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22일 월요일
코코넛오일과 녹차(綠茶)는 괴균(壞菌)을 사살해 준다.
코코넛오일과 녹차(綠茶)는 괴균(壞菌)을 사살해 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장내(腸內)에 각종(各種) 호균(好菌)과 괴균(壞菌)이 있는데 세균종류(細菌種類)의 평형이 상실될 경우 장도공능(腸道功能)에 영향(影響)을 미친다고 인식하고 있다. 실제로 구강(口腔) 내에 700종(種)의 세균종류(細菌種類)가 있으며 1000억(億) 개(個) 이상(以上)의 세균(細菌)들이 서식하고 있는데 이러한 세균(細菌)의 집합체(集合體)를「구내세균군(口內細菌群)」이라고 칭한다. 스루미대학교(鶴見大学校 : つるみだいがく、: Tsurumi University)치과대학(齒科大學) 하나다노부히로(花田信弘: はなだのぶひろ)교수(教授)는 30년 이상 구강세균에 관하여 연구했는데 가장 이상적(最理想的)인 상태(狀態)는「어린아기들의 구강(口腔)」이다고 설명했다. 금방 출생한 아기들의 구강내(口腔內) 세균군(細菌群)을 살펴보면 괴균(壞菌)은 없고 오직 호균(好菌) 뿐이다. 그러므로 출생 후 아기들의 구강(口腔)은 무균상태(無菌狀態)이다. 그러나 모유(母乳)를 마시기 시작하면서 모유(母乳) 속에 함유되어 있는 700종(種)의 세종(菌種)을 흡수하게 된다. 그러나 이빨이 나기 시작하고 이유시기(離乳時期)에 도달하면 격렬한 변화(變化)가 발생하고 괴균(壞菌)들이 대량(大量)으로 자생(滋生)하며 구강내(口腔內) 세균군(細菌群)의 평형(平衡)이 깨지기 시작한다. 병종구입(病從口入)! 구강(口腔)은 괴균(壞菌)들이 충만(充滿)해 있을 경우 충치와 치주병은 악화(惡化)되고 유균(齲菌)과 치주병균(齒周病菌)이 혈관(血管) 속으로 진입(進入) 될 경우 발염(發炎)을 유발한다. 이때 나쁜 콜레스테롤은 혈관(血管)의 경화(硬化)를 유발하고 혈관유통(血液流通)의 도로(道路)를 협착(狹窄)하게 만들며 결국 동맥경화(動脈硬化)를 형성(形成)하며 더욱 발전될 경우 뇌중풍(腦中風)과 심근경색(心筋梗塞) 등 치사질병(致死疾病)을 유발한다. 그외,괴균(壞菌)들은 혈관내(血管內)로 진입 된 후 90초(秒) 이내에 전신상하(全身上下)의 각개 기관속으로 들어가서 심혈관(心血管) 질병과 뇌혈관질병(腦血管疾病) 외(外)에 체내(體內)에 만성발염(慢性發炎)을 유발시키고 알츠하이머병과 유풍습관절염(類風濕關節炎)과 암증(癌症)과 당뇨병(糖尿病)에 걸릴 확률을 높혀준다. 그러므로 충치와 치주병은 단순한 구강질병(口腔疾病)의 원인(原因)만 아니고 기타질병을 유발시키는 원인이며 구강은 괴균(壞菌)들이 가장 좋아하는 온상(溫床) 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충치와 치주병의 원인은 이빨을 자주 닦지않고 단 음식을 좋아하기 때문이라고 믿고 있는데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식물(食物)들은 괴균(壞菌)을 번식시켜 주는 흉수(兇手)이며 그중「흰쌀밥(白米飯)」이 포함되어 있다.
백미(白米)는 혈당(血糖)을 상승시켜 주는 식물(食物)이며 혈액(血液) 속에서 대량(大量)의 포도당(葡萄糖)으로 전환(轉變)된다. 치아(齒牙)와 치은(齒齦) 사이에 혈액(血液)이 유통하고 있으며 포도당(葡萄糖)은 치주병균(齒周病菌)을 자생(滋生)시켜 주는 영양분으로 변성(變成)한다. 그외 백미반(白米飯) 속의 전분(澱粉)은 타액(唾液)에 의하여 맥아당(麥芽糖)으로 분해 변성한다. 맥아당은 우균(齲菌)들이 좋아하는 양식(糧食)이다. 그러므로 흰쌀밥을 지을 때 잡곡이나 현미를 혼합하여 지어야 한다. 왜냐하면 혈당(血糖)의 쾌속상승(快速上升)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구내괴균(口內壞菌)의 자생을 방애하여 준다. 그뿐만 아니라 매식후(每食後) 30분(分)이 경과하자마자 쇄아(刷牙 : 이빨닦기)해 주어야 한다. 구강문제(口腔問題)를 개선시켜 주기 위한 제일(第一)은 타액(唾液)을 증가(增加)시켜 주는 일이다. 일본(日本) 치과임상연수지도의사(齒科臨床研修指導醫師) 모리쇼(森昭 : もりしょう) 의사(醫師)는 타액(唾液)은 구강을 청결(清潔)해 주고 항균(抗菌) 작용과 산성(酸性)을 중화(中和)시켜 주는 공능(功能)이 있으며 치아(齒牙)의 석회화(石灰化)를 수복해 준다고 설명했다.
1.설두(舌頭 : 혀) 체조(體操) : 입을 다문 상태에서 설첨(舌尖 : 혀끝)을 치아(齒牙)의 전방과 후방과 치은(齒齦)에 대고 마사지해 준다.
2.혈도(穴道) 안마(按摩) : 아랫턱의 중간 부분과 윗턱의 중간(中間) 부분(部分)을 안압(按壓)해 주고 타액(唾液)을 분비(分泌)해 주는 악하선(顎下腺) 부위를 손가락의 끝을 사용하여 자극시켜 준다. 그외 코코넛 오일은 구취(口臭)를 예방해 줌과 동시에 괴균(壞菌)을 감소시켜 준다. 또 녹차(綠茶) 속에 함유되어 있는 불소는 괴균(壞菌)을 사살(死殺)시켜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 단(但) 충치를 방지하기 위하여 일정기간(一定期間) 무당(無糖) 음식을 선택하여 섭취해야 한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