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2일 토요일

매운고추의 연지효과(燃脂效果)는 조깅 보다 낫다.

매운고추의 연지효과(燃脂效果)는 조깅 보다 낫다.
한국(韓國)과 태국(泰國)과 중국과 대만은 고추 많이 먹는 나라들이다. 근년(近年)에 일본북해도대학(日本北海道大學)의 구팀은 고추를 먹을 경우 연지(燃脂)도와  체지방(體脂肪)을 감소(減少)시켜 준다고 발표했다.  일본 코단샤 에서 발행되는 주간지인주간현대(周刊現代)》는 체지방(體脂肪)은 비만을 조성하고 생활습관병(生活習慣病)의 원흉(元兇)이다. 백색지방세포(白色脂肪細胞)는 반액체상태이며 트리글리세리드(triglyceride)콜레스테롤 에스테르(cholesterol esters)는 백색지방세포에 속한다. 갈색지방세포褐色脂肪細胞는 인체내(人體內) 잉여지방(剩脂肪)의 연소(燃燒)를 도와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며비만을 방지해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 고 보도(報導 )했다.
그러나 나이를 더해감에 따라 갈색지방세포褐色脂肪細胞)는 감소(減少)되어 기초대사량(基礎代謝量)은 점차 하강(下降)되므로 인하여 중년비만(中年發滿)의 원인(原因) 중 하나이다. 갈색지방세포褐色脂肪細胞를 활성화시켜 줄 경우 일 년에 약(約) 4.1kg 의 지방(脂肪)을 연소시켜 준다고 The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NEJM) : 新英格蘭醫學期刊에 기재되어 있.  
 
일본북해도대학(日本北海道大學) 연구팀이 연구한 결과 매운고추 속에 함유되어 있는 캡시에이트(capsiate ‎: C18H26O4)라고 불리는 물질(物质)은 갈색지방세포褐色脂肪細胞)를 증가시켜 준다고 발표했. 10의 남성(男性)들에게 매일 9mg 캡시에이트를  6주(週) 동안 계속 복용시켰다. 6주 동안 캡시에이트을 복용하면서 운동은 하지않았다. 그결과 수시자(受試者)들의 체내(體內) 갈색지방세포褐色脂肪細胞가 증가(增加)되었으며 소모열량(消耗熱量)20칼로리로 부터 200 칼로리로 증가되었다또 체지방(體脂肪)은 감소(減少)되었. 
 
그외 과학자들의 실험결과 매일 3mg 캡시에이트를 섭취시킨 결과 매일 50칼로리의 기초대사량(基礎代謝量)이 증가되었다이는 7분(分) 동안 산보를 하는 것과 동일하며 7분 동안 수영을 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명(證明)되었다10분(分) 동안 조깅하는 것과 동일했으며 30분(分) 동안 스트레칭하는 운동량(運動量0과 동일하다고 증명되었다일본북해도대학연구소(日本北海道大學研究所)의 의학연구과(醫學研究科) 연구원(研究員) 요네시로다케시(米代武司 : よねしろ たけし캡시에이트는 CH-19 Sweet이라고도 칭하는 신품종(新品種) 매운고추 속에서 추출된 성분이다. 보통 매운고추 속에 함유되어 있는캡사이신Capsaicin」과 동일한 효과(效果)가 있다고 설명했.  일본주정침구원(日本酒井針灸院사카이모이치(酒井茂一:さかいもいち) 원장(院長)캡사이신Capsaicin」은 교감신경(交感神經)을 활성화(活性化)시켜 주고  아드레날린 분비(分泌)를 촉진시켜 주므로 신체(身體)에 발열(發熱)을 조성하고 연지(燃脂)를 촉진시키는 효과(效果)를 발생한다.  여기에 운동(運動)을 첨가시킬 경우 연지효과(燃脂效果)는 배가된다강조했으며 평상시 섭취하는 음식 중(中)  매운고추를 가입(加入)할 경우 연지효과(燃脂效果)가 발생한다.” 고 설명했다.  
일본지대사구라진료소(日本池袋SAKURA診療所) 쿠라다다이스케(倉田大輔:くらだだいすけ) 원장(院長)캡사이신은 중추신경(中樞神經)을 자극시켜 줄 뿐만 아니라 아드레날린의 분비(分泌)를 촉진시켜 주므신진대사를 증강시켜 주고 위장점막(胃腸黏膜)을 자극시켜 주며 소화효소(消化酵素)의 분비(分泌)를 촉진시켜 준다. 그결과 식물(食物)의 소화흡수(消化吸收) 효과(效果)를 촉진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