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11일 토요일

요료(尿療)의 이론(理論)의 원두(源頭)는 고대 중국이다.

요료(尿療)의 이론(理論)의 원두(源頭)는 고대 중국이다. 동서고금을 통하여 인뇨人尿의 명칭名稱은 150 종(種) 이상이나 된다. 예를들면 다음과 같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오줌을 청신비주清晨啤酒,청춘지천青春之泉이라고 불렀고 영국인英國人들은 생명수生命水,금색비주金色啤酒,가장 좋은 항균약最好的抗菌藥,질병疾病 예방약預防藥,“가장 좋은 피부보호제” 등으로 불리었다. ;인도印度는 불교佛教 국가國家인데 지금부터 3900년 전에 저술된 베다경《吠陀經:Veda》에 사람의 오줌을 신성음품神聖飲品, 성수聖水,명수命水,길상지수吉祥之水라고 기록해 놓았다. ;스위스에서는 "자기 자신의 약물” “인체 내의 의사” 라고 불렀으며 ;화란인荷蘭人들은 “성탄지혈聖誕之血,청춘천수青春泉水,인체자산물人體自產物,불화전약不花錢的藥”이라고불렀고;프랑스인들은 “가장 좋은 약”,“인류미용원人類美容院”이라고 불렀고 ;미국美國인들은 “가장 고명한 의사”,“미용약물(藥物)”이라고 불렀으며 독일 사람들은 “장생적신주長生的神酒,가중지약家中之藥,반로환동약返老還童藥”,“공짜의사”라고 불렀고 ;일본인日本人들은 가장 깨끗한 물水,황금지수黃金之水,생명지수生命之水,신기지수, 의료醫療 역량力量의 물水”,“인체자제적백신人體自制的疫苗” 이라고 불렀다. 중국 전통의학傳統醫學의 약전藥典 예를들면 《황제내경皇帝內經》、《신농본초경神農本草經》、《천금요방千金要方》、《본초강목本草綱目》등 역대歷代 의약전적醫藥典籍 중에 인뇨人尿를 일溺、소변小便、윤회주輪回酒、환혼탕還魂湯、환원수還原水、회춘탕回春湯, 소약小藥、자가수自家水、회룡탕回龍湯、상과지선약傷科之仙藥, 감로甘露、보수寶水、 즙순汁純、성수聖水、회룡回龍、이약異藥、진보珍寶、신수神水、신액神液、신장神漿、신약神藥、황룡탕黃龍湯、구명탕救命湯、용풍액龍風液、옥천하玉泉河、연수약延壽藥、자제비주自制啤酒、노화정탕老火靚湯、자가감천自家甘泉、함미비주鹹味啤酒、액체황금液體黃金、중국성수中國聖水、경장옥액瓊漿玉液、자제계미주自制雞尾酒、미인신주迷人的神酒、녹색신주綠色的神酒 등 인뇨人尿의 별명別名은 무수히 많다. 서안西安 상보인相寶印 선생先生의 저서《인뇨요법人尿療法》에 인뇨(人尿)를 “노자적자가수老子的自家水,성경적생명수聖經的生命水,절징적구명수絕癥的救命水,병인적신기수病人的神奇水,상인적보건수常人的保健水,노인적장수수老人的長壽水。” 라고 기록되어 있다. 중국 춘추春秋 시대時代 말기末期의 철학가哲學家、정치가政治家、도교학파道教學派 창시자創始者인 노자老子의 성姓은 이씨李氏이고 이름은 이耳인데 중국中國 요료양생尿療養生 이론理論의 창시자創始者이다. “만경지왕萬經之王” 또는 “동방지혜거인東方智慧巨人” 이라고 칭하는 노자老子는 공자孔子의 스승老師이었다. 도교道教에서는 노자를 태상노군太上老君이라고 칭한다. 《강희자전康熙字典》에 보면 인뇨人尿를 “자가수自家水” 라고 기록해 놓았으며 자가수란? 장수연년약(長壽延年藥)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그러므로 세계世界 요료尿療 문화文化의 이론理論의 원두源頭는 중국中國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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