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全身)의 각종(各種) 동통(疼痛)을 치료해 주는 6개(個) 혈도(穴道) :
오스트리아(Austria)의 비엔나(Vienna)에 위치한 비엔나대학교(University of Vienna) 마취-집중 치료과(Department of Anesthesia and Intensive Care)의 Klaus Hoerauf 의학박사(醫學博士)는 《마취(麻醉)와 진통(鎮痛)(Anesthesia & Analgesia)》 의학기간(醫學期刊) 일개(一個) 실험결과(實驗結果)를 발표했다. 그는 「구호차(救護車: ambulance)」 속에서 병원으로 이송도중 환자들에게 지통혈위(止痛穴道)에 안마를 해 준 후 동통(疼痛)이 완해됨을 실증(證實)하였다. 환자들을 3조(組)로 나누어 안마를 실시했다. A 조(組)는 안마를 전혀받지 않은 조이고, B조(組)는 정식안마를 받은 조이며, C조(組)는 가혈도(假穴道 : 정식혈도가 아닌) 안마를 받은 조이다. 그결과 진실(真實)로 안마를 받은 B조(組)의 환자들의 동통감(疼痛感)과 초려감(焦慮感)이 경감(減輕)되었으며 기타 조(組)의 환자들은 동통이 경감되지 않했다. 그는 혈도(穴道)의 신기(神奇)한 공효(功效)를 인지하게 되었다.
다음의 6개(個) 실용(實用) 지통혈도(止痛穴道)는 동통완해(疼痛緩解)의 공효가 있다.
01 합곡혈(合谷穴):두면(頭面)과 오관동통(五官疼痛)
02 양릉천혈(陽陵泉穴):근골동통(筋骨疼痛)
03 위중혈(委中穴):요배동통(腰背疼痛)
04 내관혈(內關穴):심(心)、흉(胸) 동통(疼痛)
05 삼음교혈(三陰交穴):부인과동통(婦人科疼痛)
06 족삼리혈(足三里穴):위장동통(胃腸疼痛)
댓글 없음:
댓글 쓰기