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13일 일요일

황기차(黃耆茶)는 장수차(長壽茶) :

황기차(黃耆茶)는 장수차(長壽茶) :
에티오피아(Ethiopia)의 고사(故事)에 보면 특별한 샘물이 있는데 이 샘물의 물을 마실 경우 장수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 알렉산더대왕(Alexander the Great)은 현재의 터키(Turkey) 지방에 있는 깊은산 속으로 들어가서  장수샘물(fountain of youth )을 찾아 헤매었다. 장수샘물(fountain of youth)은 하나의 허황된 꿈에 지나지 않는다. 그런데 한약 중 "황기(黃耆)" 라고 불리는 약재가 있는데 현재 전세계  과학자들의 이목(耳目)이 주목하고 있는 한약재 중 하나이다.   인체내의 각종  세포들은 끊임없이 세포분열하여 늙은 세포를 건강한 새세포로 교환하고 있다.  염색체(Chromosomes)는 인체 생명의 청사진이며  염색체 속의  디엔에이는 각 개인의 모든 정보를 지니고 있다.  또 테로미어(Telomeres)란?   각 염색체(chromosomes)의 끝에 구두끈의 끝에 붙어있는 프라스틱 캡(cap)과  비슷한 모양을 지니고 있는 텔로미어가 붙어있다. 늙은 세포가 분열하여 새 세포를 만들 때 마다 텔로미어의 끝이 조금씩 떨어져 나간다.  구두를 오래 신으면 구두끈 끝에 달린  “플라스틱(plastic) 팊(tip)” 이 달아빠지는 것과 유사하다.  그 결과 세포 속에 들어있는 DNA 는 유전적 손상을 입으며  제기능을 상실하기도 한다. 텔로미어 (telomere)의 일부분이  손상을 입을 경우 인체는 노화되기 시작한다.   인체내의 세포의 노화는 세포가 분열할 때 마다  텔로미어가  조금씩 짧아지므로 인하여 발생된다.   고혈당(high blood sugar)과 활성산소(free radicals)와 염증( inflammation)과 정신적스트레스(mental stress) 등도 유전인자를 보호해 주는 텔테로미어의 길이와 상관된다.  그런데  텔로미어(telomere)가 짧아지는 것을 방지해 주는 방법은 두 가지뿐이다.   즉 첫째  텔로미어가 짧아지는 것을 예방해 주거나 둘째 텔로미어의 길이를 원상태로 복구시켜 주는 방법이 있다.   세포분열 후 신생하는 텔로미어(telomeres)의 길이를 원상태로 복귀해 주는 방법은 텔로머라제라고 불리는 효소의 생산을 촉진시켜주는 방법이다.  텔로머라제(telomerase)라고 불리는 효소가 있는데 이 효소는  Elizabeth H. Blackburn 박사와  Carol W. Greider 박사와  Jack W. Szostak 박사들이 발견하여 2009년도 노벨 생리의학상(Nobel Prize in Physiology / Medicine )을 공동으로 받았다. 이 과학자들은  텔로미어라제( telomerase)라는 효소를 발견함과 동시에 인체의 노화(aging)의 관계에 대하여  연구한 공로를 높이 평가하여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여했다. DNA 메틸화(DNA methylation)란?  고등 생물의 발달에 매우 중요한 생화학적 과정이다. 그것은 한 메틸기를 시토신의 피리미딘 고리 5번째 위치에 추가하거나 아데닌의 퓨린 고리의 숫자 6 질소에 추가하는 것을 포함한다(시토신과 아데닌은 DNA의 네 가지 염기에 속한다). 이 변화는 세포 분화를 통해서 유전될 수 있다.   이 DNA 메틸화(DNA methylation)라는 과정을 거쳐 세포내의 DNA 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즉 메틸그룹(methyl groups)의 어떤 화학물질이 DNA 와 기타  분자(molecules)들에게 추가시키는 과정을 일컫는다. 메틸화(methylation)에 의하여 텔로미어(telomeres)가 짧아지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음과 동시에  DNA 의 돌연변이를 방지해 줄 수 있다..
• 1.   영양학저널(The Journal of Nutrition)에 보면  매일 800 mcg 의엽산(folate)과  500 mcg   내지 1000 mcg 의 비타민 B12 와 기타 B 복합비타민을 복용할 경우 텔로미어(telomeres)의 길이가 짧아짐을 방지해 준다고 발표되어 있다. 
• 2.  그외 견과류나 식물의 씨앗 속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들은 메틸그룹(methyl group)에 유익하다고 기재되어 있다. 견과류와 식물의 씨앗은 날로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왜냐하면 볶거나 요리할 경우 열로 인하여  견과류속의 휘발유와 영양물질에 손상을 입히기 때문이다.
• 3.    하루에 1 gram  내지  3 grams의  비타민 C 를 섭취할 경우  비타민 C 는 텔로미어(telomeres)의 길이가 짧아짐을 연완시켜 준다고 한다.daily.
• 4.   또 하루에  25mg  내지 50 mg 의 아연(zinc)과 400 mg 내지 800 mg 의 마그네슘(magnesium )을 복용할 경우 DNA 복제시 도움을 준다고 한다. 세포분열(cell division) 때 아연과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DNA 에 손상을 입히며 텔로미어(telomere)의 길이가 짧아진다고 한다. 
• 5.   하루에 400 IU  내지  800 IU 의 비타민 E 를 섭취할 경우 텔로머라제(telomerase)의 생산을 돕고 텔로미어의 길이가 짧아짐을 방지해 준다고 한다.
• 6.   2010 년에 중국의 과학자들은  평상시 녹차(green tea)를 음용하는 사람들이 장수한다는 논문을 발표하엿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녹차 속의 성분들이 텔로미어의 길이를 조절해 주기 때문이라고 발표했다.  
•7.   현대 과학자들은 텔로미어와 밀접한 관계를 갖고있는 성분을 찾아내기 위하여  250,000 개의 다른 성분들을 가지고 실험 연구한 결과  유독 황기 속에 만 함유되어 있는  하나의 화학성분( chemical)을 발견하였다.  미국의 대형제약회사에서는 내몽고(內蒙古)의 황기를 수입하여 이미 황기 속에서  추출한  성분을 사용하여  TA65, 라고 불리는 상품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다.   TA65 는 GeronCorporation 에서 연구하기 시작하여  2013 년 RevcGenetics 에서 최초로 제조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250 unit 짜리 90 캡슐(capsules)이 들어있는  TA65  한 병에 현재 미화  $575.00 내지 $812.00 에 시중에서 호가되고  있다.  


황기의 학명 Astragalus membranaceus 인데 고대로 부터 한약재로 사용해 오고 있다.   황기를 하루에  10 grams 내지 15 그램씩 복용할 경우 TA65 와 동일한 효과가 있다 


사람은  누구나 biological age 와  chronological age 의 두 가지 연령을 갖고있으며 biological age 는 텔로미어의 길이에 따라서 결정된다.   biological age 가 낮은 사람들은 장수할 수 있고 biological age 가 높은 사람들은 단명한데 그것은 오직 텔로미어의 길이가 짧고 긴 것에 의존한다.   그러므로 텔로미어의 길이를  정상으로 유지하여 장수하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하다.  텔로미어의 길이가 짧아진다는 것은 자연노화과정(natural aging process)을  최촉하는  것이다.  텔로머라제(telomerase)라고 불리는 효소를 활성화시켜 텔로미어(telomere)가 짧아짐을 예방해 주어야 한다.

현재 미국 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티에이65 캡슐은  250 unit 짜리 캡슐(capsules) 90 알이 포함되어 있는 병과 100 unit 짜리 캡슐(capsules) 30 알이 포함되어 있는 병이 있다. 


텔로미어(Telomeres)는 DNA 가 지니고 있는 모든 정보를 보호해 준다.  또 DNA 는 유전적물질(genetic material)이며 신체의 모든 세포를 만들어 주고 피부(skin)와 간( liver) 과 심장(heart)을 비롯한 신체의 모든 기관을 형성해 준다  결국 DNA 는 우리가 누군인가를 만들어 준다.  그러므로 텔로미어(telomeres)는 신체의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세포분열은 생명이 끝날 때 까지 계속된다.  매번 세포분열이 발생할 때 마다 텔로미어(Telomeres)의 길이는 짧아지지만  DNA 에 손상을 입히지 않는 한 염려는 없다.  결국 텔로미어(telomeres)가 점점 짧아져서 제 그능을 발휘하지 못할 경우  세포들은 노화되며 세포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수행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과학자들은 텔로미어(telomeres)를  " 든 세포의 노화시계(aging clock in every cell)" 라고 칭한다.
나이를 더해 감에 따라 텔로미어(Telomeres)의 길이는 점점 짧아져 가는데  텔로미어(telomeres)의 길이는 스트레스(stress)와 흡연 (smoking)과 비만 (obesity)과 운동부족과 영양섭취 불량 등으로 인하여 짧아진다. 
텔로미어(telomeres)의 길이 짧아지는 것과  여성들의 골밀도(骨密度)가 강저되는 것과 서로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다고 2007 년에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또 텔로미어(Telomere)의 길이와 사람의 biological age 와 서로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텔로미어(telomeres)의 길이가 짧아지면 짧아질 수록  자연적노화과정(natural aging process)은 촉진된다.  현대인들은 적당량의 황기차를 음용하여 텔로미어의 길이가 짧아짐을 방지해 주므로써 연년익수해야 한다. 황기는 내몽고 황기와 한국 황기의 성분이 가장 우수하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