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31일 수요일

아율베다 의학과 오일 풀링

고대 인도의 아율베다 의학은 5000년 내지 10000년 된 의학이다.



중국의 한의학 보다 더 역사가 깊다. 인도에서 고대 중국으로 전파되었으며 희랍의 히포크라테스에 의한 Unani medicine humoral medicine 으로 전파되었다.



그래서 아율베다 의학은 의학의 어머니(Mother of all healing) 라고 불린다.

Athreya Agnivesha 에 의하여 저술된 Ayurvedic compilations 는 중도에 분실되었고 그후 학자들에 의하여
저술된 Chakra 와 Sushruta 와 Vaghbata Samhita 에 일부가 수록되어 있다.




오일 풀링은 기원 전 4세기와 서기 2 세기 사이에 저술된 Charaka Samhita Sushruta's Arthashastra 에 최초로 기록되어 있는데 kavala graha 또는 kavala gandoosha 로 수록되어 있다.



오일 풀링의 한 종류인 “Roopana Gandoosha” Ashtanga Sangraha 속에 수록되어 있는데 이빨을 보호해 준다고 기록되어 있다.



아율베다 의학에서는 오일 풀링이 고혈압과 두통과 편두통과 당뇨병과 천식과 심장질환 등을 치료해 준다고 수록해 놓았다.



오일 풀링은 노화 현상을 지연시켜 주며 비상과 같은 독을 인체 내에서 제거시켜 준다. 비상은 토양 속에 들어있는 원소이고 유기비상과 무기비상의 두 종류가 있는데 사람은 음식과 물과 공기를 통하여 이 두가지 비상에 접촉한다.



유기비상은 인체에 별로 해가 없으나 무기 비상은 인체에 해가 많다.



아율베다 의학에서 참기름을 약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참기름 속에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건강에 유익하기 때문이다.



Cold Pressed 하여 추출한 참기름은 오일 풀링에 가장 좋은 기름이다.



오일 풀링은 아율베다 의학에서 수 천년 동안 사용해 온 치료법이다.



인도 말로 ayus life 란 뜻을 갖고 있고 veda science 란 의미를 갖고 있다. 그래서 아율베다란? 생명의 과학(the science of life) 이란 뜻을 지니고 있다.



현재 아율베다 의학은 전 세계로 전파되어 가고 있다. 오일 풀링 또는 Oil Gargle karach 박사에 의하여 더욱 빨리 전파되고 있는데 그는 오일 풀링으로 수 많은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장담한다. Karach 박사는 자기 자신이 15년 동안 치유하지 못하고 가지고 있던 만성 혈액병을 오일 풀링으로 치유했으며 관절염은 3 일 만에 치유되었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