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1일 월요일
간암(肝癌)을 유발시키는 식물
간암(肝癌)을 유발시키는 식물: (1). 곰팡이가 슬어있는 식물(食物) :
식물(食物)을 오랫동안 보존(保存)할 경우 또는 식물 보존조건(保存條件)이 불량할 경우 곰팡이가 쉽게 슨다. 대다수(大多數)의 곰팡이들은 80℃ 에서 20 분(分) 동안 지속적으로 가열할 경우 사멸된다. 그러나 곰팡이 중에서 아플라톡신(Aflatoxin)은 상당히 완강(頑強)하기 때문에 280℃ 이상(以上)의 온도로 가열할 경우 분해(分解)되기 시작한다.
아플라톡신(Aflatoxin)은 일종(一種)의 치암성(致癌性)이며 극렬독성(劇烈毒性)의 화합물(化合物)이다. 아플라톡신(Aflatoxin)은 오래묵은 쌀과 두류(豆類)와 땅콩(花生)과 수박씨와 호박씨와 잣(松子)과 호두(核桃)속에서 생산되며 간세포(肝細胞)를 돌변(突變)시켜 간암(肝癌)의 발생(發生)을 조성한다. 아플라톡신(Aflatoxin)은 인체 내에 침입된 후 24 주(週)가 지나면 조직(組織)의 실혈(失血)이 발생되고 염식(厭食) 등 증상(症狀)이 출현된다. 그러므로 식물(食物)을 장시간 보존(保存)할 때 냉동고 속에 저장해 두거나 햇볕에 자주 건조시켜 저장해 두어야 한다. 아플라톡신(Aflatoxin)에 감염된 쌀과 땅콩(花生)과 감자와 무 등은 사람은 물론 가축들에게도 식용(食用)해서는 절대로 않된다.
(2). 산패한 기름 :
신선하지 않은 오래묵은 기름 속에 말론디알데히드(Malondialdehyde (MDA))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암(癌)을 유발한다. 그러므로 동물유(動物油()나 식물유(植物油)를 오랫동안 보관해 두면 변질(變質)되어 말론디알데히드(Malondialdehyde (MDA))를 생성한다.
간암(肝癌)의 발생(發生)과 음식습관(飲食習慣)은 서로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다. 그러므로 신선(新鮮)한 채소와 과일을 다량 섭취하고 기름에 튀긴 식물(食物)을 적게 섭취하므로써 간장(肝臟)의 부담(負擔)을 경감시켜 주고,운동(運動)을 열심히 하여 신진대사를 가속시켜 주므로써 면역력(免疫力)을 증강시켜 주어야 한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