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14일 목요일

점막방역(黏膜防疫) 강화대책(強化對策) :

점막방역(黏膜防疫) 강화대책(強化對策) :
신관폐렴(新冠肺炎: COVID-19,武漢肺炎)은 구강(口腔)과 안정(眼睛:눈)과 코의 점막(黏膜)을 통하여 체내(體內)로 침입(侵入)하여 감염(感染)시킨다. 고인(古人)들의 속언(俗言)에 "병종구입(病從口入)"이란 말이 있다. 다시 말하면 "모든 질병은 입으로 들어온다."는 뜻이다. 즉 「구강(口腔)의 면역력(免疫力)」은 가장 중요(重要)하다는 말과 같다. 일본치과박사(日本齒科博士) 케이이치츠키노키(槻木惠一: ツキノキケイイチ)는 “타액 속에 일종(一種)의 「면역단백구(免疫球蛋白 : IgA(Immunoglobulin A)」가 함유되어 있는데 병독(病毒)의 구강점막감염(口腔黏膜感染)을 방지(防止)해 줌과 동시에 병종구입시(病從口入時) '제1방어선(第一防禦線 : 1st line of defense)' 이다. 만일 타액의 「품질불량(品質不良)」이 조성될 경우 IgA 의 농도(濃度)는 특별(特別)히 강저(降低)되므로 인하여 병독감염율(病毒感染率)이 증가된다. 평상시(平常時) 음식섭취불량(飲食攝取不良)과 생활작식(生活作息)이 불량(不良)할 경우 타액의 품질(品質)은 강저된다. 질병에 용이(容易)하게 감염되거나 환절기(換節期)에 용이(容易)하게 감기(感氣)에 걸릴 경우 타액의 IgA 농도(濃度)가 매우 낮기 때문이다.” 고 설명했다.
1. IgA 는 타액 속에서 가장 수량(數量)이 많은 면역세포(免疫細胞)이다. 또 케이이치츠키노키(槻木惠一: ツキノキケイイチ)는 “타액 속에 함유되어 있는 IgA 와 리소자임(Lysozyme)과 과산화효소(過酸化酵素: POD Peroxidase)와 락토페린(乳鐵蛋白: lactoferrin)등은 허다한 외래병원물질(外來病原物質)에 저항(抵抗)하는데 그중(其中) IgA 의 함량이 가장많다. IgA 는 구강(口腔) 속에있는 이물질(異物質)을 발견하면 즉시 이물상(異物上)에 부착(附着)되어 구강점막(口腔黏膜)에 첨부(黏附)하지 못하게 한다. 그외 타액은 이물질(異物質)을 충세도(沖洗掉 : rinse out)해준다. 이와같은 방법으로 병원체(病原體)의 인체내(人體內) 침습(侵襲)을 방어해 준다. 통상적(通常的)으로 하루에 타선(唾腺: 침샘)에서 50mg-100mg 의 IgA 를 분비(分泌)한다. 「IgA 결핍증(缺乏症)」이 있는 사람들은 IgA 제조능력(製造能力)이 비교적 약(弱)하므로 용이(容易)하게 호흡도감염(呼吸道感染)에 걸린다. 일반적으로 IgA 함량(含量)이 저하(低下) 상태인 사람들은 음식섭취불량과 생활작식(生活作息)이 불량(不良)하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2. 녹차(綠茶)와 요구르트는 IgA 의 함량을 증가시켜 준다.
「IgA 결핍증(缺乏症)」은 음식섭취 개선과 생활작식(生活作息)의 개선(改善)을 통하여 치료할 수 있다. 일본대야치과(日本大野齒科)의 위생자료(衛生資料)에 보면 "장내환경(腸內環境)을 중정(重整: reforming)해 주는 식품(食品)을 다량 섭취하라고 민중(民眾)들에게 건의(建議)했다. 예를들면 요구르트와 유산균(乳酸菌)은 타액(唾液)을 증가시켜 주는 공효(功效)가 있으며 장내환경을 중정해 주는 식품이므로 다량섭취하라." 고 민중들에게 건의했다.
또 케이이치츠키노키(槻木惠一: ツキノキケイイチ)는 "요구르트 속에 함유되어 있는 유산균(乳酸菌)은 장내균총(腸內菌叢)을 중정(重整)해 주고 장점막(腸黏膜)의 면역력(免疫力)을 증가시켜 주며 타액선(唾液腺)의 IgA 분비량을 증가(增加)시켜 주므로 인하여 전신(全身)의 면역력(免疫力)을 증강시켜 준다." 고 설명했다.
케이이치츠키노키(槻木惠一: ツキノキケイイチ)가 추천하는 IgA 를 증가(增加)시켜 주는 4가지 음식(飲食)은 다음과 같다. :
01. 낫토(納豆)와 요구르트 등 발효식품(發酵食品)을 매일 섭취할것. 그중(其中) 요구르트는 특별(特別)히 유효(有效)하다.
02. 근경류(根莖類) 채소(菜蔬)와 해조(海藻) 등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품을 다량 섭취할것.
03. 녹차(綠茶)는 타액(唾液) 중(中) IgA 를 증가(增加)시켜 준다.
04. 산화(酸化)는 타액의 공능(功能)을 강저시켜 주므로 청배어(青背魚)와 양파와 구채(韭菜)와 대두(大豆)와 토마토와 레몬 등 항산화음식을 다량 섭취할것.
3. 신관폐렴(新冠肺炎: COVID-19,武漢肺炎) 방역기간(防疫期間)에 고지방식품(高脂肪食品)과 주정(酒精)의 섭취를 경감시킬것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어(大魚)와 대육(大肉)과 음주(飲酒)를 즐기는데 자기 자신의 면역력(免疫力) 증강을 고려할 때 삼가하는 것이좋다. 케이이치츠키노키(槻木惠一: ツキノキケイイチ)는 과다(過多)한 유지(油脂)와 과다한 주정(酒精)은 타액의 공능(功能)을 강저(降低)시켜 준다고 설명한다. 신관폐렴(新冠肺炎) 유행기간(流行期間)에 음식(飲食)을 절제(節制)하고 낫토(納豆)와 요구르트와 항산화식품(抗酸化食品)을 다량 섭취해 주어야 한다. 물도 많이 마셔주고 산보(散步)도 많이하며 신체신전(身體伸展)등 경도(輕度)의 운동(運動)을 하므로써 타액 속의 IgA 를 증가시켜 저항력(抵抗力)을 증강(增強)시켜 주어야 한다. 이는 신관병독(新冠病毒)이 인체내로 침습(侵襲)할 확률을 감소(減少)시켜 주는 첩경이다. 참고자료(參考資料):https://www.mylohas.net/2020/04/strategy69.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