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11일 금요일

황기(黃芪: Astragalus Root)의 유익점 :

황기(黃芪: Astragalus Root)의 유익점 :
황기(astragalus root)는 지구상에서 인체의 면역력을 증강시켜 주는 효능이 가장 강한 한약이다. 심혈관(cardiovascular)의 건강에 유익하며   암을 예방해 주고  화학요법 (chemotherapy)의 부작용을 경감시켜 준다.
황기는 전통중국의학 (Traditional Chinese Medicine)에서 수 천년 동안 어댑토겐(adaptogen ; )으로 사용해 오고  있다 어댑토겐이란인체가 질병과 스트레스와 싸우는데 도움을 주는 물질이다.  황기는  중국의 동북지역에서 생장하며 몽고(Mongolia)와 한국(Korea)에서  생장한다.
황기(Astragalus roots)4년 근(根)  또는  5년근을 채취하여 약용한다.  황기의 종류는 2,000여 종이나 되는데  황기(黄芪) 또북기(北芪)는 두과식물(豆科植物)  다년생 초본 식물막협황기(芪 : astragalus membranaceus)  몽고황기(蒙古黃astragalus mongholicus)의  뿌리를 약용한다. 황기 속에는 사포닌(saponins) 과 플라보노이드(flavonoids)와  다당류(多糖類 : polysaccharide)가 함유되어 있다.   사포닌(Saponins)은  콜레스테롤(cholesterol)의 레벨을 강저시켜 주고  면역게통을 증강시켜 주며   암(cancer)을 예방해 준다.   플리보노이드(Flavanoids)는 세포들 간의 정보전달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항산화(antioxidative) 작용이 있으므로  활성산소(free radicals)를 제거시켜 주고  심장병(heart disease)과 암 (cancer)을 예방해 준다다당류(Polysaccharides)는 항미생물(antimicrobial),  항바이러스( antiviral), 항염(anti-inflammatory) 작용이 있다. 
(null)
다음은 황기의 유익점들이다. :
1.   황기는 항염(Anti-Inflammatory) 작용이 있다.
관절염과 심장병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질병의 근본 원인은  염증이다.   그런데 황기 속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saponins)과 다당류(polysaccharides)는 염증을 경감시켜 준다예를들면 염증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당뇨병성 신장병(diabetic kidney disease)을 예방해 준다
2.  면역력(Immune System) 증강
황기는인체의 면역반응을  조절해 주는  t-helper cells -1 t-helper cells 2 를 조절해 준다고 중국의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3.  황기는 종양(Tumors)의 생장을 억제시켜 주며 예방해 준다
황기 속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saponins)과 플라보노이드(flavonoids)와 다당류(polysaccharides)는 종양(tumors)을 치료해 준다는 논문이 과학자들에 의하여   Journal of Pharmacy and Pharmacology 에  발표되었다.  
4.   황기는 심혈관계통(Cardiovascular System)을 보호해 준다.
황기 속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flavonoids)는 항산화제(antioxidants)로써 동맥(arteries)의  내벽에 조성되는 혈반(Blood plaque) 형성을 방지해 준다황기는 혈압을 강저시켜 줌과 동시에 트리글리세리드(triglycerides)의 레벨을 강저시켜 준다.  트리글리세리드(triglycerides)의 레벨이 높을 경우  뇌졸중(stroke)  과 심장발작(heart attack) 과 동맥경화(hardening of artery walls)가 발생된다.
황기칼슘(calcium)의 호메오스타시스(homeostasis:항상성) 를 조절해 주므로 인하여  심근(心筋)의 손상을 방지해 준다.
5.   황기는 당뇨병( Diabetes)과 당뇨병합병증을 예방해 준다.  
황기는 인슐린저항성(insulin resistance)을 완해시켜 준다 황기 속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saponins)  과 플라보노이드(flavonoids)와  다당류(polysaccharides)는  1 형(type 1) 과 제 2 형 당뇨병을 조절해 주며 치료해 준다.  왜냐하면 황기는 인슐린 민감성(insulin sensitivity)  을 증가시켜 주며 췌장 속의 베타세포(beta cells)를 보호해 주기  때문이다황기는 당뇨병과 관련된 인체 내의 여러부위의 염증을 치료해 준다.  또 황기는 당뇨병 환자들의 신장(kidney)에 발생되는 여러가지 문제들의 발생을 억제시켜 줌과 동시에 질병의 진전 속도를 완만하게 해주므로 신장을 보호해 준다. 황기는  신진대사(metabolism)를 촉진시켜 주고  항피로(anti-fatigue) 공능과 이뇨작용이 있고  빈혈(anemia)치료와 심혈관계통(cardiovascular system)을 보호해 주고 부정맥(arrhythmia)을 치료해 주며 관상동맥과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주고  혈압을 강저시켜 주며  혈소판응집(platelet adhesion)을 감소시켜 주므로 인하여 혈전형성을 감소시켜 주고  항노쇠(anti-aging)  작용과 항무산소증(anti-anoxia)과  항방사선(anti-radiation) 작용 등이 있다. 황기는  골수(bone marrow)에서의 혈구생성을 증가시켜 주며  인터페론(interferon)의 생성을 촉진시켜 준다.  인터페론이란? 일종의 단백질로써  세포의 생장을 조절해 주고 면역게계통(immune system)을 증강시켜 준다.  황기는 바이러스감염(viral infections)을 방지해 주며  궤양(ulcers)과 암 등을 치료해 주고 간암(liver cancer)과 당뇨병의 치료에도 일정한 효과가 있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황기는 natural killer cell 의 기능을 증강시켜 주고  티세포(T-cells)와 거식세포( macrophages)의 기능을 화성화시켜 준다.   황기는 항체(antibodies)의 생산을 증가시켜 주고  기세포(stem cells)를 면역세포(immune cells)로 전화시켜 주므로 인하여  면역기능이 약화되어 있는 암환자들의 면역력을 증강시켜 준다.  
Robyn Landis 박사와  K. P. Khalsa 박사는  황기는 식세포의 식작용(phagocytosis)을  증강시켜 주고  세포의 숫자를 증가시켜 준다고 발표했다.  또 황기는  거식세포(macrophage)들의 활동을   72 시간 동안 지속시켜 준다고 발표했다. 또 황기는 기세포(stem cells)의 숫자를 증가시켜 주고  항체(antibodies)를 생성시켜 주며 인체내로 칩입해 들어 온 바이러스(virus)를 사멸시키라는 정보를 대뇌로 전달하여 필요한 홀몬을 생성케 해준다.  또  황기는 감기와 상호흡도감염( upper respiratory infections)과 유행성감기(flu)와 기관지염( bronchitis)과 폐염(pneumonia)을 방지해 준다.  중국에서는 황기를 화학요법(chemotherapy)과 방사선요법(radiation therapy)의 부작용을 경감시키는 약재로 사용하고  있다. 왜냐하면 황기는 적혈구와 백혈구의 생성을 촉진시켜 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이다.  주의사항 : 면역억제제(免疫抑制劑Immunosuppressive drug를 사용하는 사람들과  수유기의 부녀자들은  황기의 사용을 금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