(壞死)를 조성하는 질병이다. 현재 일본(日本) 내에서 4위 사망원인(死亡原因)은 뇌중풍(腦中風)이다,"고 설명했다. 
일본중산진료소(日本中山診療所)  나카야마히로부미(中山博文 :  なかやまひろぶみ) 원장(院長)은 "뇌경색(腦梗塞)은 일종(一種)의 전조(前兆)가 있는데 은성뇌경색(隱性腦梗塞)이라고 칭한다의학상(醫學上) 술어는 무증상성뇌중풍(無症狀性腦中風)이라고 칭한다글자 그대로 무증상적(無症狀的) 뇌경색이다MRI CT 촬영으로 발견되는데 50(歲) 이상의 사람들 중 약 10% 60(歲) 이상자들 중에는 20%,  70세(歲) 이상자들 중에는 30% 가 은성뇌경색을 지니고 있는 줄도 모른채 생활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뇌경색(腦梗塞) 자아검측법(自我檢測法) :
방법(方法) 1 :
똑바로 서서 두 눈을 감는다.
두 팔을 어깨 높이로 올린다. 두 팔은 지면(地面0과 평행(平行)을 이루고손바닥은 하늘을 향한다. 10초(秒) 동안 유지한다만일 한 쪽 팔이 무의식적(無意識的)으로 점점 땅을 향하여 가라앉을 경우, 또는 팔꿈치가 구부러 질 경우 은성뇌경색(隱性腦梗塞)의 문제(問題)를 지니고 있다 
방법(方法) 2 :
땅바닥에 자기 맘대로 숫자를 쓴다. 예를들면 3 자를 쓰고나서  3자 위에 두 발을  딛고 똑바로 서있다.  두 눈을 감고 50제자리 걸음을 한다.
두 눈을 뜬 후 최후(最後) 위치(位置)와 원위치(原位置)의 거리(距離)와 각도를 측량한다. 만일 각도(角度)45도()를  초과하고 거리(距離)가  원위치로 부터 75cm 이상  떨어져 있을 경우 소뇌(小腦) 또는 경수(頸髓: cervical cord)에 은성뇌경색(隱性腦梗塞)의 문제를 지니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뇌경색(腦梗塞)의 위험성(危險性)이 높다. 
자아검측(自我檢測) 결과(結果) 은성뇌경색(隱性腦梗塞)의 문제를 지니고 있는 사람들은 조기치료를 요하므로  전문의사의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그외 평상시  적당한 운동을 해야하고 규률적(規律的)인 생활(生活)을 해야하며 비만을 개선하고  보수(補水)해  주어야 하며 토마토를 섭취하고매일 산보를 하므로써 은성뇌경색(隱性腦梗塞)을 예방해 주어야 한다 
1.   수시(隨時)로 보수(補水)해 줄 것 :
일본북관동순환기의원(日本北關東循環器醫院) 장(院長)심장외과전문의사(心臟外科專門醫師) 난카즈토모(南和友: なんかずとも) 수면기간(睡眠期間) 중에 수분을 섭취하지 못하므로 체내(體內)의 수분(水分)은 수면 중 호흡(呼吸)과 함께 유실되고 피부(皮膚)로 유실(流失)되므로 조신(早晨)에 인체(人體)는 용이(容易)하게  탈수(脫水) 상태에 처하게 되며 혈액(血液)의 점조도(黏稠度)는 높은 상태(狀態)에 처하므로 용이하게 뇌경색(腦梗塞)과 심근경색(心筋梗塞)이 유발되므로 아침에 기상과 동시에 2 시간 내3 4차(次)에 걸쳐 600ml800ml 의 수분(水分)을 보충(補充)시켜 주는 것이 현명하다.       
 토마토 섭취 :
일본추진의원(日本秋津醫院) 원장(院長)순환가내과의사(循環器內科)   아키즈카즈오(秋津壽男:あきづかずお)  의사(醫師)는  뇌경색(腦梗塞)을 예방하기 위하여 토마토의 섭취를 노년인들에게 추천(推薦)하였다토마토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리코펜은 혈관(血管)의 노화(老化)방지(防止)해 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增加)시켜 주며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減少)시켜 준다. 과학자들은 매일 리코펜을  1 개월(個月) 동안  지속적으로 수시자들에게  섭취시킨 결과 수시자(受試者)들의 체내(體內)의 좋은 콜레스테롤의 레벨이 약(約)  15증가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콜레스테롤의 감소(減少)는 혈관폐색(血管閉塞)의 확률을 강저(降低)시켜 준다.  
 
산보(散步) :
일본동경도건강장수의료센터(日本東京都健康長壽醫療中心) 고혈압(高血壓) 명의(名醫) 하라다카즈마사(原田和昌: はらだかずまさ)부원장(副院長)과도(過度)한 스트레스와 긴장(緊張)은 혈전(血栓)을 용이하게 형성한다.” 고 설명했다. 하라다카즈마사(原田和昌: はらだかずまさ) 부원장(副院長)“1990년대(年代)부터 구미(歐美) 각국(各國)에서 혈전(血栓)을 용해시키고 혈관폐색(血管閉塞)을 개선시켜 주는 t-PA란 물질을 사용해 오고 있는데 이 물질은 인체(人體) 내에서 자행제조(自行製造)되며 산보나 조깅을 할 경우 혈액(血液)의 유동(流動)이 양호해 짐에 따라 혈관벽(血管壁)의 내측(內側)이 강력(強力)한 자극을 받으므로 체내(體內)t-PA 분비(分泌)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혈전(血栓)이 용해(溶解)되고 산보나 조깅 등 유산소운동을 3 개월(個月) 이상(以上) 지속할 경우 혈전용해(血栓溶解) 속도(速度)20증가된다.” 고 설명했다. : 
1. () 일보(一步)의 보폭(步幅)은 약() 20cm이다.
2. 속도(速度)는 정상(正常) 보행(步行) 보다 30더 빠르게
3. 매일 1.5km 산보하거나 조깅을 실행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