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2일 금요일

배부(背部:뒷등)의 양생구(養生區)의 보건방법(保健方法) - 10/10 잠시동안 휴식(休息) 취하기

배부(背部:뒷등)의 양생구(養生區)의 보건방법(保健方法) - 10/10  잠시동안 휴식(休息) 취하기 :
대부분의 사람들은 얼굴 보양(保養)에 신경을 쓰지만  후배(後背:뒷등)의 보양(保養)은 소홀히 여긴다한의학에서는 후배(後背:뒷등)은 인체(人體)의 각구역(各區域)과 대응되며 얼굴 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한다.  
10.   간극(間隙) 휴식(休息) 취하기 :
 장시간(長時間) 동일(同一)한 자세로 앉아서 근무하는 사람들이 잠깐 잠깐 중간휴식(中間休息)을 취하는 것이 장시간휴식(長時間休息)을 취하는 것 보다 허리에 무리가 가지않는다. 단시간휴식(短時間休息)을 취할 경우 허리 부위 뿐만 아니라 신체의 기타 부위의 근육(筋肉)을 이완시켜 주며 근육의 뉴상(扭傷)을 예방해 준다. 왜냐하면 근육이 강경(僵硬)하게 변함을 예방해 주고 긴장(緊張)되어 있는 근육을 초기에 쉽게 이완시켜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사무실 내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은  물을 마시든지 커피와 차를 마시든지 신선(新鮮)한 공기(空氣)를 마시든지 문건(文件)을 복사하러 간다든지 등 등  단 시간  동안 행동의 변화를 가져야 한다.  단시간(短時間)  행동의 변화는 근육의 강경과 근육의  긴장과 피로를 쉽게 풀어주기 때문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