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25일 목요일
• 치아(齒牙)는 건강(健康)을 결정한다.!
• 치아(齒牙)는 건강(健康)을 결정한다.!
고인들의 속언에 "안정위영혼지창(眼睛為靈魂之窗),구강가설시신체지창(口腔可說是身體之窗)" 이란 말이 있다. 다시 말하면 “눈은 영혼의 창이고 구강은 신체의 창이다.” 는 뜻이다. 일개인(一個人)의 구강(口腔)을 관찰(觀察)할 경우 그 사람의 건강상황(健康狀況)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구강위생(口腔衛生)은 인체(人體)의 신체건강(身體健康)에 매우 중요한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쁜 생활로 인하여 쇄아(刷牙)의 중요성을 망각하고 있다. 치아질병(齒牙疾病)의 문제(問題)는 아주 보편적이며 열 명중 한 명은 충치 또는 치주병을 갖고있다는 통계가 있다. 일본(日本) 학견대학교(鶴見大學校) 치과병리학(牙科病理學) 교수(教授) 사이토이츠로(齋藤一郎:さいとういつろう)는 30세(歲) 이상(以上) 성인(成人)들의 80% 는 경도(輕度) 또는 경도(輕度) 이상(以上)의 치주병(齒周病)을 지니고 살아간다고 말했다. 또 미국통계(美國統計)에 보면 65세(歲) 연령층(年齡層) 중 3명 중 1 명은 자기 본래의 치아가 모두 탈락되어 있다고 나타나 있다. 치아가 탈락될 경우 미관상 보기도 좋지않지만 음식을 저작하는데 불편을 느끼며,만병(萬病)의 근원이다. 구강내의 세균(細菌)이나 미생물(微生物)은 건강(健康)을 좌우(左右)한다. 유해세균(有害細菌)과 미생물(微生物)들은 구강내(口腔內)의 상구(傷口)를 통하여 혈액(血液) 속으로 진입되어 기타(其他) 신체부위(身體部位)로 운송되므로 인하여 감염(感染)과 발염(發炎)을 유발시킨다. 근년(近年)에 과학자들은 구강건강(口腔健康)과 심장질병(心臟疾病)과 동맥경화(動脈硬化)와 관절염(關節炎)과 폐부감염(肺部感染)과 회잉(懷孕) 문제와 골다공증과 당뇨병 등과 밀접한 관께계가 있다고 발표했다. 치은질병인(齒齦疾病人)들이 비치은질병인들에 비하여 심장병(心臟病)에 걸릴 확률은 3배(倍)가 더 높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발표되었다. 그리고 치주병환자(齒周病患者)들이 관상동맥질병(冠狀動脈疾病)에 이환될 확률은 2배(倍)라고 발표되었다. 그외 엄중(嚴重)한 치은질병인(齒齦疾病的人)들이 중풍(中風)에 걸릴 확률은 2배(倍)라고 각각 발표되었다. 미국심장병학회(美國心臟病學會 : ACC)의 연구논문을 보면 결치(缺齒)는 심장병(心臟病)에 걸릴 확률을 증가시켜 주며,매(每) 한 개의 결치(缺齒)가 있을 경우 당뇨병(糖尿病)에 걸릴 확률은 11% 증가된다고 기재되어 있다. 구강(口腔)의 문제(問題)들이 개선될 경우 허다(許多)한 만성질병(慢性疾病)이 예방된다. 인도(印度)의 아유르베다(Āyurveda) 의학(醫學)의 고로구강청결법(古老口腔清潔法)에「유수(油漱)」가 있다. 「유수(油漱)」란? 참기름이나 해바라기씨 기름이나 코코넛오일 등을 사용하여 입안을 헹구어 냄을 의미한다. 일본(日本)의 항노권위자(抗老權威者) 시라사와타쿠지(白澤卓二: しらさわたくじ)는 " 코코넛오일 속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중간사슬지방산은 항균(抗菌) 작용과 소염작용(消炎作用)이 있다. 코코넛오일을 사용하여 2~3일 동안 유수(油漱)해 줄 경우 치은출혈(齒齦出血)의 정황(情況)이 개선(改善)되고, 치구장오(牙垢髒污)등 오물이 기름에 용해(溶解)되어 밖으로 배출되며 치아(齒牙)가 희어진다. 또 코코넛오일을 얼굴에 사용할 경우 피부가 섬세해 지고 부드러워 지며 파문(皺紋)도 소제된다.“ 고 설명했다.
식사전 또는 공복수구(空腹漱口)가 좋은데 이때 구강내(口腔內)의 세균(細菌)의 숫자가 최고에 달하기 때문에 세균을 일망타진(一網打盡) 할 수 있다. 다음은 아침 식사전에 유수(油漱)하는 방법(方法)이다:
스텝 1:10cc 내지 15cc 의 코코넛오일을 입안에 머금고 있다.
스텝 2:입을 꼭다문 상태에서 입안의 코코넛오일을 혀를 사용하여 전후좌우, 동서남북 방향으로 뒤섞으며 휘저어 준다.
스텝 3:유수시간은 15분 동안 지속한다.
스텝 4:마지막으로 입안을 맑은 물로 청소해 준다.
※코코넛오일 수구(漱口 : 입안을 헹구어 냄)는 구강내의 치명독소(致命毒素)를 제거시켜 준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