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5일 월요일
• 폐암(肺癌)의 4 종(種) 신호(信號):
• 폐암(肺癌)의 4 종(種) 신호(信號):
현재 폐암(肺癌)은 암증중(癌症中) 발병률(發病率)과 사망률(死亡率) 제일위(第一位)의 암종(癌種)이다. 근년래(近年來),폐암(肺癌)은 인류건강(人類健康)과 생명(生命)을 위협(威脅)하는 최대(最大)의 악성종류(惡性腫瘤) 중 하나이며 폐암(肺癌)의 병인(病因)은 아직까지 명확(明確)하지 않다. 다만 장기(長期) 대량(大量) 흡연과 폐암(肺癌)의 발생(發生)은 서로 밀접한 관계(關係)를 갖고 있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또 폐암(肺癌)의 증상(症狀)은 은폐(隱蔽)되어 있으므로 대다수의 환자(患者)들이 폐암이라고 확진(確診)을 받을 무렵엔 이미 만기(晚期)에 처해있으며 폐암 환자(患者)들의 생존률(生存率)은 강저될 뿐만 아니라 치료(治療)도 어렵다. 그러므로 폐암(肺癌)은 조진조치(早診早治)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1. 해수(咳嗽)、각담(咯痰)、각혈(咯血):조기폐암(早期肺癌)의 최상견적(最常見的) 증상(症狀)인데 암종(癌腫)이 기관지점막(氣管支粘膜)에 생장(生長)하므로 인하여 자극성(刺激性) 해수(咳嗽)를 유발하며 건해(乾咳) 또는 소량(少量)의 백색포말담(白色泡沫痰 : 흰색의 거품이 있는 담)이 나오므로 자칫 상풍감기(傷風感冒氣)로 오인(誤認)할 수 있다. 습관적(習慣的)으로 흡연하는 사람들은 경미(輕微)한 해수(咳嗽)가 출현할 경우 절대로 소홀히 여기면 않된다. 해수(咳嗽)가 그치지 않을 경우 즉시 병원을 찾아가서 검사해봐야 한다. 조기호흡도증상(早期呼吸道症狀)으로써 혈담(血痰)과 담중(痰中)의 혈점(血點)과 담중의 혈사(血絲) 또는 계속적으로 소량(少量)의 각혈(咯血) 등이 있다.;대량(大量)의 각혈(咯血)은 기관지선류(氣管支腺瘤)가 있는 소수(少數)의 환자들에게 나타난다.
2. 흉민(胸悶):종류(腫瘤)가 계속적으로 생장(生長)하므로써 기관지(氣管支)의 폐색(閉塞)이 조성될 경우 흉민적액(胸腔積液)이 출현하며 흉민(胸悶)과 효명(哮鳴)과 기촉(氣促) 등 증상(症狀)이 나타난다.
3. 발열(發熱):기관지(氣管支) 폐색과 폐부염증(肺部炎症)과 종류(腫瘤)가 있을 경우 담량(痰量)의 증다(增多)를 수반하며 발열증상을 출현시킨다.
4. 흉통(胸痛):조기폐암(早期肺癌)의 경우 경도(輕度)의 흉통(胸痛)이 발생하며 불규칙적(不規則的) 둔통(鈍痛)이 출현한다. 흉막염(胸膜炎)과 흉벽염증(胸壁炎症)으로 인하여 지속적인 극렬(劇烈)한 흉통(胸痛)이 발생함은 암종(癌腫)이 흉막(胸膜)과 흉벽(胸壁)의 조직(組織)에 침입했음을 의미하며 암병(癌病)이 이미 만기(晚期)로 접어들어가고 있는 증세이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