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4일 월요일
보이차(普洱茶)의 강압(降压)작용과 강지(降脂) 작용과 강혈당(降血糖) 작용 :
보이차(普洱茶)의 강압(降压)작용과 강지(降脂) 작용과 강혈당(降血糖) 작용 :
보이차(普洱茶)는 혈액(血液)을 청정(清净)시켜 준다. 현대인들의 생활의 질(質)이 향상됨에 따른 영양과잉(营养过剩)과 운동부족은 혈관벽(血管壁)에 콜레스테롤의 부착을 용이하게 조성시켜 준다. 그 결과 중풍(中风)이 용이하게 유발된다. 보이차(普洱茶) 속에는 클로피브레이트(Clofibrate : 상표명은 Atromid-S) 성분(成份)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성분은 혈압상승(血压上升)을 억제시켜 주는 성분이며 혈지방(血脂肪)을 중화시켜 혈액을 정화시켜 주는 정혈작용(净血作用)이 있다. 보이차 속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엽록소(叶绿素)는 콜레스테롤의 흡수(吸收)를 방지해 준다. 또 동물성(动物性) 지방(脂肪)을 분해시켜 체외로 배출시켜 준다. 그 결과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주고 신진대사(新陈代谢)를 촉진시켜 준다. 반납농촌(版纳农村)은 운남성(云南省) 서남단(西南端)에 자리잡고 있는 서쌍반납진족자치주(西双版纳傣族自治州)의 일 개 촌락인데 보이시(普洱市)와 인접해 있으며 이곳 농민들은 조상대대로 보이차를 상음하고 있기 때문에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과 뇌혈관질병(心脑血管疾病)을 모르고 생호할하고 있다. 보이차는 혈액(血液) 중 콜레스테롤의 함량(含量)을 강저시켜 주므로, 고혈압(高血脂)을 방치(防治)해 주고 비만을 방지해 준다. 보이차는 감비(减肥) 작용과 강지(降脂) 작용이 있다. 보이차 속에 함유되어 있는 티폴리페놀(Tea Polyphenols)은 체내의 지방(脂肪)을 경감시켜 주는 공효가 있다. 또 보이차는 혈장(血浆)과 간장(肝脏) 속의 콜레스테롤의 레벨을 강저시켜 주며 동맥경화(动脉壁硬化)를 억제시켜 준다. 보이차 속에 함유되어 있는 다색소(茶色素)는 항혈응(抗血凝) 작용과 섬용(纤溶) 촉진작용이 있으며、혈소판(血小板)의 첨부취집(黏附聚集)을 방지해 주고 동맥평활근(动脉平滑筋) 세포(细胞)의 증생(增生)을 억제시켜 주는 작용이 있다. 보이차 속에 함유되어 있는 티폴리페놀(Tea Polyphenols)과 비타민 c 와 비타민 P 등은 고혈압(高血压)을 방치해 주는 유효성분이다. 보이차(普洱茶)를 상음할 경우 혈관(血管)이 확장되므로 인하여 혈압(血压)이 하강(下降)되고 심률(心率)이 감만(减慢)되며 뇌부(脑部0의 혈류량(血流量)이 감소(减少)된다. 그러므로 보인차는 노년인(老年人)들의 고혈압(高血压)과 뇌동맥경화(脑动脉硬化)를 방지해 준다. 보이차(普洱茶)는 혈장(血浆) 속의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와 유리지방산(游离脂肪酸)의 함량을 강저시켜 줌과 동시에 콜레스테롤에 의한 지방간(脂肪肝)의 조성을 경감시켜 주고 간(肝)의 콜레스테롤 합성(合成)을 억제시켜 주므로 인하여 콜레스테롤에 의한 지방간(脂肪肝)의 조성을 경감시켜 주고 보이차 속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본 글리코 사이드(Flavone glycosides)는 비타민 P 의 작용이 있기 때문에 혈관경화(血管硬化)를 방지해 주는 유효물질(有效物质)이다.
프랑스의 국가약물연구소(国家药物研究所)의 과학자들은 실험실 쥐들을 A 조와 B 조로 나누어 A 조의 쥐들에게 보통식물을 먹이고 B 조의 쥐들에게는 다량의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있는 식물을 9 주(週) 동안 먹이면서 A 조와 B 조의 쥐들에게 동량의 운남보이차즙(云南普洱沱茶汁)을 먹였다. 9 주(週) 후 혈액(血液) 검사 결과 A 조의 쥐들의 혈중 콜레스테롤의 함량이 10% 경감되었고 B 조의 쥐들의 혈중 콜레스테롤의 함량은 30% 가 경감됨을 발견하였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