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1일 목요일

마퀴베리(Maqui Berry)

마퀴베리(Maqui Berry)
남 아메리카에서 생산되는 마퀴베리는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베리이다. 마퀴베리는 Chilean Wineberry 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데 칠레의 중간 쯤에 자리 잡고 있는 Valdivian 우림(雨林) 지대 와 아르헨티나의 남부 지역에서 자라고 있는 상록 관목(灌木)이다. 초록색과 하얀색이 곁들어 있는 꽃을 피우고 잎은 톱니 모양이다.
마퀴베리는 칠레 생산 포도주의 색깔을 내는데 사용되고 잼도 만들며 검정 색소와 청색 색소를 추출하여 염료로도 사용된다. 마퀴베리는 소화를 돕고 스태미너를 붂돋아 주며 인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시켜 주고 피부병도 치료해 준다.
또 식욕을 감소시켜 줌으로 체중을 경감시켜 주는 역할도 해준다. 마퀴베리는 항산화제 역할도 해줌으로 자유기를 제거시켜 준다.

Oxygen Radical Absorbance Capacity
라고 불리는 테스트를 통하여 음식물의 항산화제 역할의 정도를 가늠하는데 마퀴베리는 어떤 종류의 베리 보다 ORAC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따냈다.
마퀴베리 속에 포함되어 있는 항산화제는 AntocyaninPolyphenol 성분인데Antocyanin 은 어떤Flavonoid 보다 더 강한 항산화제이다. 이 두 가지 성분은 박테리아와 곰팡이(菌類)와 각종 기생충들로부터 마퀴베리를 보호해 주고 있으며 햇빛 속의 방사선으로 부터 보호해 주고 있다.
우리가 마퀴베리를 복용할 경우 항노쇠 작용은 물론 심장 질환도 예방해 주고 암세포로 부터 보호해 주며 알러지를 치료해 주고 탄수화물 대사를 도와준다.
마퀴베리 속에 포함되어 있는 Polyphenol 성분은 항염 작용도 갖고 있으며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 줌과 동시에 항노쇠 작용도 갖고 있다. 또 마퀴베리 속의 Polyphenol 성분은 알파-glucosidase 라고 불리는 효소의 작용을 억제시켜 줌으로 탄수화물 대사에 영향을 미친다. 알파-glucosidase 라고 불리는 효소는 탄수화물을 단당(單糖 : Monosaccharide)으로 분해시켜 주는 효소이다. 즉 마퀴베리는 혈당을 내려줌으로 당뇨병 환자들에게 유익한 열매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