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19일 금요일

Sarvia

Sarvia Eternal Root, White Sariva 등 여러 가지 별명이 있으며 Ayurveda 의학에서는 sugandi 라고 칭한다.

생장 속도가 매우 빠른 덩쿨식물이다. 일년 내내 옅은 초록색 꽃을 피운다.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와 스리랑카 등 남부 아시아에서 생장한다. 위장 질병의 치료와 발진과 매독을 치료해 주고 깊은 명상으로 몰입하게 해주며 불면증도 치료해 준다.

아율베다(Ayurveda) 의사들은 Sarvia 를 성불감증과 양위(Impotence)의 치료에 사용한다.

Sarvia 의 뿌리 속에 함유되어 있는 어떤 성분은 남성들의 테스토스테론의 레벨을 향상시켜 준다. 그로므로 성감을 높여주고 정자의 수를 증가시켜 주며 정력을 증강시켜 준다.

힌두 사람들은 Sarvia 의 뿌리를 피속의 독소를 제거시키는 약으로 사용하고 요도염과 발진 증상을 치료해 주며 열도 내려주고 여드름 치료에 사용한다. 여성들은 유산을 예방하고 회임을 돕는 약으로 뿌리를 사용한다.

Sarvia 의 뿌리를 채취하여 깨끗이 씻어 말려서 가루낸다. 적당량의 가루를 끓는 물속에 담그어 두었다가 차 대신 마신다.

간단한 처방은 다음과 같다.

60g 의 뿌리를 끓는 물속에 넣고 한 시간 동안 끓인다. 그 국물을 24 시간 내에 모두 몇 차례 나누어 복용한다. 끓이는 동안에 어떤 성분은 파괴되므로 끓는 물을 부어 우려내서 마시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도 한다. 또 어떤 인도의 종속들은 신선한 뿌리를 캐어내자 마자 즙을 내어 마시기도 한다.

현재 뿌리의 가루를 캡슐 속에 넣어 판매하기도 한다. 뿌리의 일일 복용량은 5g 이다.

Sarvia 는 항염 작용, 이뇨 작용, 유산방지 작용, 회임율 향상 작용, 매독 치료 작용, 외상 치료 작용, 불면증 치료 작용, 진정 작용 등이 있으므로 관절염과 기관지 천식과 기관지염과 간질병과 고혈압과 면역성 질병을 치료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또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는데 괄목할 만한 효과가 있다고 증명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