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회혈(百會穴) 때려주기 :
두통(頭痛)과 두훈(頭暈)과 경추동통(頸椎疼痛)과 낙침(落枕)과 안화(眼花)와 비색(鼻塞)과 수마(手麻)와 견통(肩痛)과 위창(胃脹)과 유방창(통乳房脹痛)과 요통(腰痛)과 퇴각추근(腿腳抽筋) 등을 비롯한 여러가지 잡병과 소병(小病)과 소통(小痛) 등을 해소시켜 주는 방법이 있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방법을 사용하여 오장(五臟)의 원기(元真)를 창통(暢通)시켜 줄 경우 병사(病邪)는 자연적으로 물러간다.
박백회(拍百會 : 백회혈 때려주기) :
한의학 이론에 "血隨氣升,氣為血之帥,陰隨陽升,陽為陰之先導。" 란 말이 있다. 다시 말하면 "혈은 기를 따라 다니며므로 기는 혈의 통솔자이다. 음은 양을 따라다닌다. 그러므로 양은 음을 선도해 준다.“ 는 뜻이다. 백회(百會)에 인체(人體)의 모든 양기(陽氣)가 모여있다. 그러므로 백회를 때려주면 전신의 양기(陽氣)가 위로 올라옴과 동시에 .음혈(陰血)도 위로 올라온다. 그 결과 뇌(腦)의 혈액공급 부족 상태(狀態)가 즉시 개선(改善)된다. 그러므로 백회를 때려주고 나면 두통과 두훈 증상이 호전(好轉)되고 비색(鼻塞 ; 코막힘) 증상이 개선되며 눈(眼睛)이 밝아지고 대뇌(大腦)의 영활도(靈活度)가 증가된다.
뇌(腦)에 혈액공급이 부족한 사람들이 보혈약(補血葯)을 복용해도 별로 신통한 효과가 없을 때 백회혈을 때려주면 효과(效果)가 즉시 나타난다. 왜냐하면 박백회 동작은 보혈(補血) 작용이 발생함과 동시에 보기(補氣)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박백회(拍百會) 동작은 양화기(陽化氣)의 공능(功能)을 증강시켜 준다. 다시 말하면 백회혈을 때려 줄 경우 양이 기로 전화된다. 비류청수자(鼻流清水者)들이 박백회해 줄 경우 코가 뚫림과 동시에 청수(清水)가 그친다. 이것은 양화기(陽化氣)의 표현(表現)이다.
직접 손바닥을 사용하여 환자의 두정상(頭頂上)을 적당한 압력을 사용하여 20 초(秒) 내지 1 분 동안 때려주면 된다. 탁월한 효과(效果)를 얻을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