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24일 일요일

바나나의 껍질:

바나나의 껍질:
바나나의 껍질 속에 트립토판(Tryptophan)과 비타민,B6 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고、또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세로토닌(Serotonin)만족감(满足感)과 행복감(幸福感)과 즐거움과  낙관적정서(乐观的情绪)를 생산해 준다.    
바나나 껍질 속의 세로토닌은 인체(人体)의 수면(睡眠)과 각성(觉醒)의 순환(循环)을 양호(良好)하게 해준다청성(清醒) 상태에 있거나 활동시(活动时)에  대뇌(大脑) 속의 세로토닌의 레벨은 가장 높으며  심도(深度)의 수면단계(睡眠阶)에 있을 때 세로토닌의 레벨은 가장 낮다. 인체(人体)가 수면을 취하는 동안 멜라토닌의 레벨은 급상승(上昇)한다. 멜라토닌은 송과선(松果腺)에서 합성(合成)하는데  광선하(光线下)에서  세로토닌의 분비(分泌)증가(增加)되는데 반하여 흑암(黑暗) 속에서 멜라토닌의 합성(合成)촉진(促进)된다. 이들 양종(两种) 신경전도물질(神经传導物質)은 수면순환(睡眠循环)을 유지해 주는 관건(关键)이다.
신경세포(神经细胞)들은 세로토닌의 도움을 받아 신경을 전도한다. 그런데 인체(人体)는 통상(通常) 식물(食物) 속에 함유되어 있는 트립토판(Tryptophan) 세로토닌을  합성(合成)한다. 바나나의 껍질 속에  대량(大量)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 그래서 바나나의 껍질을 섭취할 경우 체내에 세로토닌이 생성된다트립토판(Tryptophan)이 결핍되어 있는 식물(食物)을 섭취시킨 사람들의 대뇌(大脑) 속에  분노정서(愤怒情绪)가 생산된다는 사실이 과학자들의 연구결과 발견되었다.  또 과학자들은 트립토판(Tryptophan)의 결핍은 세로토닌의 함량(含量)을 강저시켜 주므로 인하여 대뇌(大脑)의 분노반응(愤怒反应)을 억제(抑制)시키기 어렵다고 증명했다또 과학자들은 대뇌활동(大脑活动)을 관찰(观察)하는 중에 세로토닌의 함량(含量)이 낮을 때엔 대뇌중(大脑中) 전두엽Frontal Lobe부위와 편도체(扁桃體: Amygdala) 부위  사이의 신호(信号) 연결이 감소(减少)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편도체(Amygdala와 분노정서(愤怒情绪)는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갖고있.  전두엽부위(前頭葉部位) 에서 발생한 신호(信号) 는 분노정서(愤怒情緖)를 조절해 준다. 과학자들은 세로토닌이지(理智)와 분노(愤怒)를 담당하고 있는 대뇌부위(大脑部位) 사이의 정보전달 메커니즘을 책임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그러므로 용이하게 발노(发怒)하는 사람들은 일상생활중(日常生活中) 반드시 세로토닌이 풍부한 식물(食物)을 섭츄해 주어야 한다. 대뇌(大脑) 속의 세로토닌의 함량(含量)을 증가시켜 주기 위하여 흑(黑)초콜릿과 행인(杏仁:살구씨)과 요구르트와 통밀(全麦)과 바나나와 바나나 껍질의 추출물을 섬취해 주어야 한다.
、   얼굴 피부가 건조한 사람들은 바나나의 껍질의 내측内侧)을  10분(分) 동안 얼굴에 붙히고 있을 경우 개선된다.  피부(皮肤)가 자윤(滋润)해 짐과 동시에 광활(光滑)해 진다.
、  바나나의 껍질은 양호한 한약재이다바나나의 껍질과 화탄모(火炭母) 적당량의 홍당(红糖)을 가미 한 후 복용하면  구강발염(口腔发炎)이 치료됨과 동시에 통변(通便) 작용(作用)이 있.
、  바나나의 껍질을 볶은 후 뜨거울 때 복용하면 치창(痔疮)과 변혈(便血)이 개선된다.
、  바나나의 껍질로 구두를 닦거나 가죽 옷이나 가죽 소파를 닦아 줄 경우 피제품(皮制品)에서 광택(光泽)이 나고  피제품(皮制品)수명(寿命)을 연장시켜 주는 작용(作用)이 있다.  
、  바나나의 껍질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과 유황(硫磺)과 인(磷)과 아연과 아미노산 등 다종(多种) 영양광물질(营养矿物质)난초과 식물의 밥이다.
、  동계(冬季)에 피부(皮肤)가 건조(干燥)하므로 인하여 균렬(皲裂)이 발생할 경연속(连续)  환처(患处)에 몇일간 바ㅏ나의 껍질로 문질러 줄 경우 치료된다바나나의 껍질과 생강즙(生姜汁)과 함께 짓이겨  소염지통(消炎止痛) 약으로 사용한다.  바나나의 껍질로 수족(手足)을 문질러 줄 경우  동창(冻疮)이 방치된다. 그외 바나나의 껍질을 햇볕에 말린 후 가루내어 미용품 대신 사용한다.
、  바나나의 껍질 속에 함유되어 있는 초피소(蕉皮素 : musarin)는 세균(细菌)과 진균(真菌)의 자생(滋生)을 억제시켜 준다.
청록색(青绿色)의 바나나 껍질 속에 고량(高量)의  5-HT 함유(含有)되어 있는데 물속에 넣고 끓일 경우  세로토닌으로 전화(转化)되는데 이는 우울정서(憂鬱情绪)를 경감시켜 준다.
그외 성숙(成熟)한 바나나 껍질은 황색(黄色)인데 불면을 치료해 주고시력(视力)을 보호해 준다. 단 신장병환자(肾脏病患者)당뇨병환자(糖尿病患者)들은 소량 섭취해야 한다.
5.   바나나 껍질의 의용(医用):
바나나 껍30g60g 을 전탕복용(煎汤服用)할 경우 고혈압(高血压)을 치료해 준다. 
신선한 바나나 껍질 30g 을 전탕(煎汤)한 후 차(茶) 대신 음용할 경우 혈관(血管)을 확장(扩张)시켜 주고중풍(中风)과 심교통(心绞痛)을 방지(防止)해 준다. 3개의 바나나 껍질을 물속에 집어넣고 끓여 음용할 경우 치창동통(痔疮疼痛)과 대변출혈(大便出血)을 치료해 준다. 。
바나나 껍질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포타슘과 비타민 A 와 비타민 C 미용공효(美容功效)가 있여성(女性)들이 바나나의 껍질을 유두(乳头)와 음부(阴部)에 붙여 둘 경우 홀몬의 분비(分泌)감완(减缓)시켜 주며 색소(色素)의 침적(沉积)을 감완시켜 주고 국부(局部)의 피부색(皮肤色)이 흑색(黑色)으로 변함을 방지해 준다.
얼굴의 피부가 건조한 사람들은 바나나 껍질의 내측면을 대략(大约) 15분(分) 동안 얼굴에 부착시켜 줄 경우 피부건조의 문제를 완해(缓解)시켜 주며피부가 세활(细滑)해 지고 피부에서 광택(光泽)이 난다.
바나나 껍질 속에 함유되어 있초피소(蕉皮素:무사린)은 진균(真菌)과 세균(细菌)의 자생(滋生)을 억제시켜 준다. 과학자들은 바나나의 껍질은 세균(细菌)과 진균(真菌)으로 인한 각기병(脚气病)과 피부소양증(皮肤瘙痒症)의 양호한 치료효과가 있다고 증명했다. 환자(患者)신선(新鲜)한 바나나 껍질을 피부소양(皮肤瘙痒) 부위(部位)에 발라둔다. 연속(连续) 몇일간 발라 둘 경우 탁월한 효과가 나타난다.
바나나 껍질과 물을 홍합하여 갈아서 대략(大约) 15분(分) 동안 얼굴에 발라둔다. 피부 미백(美白) 효과가 나타난다. 
바나나 껍질의 표피세포(表皮细胞) 중(中) 일종(一种)의 산화효소(酸化酵素)가 함유(含有)되어 있는데 이 효소(酵素)세포(细胞) 내(内)에 존재한다. 래서 바나나의 껍질을 장시간 방치해 둘 경우 세포(细胞)가 파괴(破解)되며 산화효소는 산소와 접촉(接触)될 경우 흑색(黑色)의 복잡(复杂)한 화학물질(化学物质)을 형성한다바나나 껍은 방암작용(防癌作用)이 있는데특별히 흑색으로 변한 바나나의 껍질은 방암작용(防癌作用)이 더욱 강렬하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산화물이란? 화학명사(化学名词)인데 모종(某种)의 화학물질(化学物质)이 산화된 후에 생산된 물질을 일컫는다. 다시 말하면 산소와 결합(结合)되어 생산된 물질이다. 무쇠의 녹(铁锈) 일종(一种)의 산화물철(铁)과 산소가 결합(结合)되었기 때문에 산화철(酸化铁)이라고 칭한다동수(铜锈 : 구리의 녹)도 일종(一种)의 산화물이며 녹색(绿色)을 띄고 있기 때문에 동록(铜绿)이라고도 칭한다사과의 껍질을 깍은 후 사과 속에 함유되어 있제 일철(第一鐵 : Fe+2)철의 산화상태 중 산화수가 +2인 상태, Fe2+ 를 말한다.   산화되어 황색(黄色)의 화학물질을 생산한다.
8.   바나나 껍질의 정화작용(净化作用) :
브라질의 상파울루대학교Universidade de São Paulo연구팀은 바나나 껍질음용수(饮用水) 속에 함유되어 있는 유해(有害)한  구리()와 납() 등 중금속(重金属)을 제거시켜 준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바나나의 껍질로 만든 수정화(水净化) 설비(设备)는 연속(连续) 11밖에 사용하지 못하는데 중금속(重金属)을 흡부하는 특성(特性)은 현저하다고 발표했다. 과학자들은 미국화학학회(美国化学学会)의 간행물(刊行物)공업(工业)과 공정화학연구(工程化学研究)상(上)바나나 껍질 외(外)야자각(椰子壳) 섬유(纤维)와 화생각(花生壳) 식물폐료(植物废料)는 양호(良好)한 수질정화(水质净化) 재료(材料)이다고 보고(报告)했다

01피부를 자윤(滋润)해 주고 피부에서 광택이 나게 해준다. 건성피부인 사람들은 바나나 껍질의 내측内侧)을 피부에 10동안 부착시켜 준다. 시중에서 돈을 주고 사서 사용하는 면막(面膜) 보다 강력한 공효가 있순천연(纯天然) 면막이나 다름없다. 어떤 화학물질(化学物质)도 포함되지 않으며 효과면막(面膜)에 비하여 탁월하다.
02수족피부(手足皮肤) 균열(皲裂) :
매차(每次) 열수(热水)로 손과 발을 씻은 후바나나의 껍질의 내측(内侧)으로 손과 발을 문질러  줄 경우 수족피부균열(皮肤皲裂)을 방지해 준다.
03피부소양증(皮肤瘙痒症)바나나 껍질 속에 함유되어 있는 무사린 성분은 세균(细菌)과 진균(真菌)의 자생(滋生)을 억제시켜 준다과학자들의 실험결과 바나나 껍질은 진균 또는 세균으로 인하여 유발되는 피부소양증과 각기병(脚气病) 치료에 양호한 효과(效果)가 있다고 증명되었다.
04치창(痔疮)과 변혈(便血)의 치료 :
3개의 바나나 껍질을 불에 익혀서 복용한다. 치창동통(痔疮疼痛)과 대변출혈(大便出血)을 치료해 준다.
05고혈압(高血压) 치료 :
바나나 껍질 30g-60g 을 전탕복용(煎汤服用)할 경우고혈압(高血压)이 치료된다.
06중풍(中风) 방지 :
신선한 바나나 껍질 30g 을 전탕(煎汤)하여 차 대신 음용한다혈관(血管)을 확장시켜 주고 중풍(中风)과 심교통(心绞痛)을  방지해 준다.
07、후자(瘊子)의 치료 :
바나나 껍질을 우(疣:사마귀俗称瘊子))의 표면(表面)에 덮어 줄 경우 사마귀가 연화(软化)되기 시작하며 탈락(脱落)되고 전유(痊愈)된다. 치료 후 복발(复发)되지 않는다.
08구갈궤양(口腔溃疡)의 치료 :
바나나 껍질 말린 것과 화탄모(火炭母: 거품 어머니를 함께 끓인 물에 적당량의 홍당(红糖)을 가미시켜 음용할 경우 구강발염(口腔发炎)과 궤양(溃疡)이 치료된다. 또 통변(通便) 작용(作用)도 있다.
09풍화아통(风火牙痛)의 치료 :
바나나 껍질과 적당량의 빙당(冰糖)과 물을 혼합하여 끓여서 음용한다매일(每日) 2 차례 음용한다.
010해주(解酒) :
바나나 껍질 60g 을 끓여 마신다. 두목청리(头目清利) 작용이 있
011구두와 가죽옷과 가죽 소파와 가죽의의 표면을 바나나 껍질로 문질러 준다. 를 말끔히 소제(消除)주므로 표면이 깨끗해 지며 광택이 나고 가죽제품의 수명(寿命)을 연장시켜 주는 작용(作用)이 있다 
012、난초화(兰草花)가장 좋은 반려자(伴侣者)” :
바나나의 껍질을 난초의 화분흙(花盆土) 속에 묻어준다바나나의 껍질 속에는 마그네슘과 인(磷)과 아연과 유황(硫磺)과 아미노산 등 다종(多种) 영양광물질(营养矿物质)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난초화들의 가장 좋은 친구이다.
013최숙(催熟) 작용 :
바나나의 껍질최숙작용(摧熟作用)이 있으므로 덜익은 퀴위와 망고 등 과일 옆에 놓아 둘 경우  빨리 익혀주는 작용이 있다.
014안정보호(眼睛保護) 작용 :
성숙(成熟)한 바나나의 황색(黄色) 껍풍부한 카로티노이드carotenoid)와 잔토필(Xanthophylls)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시망막신경세포(视网膜神经细胞)를 보호해 준다광선(光线) 또는 자외선(紫外线)시력상해(视力伤害)를 방지해 준다.
015、바나나의 껍질을 날로 식용(食用)할 경우 항우울증(抗憂鬱症) 작용이 있다.
청록색(青绿色) 바나나의 껍을 물속에 집어넣고 끓일 경우 청록색(青绿色) 바나나 껍속에 함유되어 있는 고량(高量)5-HTP 5-히드록시트립토판(5-Hydroxytryptophan)이 끓인 후에는 세로토닌으로 전화(转化)되는데 우울정서(憂鬱情绪)를 경감시켜 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