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22일 월요일
치주병균(齒周病菌)은 혈류(血流)를 따라 심장(心臟)으로 침입한다. 레몬-우유는 구강(口腔)을 보호해 주고 구취(口臭)를 제거시켜 준다.
치주병균(齒周病菌)은 혈류(血流)를 따라 심장(心臟)으로 침입한다. 레몬-우유는 구강(口腔)을 보호해 주고 구취(口臭)를 제거시켜 준다.
충치(蟲齒)와 치주병 등 구강질병(口腔疾病)은 미관상(美觀上)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독소(毒素)가 혈관(血管) 속으로 진입(進入)하여 치명적(致命的)인 질병(疾病)을 유발한다. 어느 60 세(歲)의 남성이 돌연(突然)히 감기증상이 출현(出現) 병정(病情)은 점차 가중해 져서 세균성심내막염(細菌性心內膜炎) 진단을 받은 후 사망했다는 신문보도(新聞報導)가 있었다. 엄중(嚴重)한 후과(後果)의 죄괴화수(罪魁禍首)는 치주병 세균(細菌)인데 혈액(血液)의 유동(流動)을 따라 심장(心臟)으로 침범(侵犯)하였다는 것이다. 일본(日本) 치과의사는 하루에 한 컵의 레몬-우유를 마실 경우 구강(口腔)을 보호(保護)해 주고 치주병을 예방해 준다고 강력(強力)하게 추천(推薦)하였다.
레몬의 산미(酸味)는 타액분비(唾液分泌)를 촉진시켜 주고 구강(口腔)을 보호해 주며 소화(消化)를 돕는다.
일본(日本) 元氣綺麗齒醫學研究所 대표(代表) 시미즈모모아(清水百合:しみずももあ)는 근년(近年)에 구강상태(口腔狀態)와 전신건강(全身健康)은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갖고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치주병은 치은발염(齒齦發炎)이라고 간단하게 생각해선 않된다. 치주병균과 독소(毒素)는 혈관(血管) 속으로 진입(進入)한 후 심근경색(心筋梗塞)과 당뇨병(糖尿病) 등을 유발한다. 그러므로 구강보건(口腔保健)을 소홀히 여기지 말고 중시(重視)해야 한다. 시미즈모모아(清水百合:しみずももあ)는 " 매일 한 컵의 「레몬-우유」를 복용하라고 일본국민들에게 권유하고 있다. 풍부(豐富)한 영양소(營養素)를 함유하고 있는 레몬은 양안미용(養顏美容) 효과(效果) 뿐만 아니라 구강(口腔)의 건강(健康)을 개선시켜 준다. " 고 설명했다. 또 시미즈모모아(清水百合:しみずももあ)는 " 비타민 C 와 레몬산(酸)과 페놀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레몬은 피로(疲勞)를 풀어주고 생활습관병(生活習慣病)을 예방해 줌과 동시에 개선시켜 준다. 그뿐만 아니라 구강(口腔)을 보호해 주는 관건(關鍵)이며 레몬의 산미(酸味)는 구강(口腔) 속에 대량(大量)의 타액(唾液)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므로 인하여 구강(口腔)의 건강(健康)을 유지해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 고 설명했다.
타액의 유익점:
1. 구취(口臭)와 치주병 예방 : 타액(唾液)은 구강(口腔)을 윤택(潤澤)하게 해주고 구취(口臭)를 예방해 주며、치주병을 예방해 준다.
2. 정화작용(淨化作用): 타액(唾液)은 구강내(口腔內)의 오물을 청소해 주므로 충치를 예방해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
3. 음식물의 저작(咀嚼과 탄연(吞嚥)을 돕는다. : 식물(食物)을 저작할 때 타액(唾液)과 충분(充分)히 혼합(混合)될 경우 식물(食物)을 용이(容易)하게 잘게 때려부술 수 있고 용이하게 삼킬 수 있다.
4. 소화(消化)를 돕는다. : 타액(唾液)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밀라아제(Amylase)」라고 칭하는 효소는 소화(消化)를 돕는다.
5. 면역력(免疫力) 증강 : 타액(唾液) 속에 함유되어 있는 허다(許多)한 효소(酵素)들은 세균감염(細菌感染)에 걸릴 확률을 강저시켜 준다.
시미즈모모아(清水百合:しみずももあ)는 특별(特別)히 고령자(高齡者)들에게 매일 레몬을 복용하라고 건의(建議)했다. 왜냐하면 레몬은 타액분비(唾液分泌)를 촉진시켜 주는 공능(功能)이 있으며 연령이 증장(增長)함에 따라 발생하는 타액분비(唾液分泌)의 감소(減少)를 개선시켜 주기 때문이다. 구건구갈(口乾口渴)의 문제(問題)가 있거나 약물(藥物)의 부작용(副作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미각장애인(味覺障礙人)들의 미각(味覺)을 정상으로 회복(恢復)시켜 준다. 레몬은 칼슘의 흡수(吸收)를촉진(促進)시켜 준다. 또 우유 속의 칼슘은 치아(齒牙)를 강화(強化)시켜 주고 골다공증을 예방(預防)해준다. 위(胃)의 기능이 약한 사람들은 레몬의 산미(酸味) 자극(刺激)을 느끼는데 우유는 위점막(胃黏膜)의 작용(作用)을 보호(保護)해 준다, 그결과 위부(胃部)의 과다자극(過多刺激)을 면하게 해준다. 일본(日本) 상남예방의학연구소(湘南預防醫學研究所) 소장(所長) 野村喜重郎(のむら きじゅうろう : 1939년~) 선생(先生)은 "구주(歐洲)의 민간요법(民間療法)에 보면 우유는 위궤양(胃潰瘍)을 개선(改善)시켜 준다고 기재되어 있는데 일본인(日本人)들이 우유를 복용할 경우 위통(胃痛)이 완해되는데 이는 우유의 ph치(值)가 상당(相當)히 중성(中性)에 가깝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유는 위산(胃酸)을 중화시켜 주고 우유 속의 단백질(蛋白質)은 위점막(胃黏膜)과 식도(食道)를 보호해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 고 설명했다.
레몬-우유 제법 :
재료(材料) : 우유 50ml, 레몬 1/2개, 꿀(蜂蜜) 1 숟갈(大茶匙)
제법(製法) :
1. 레몬즙을 낸다.
2. 우유와 레몬즙을 혼합한다.
3. 단것을 선호하는 사람은 꿀(蜂蜜)을 가입(加入)하여 음용(飲用)한다.
※하루에 한 컵씩 마심과 동시에 즉시 이빨을 닦아야 한다. 레몬檸檬의 과육(果肉)은 물론 껍질과 함께 과즙기(果汁機) 속에 넣고 갈아야 한다. 왜냐하면 레몬의 페놀 성분은 껍질의 백색처(白色處)에 함량(含量)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